세계의역사1공통 다음중 하나읽고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요약 김민철 누가민주주의두려워하는가 세계의역사 세계사가 자신의삶과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00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세계의역사1공통 다음중 하나읽고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요약 김민철 누가민주주의두려워하는가 세계의역사 세계사가 자신의삶과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00

자료번호 r1664031
수정일 2024.03.12 등록일 2024.03.07
학과(학년) 국어국문학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6,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세계의역사1공통 다음중 하나읽고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요약 김민철 누가민주주의두려워하는가 세계의역사 세계사가 자신의삶과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00

교육, 국문, 프랑스, 유교, 법학, 미디어, 일본, 통계데이터, 무역, 사회복지

세계의역사1공통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a) 김민철,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창비, 2023)
II.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과제물 분량은 글자수 1600-2400자 [=200자 원고지 8-12매]입니다)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

2.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
1) 제1부 동아시아의 역사요약
2)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세계역사와 관련하여 한국사(韓國史)는 대한민국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에서 가르치는 한국사 교과목이다. 한국의 역사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주제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배운다. 중학교 과정에서는 단순히 역사라는 과목으로 불린다.
상, 하권으로 나뉘며 상권은 선사시대부터 남북국 시대까지, 하권은 고려, 조선부터 현대까지 서술한다. 중학교, 고등학교의 교재였다.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의 경우, 6차 교육과정1996년 입학생 2001년 입학생 까지는 근·현대사 내용도 있었으나, 7차 교육과정 즉, 2002년 입학생 이 적용되면서 일부 국사 교과서에서는 근·현대사 내용이 삭제되었다. 2002년부터 이 내용은 따로 한국근·현대사 라는 교과서로 편찬된다. 그러나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자, 2006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부터 국사 교과서에 근·현대사 내용이 추가되었다. 즉, 2002년부터 2005년까지의 입학생과 2006년 이후 입학생들이 배웠던 국사 교과서는 다르다. 이에 따라 2009학년도부터 2013학년도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 사회탐구 영역의 국사 과목에 근·현대사 내용이 포함되었다. 2009 개정 교육과정부터 명칭이 역사와 한국사로 바뀌었다. 고등학교 같은 경우, 도입 초기에는 필수과목이 아니었다가, 역사 교육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자, 2012년부터 다시 필수과목으로 바뀌었다.
방송대 「세계의 역사」 수강생들의 학습을 위하여 집필된 교재로, 역사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자 하는 일반인들도 읽기 쉽도록 구성하였다. 내용면에서는 중국과 일본 및 서양의 역사를 시대별로 다루었으며, 제3세계의 역사에 대해서도 상당한 지면을 할애하였다. 성균관대 사학과 김민철 교수의 저서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 지성사로 보는 민주주의 혐오의 역사는 민주주의, 공화주의, 자연법, 인민주권, 자유국가, 대의제 등 민주주의와 관련이 있는 여러 생각들의 역사적 경로를 추적한 책이다. 프랑스혁명과 유럽 지성사 연구의 최전선에 있는 저자는 민주주의의 역사를 단순히 야만적인 과거에서 영광스러운 현재로 발전해온 과정으로 설명해선 안 된다고 말한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a) 김민철,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창비, 2023) II.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1, 세계의역사,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
-김민철,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창비, 2023).
-박구병, 신성곤, 원지연, 윤혜영, 이광수, 이한규, 이혜령, 이희수, 조흥국 지음(2016). 세계의역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라시드 할리디, 『팔레스타인 100년 전쟁』(열린책들, 2021).
-마리우스 B. 잰슨, 『현대 일본을 찾아서』(전2권, 이산, 2006).
-클라우스 뮐한, 『현대 중국의 탄생』(너머북스, 2023).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세계의역사1공통 다음중 하나읽고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요약 김민철 누가민주주의두려워하는가 세계의역사 세계사가 자신의삶과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00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세계의역사1공통) 안톤 체호프의 세 자매(1901)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00
  • 세계의역사1공통) 안톤 체호프의 세 자매(1901)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00 Ⅰ. 서 론 영국의 세익스피어에 못지않게 유명한 러시아 작가가 안톤체호트로 소련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작가라고 볼 수 있다. 안톤 체호프(Anton Pavlovich Chekhov)는 1860년 러시아 남부 아조프 해의 항구 도시 타간로크에서 태어났다. 농노 출신 아버지가 운영하던 식료품 잡화점이 파산하면서 가족들 모두 모스크바의 빈민가로 이주하였고, 이후 그는 홀로 타간로크에 남아 고학하며 중등학교를 졸업했다. 모스크바 대학 의학부에 입학한 뒤 의사가
  • 글쓰기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 교재 제II부 제1장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
  • 글쓰기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 요약 좋은 글쓰기는 글쓴이의 의도와 독자의 이해도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데 있다. 글쓴이는 글을 쓰기 전에,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 메시지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를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글의 형식, 내용, 그리고 접근 방식이 결정되며, 이는 독자에게 글의 내용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를 좌우한다. ① 글의 목적과 독자 글쓰기에서 독자를 고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글의 어휘 수준, 문체, 내용은 독자의 나이, 교육 수준, 관심사, 독서 목적 등에 따라 조정되어야 한다. 이는 글쓴이가 독자의 요구와 수준을 이해하고 있어야만 가능하다. 글이 독자에게 올바르게 전달되려면, 글쓴이는 독자가 정보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고,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을 제공해야 한다. ② 내용의 충실함과 정확성 글의 내용은 무엇보다도 충실하고 정확해야 한다. 정확한 정보는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독자와 글쓴이 간의 신뢰를 형성한다. 충실한 내용은 독자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인간과 세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따라서, 글에 포함된 모든 정보와 데이터는 최신이며, 정확하게 제공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출처를 분명히 밝히고,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③ 글의 표현 글의 표현력도 글쓰기의 핵심 요소이다. 적절한 단어 선택과 문장 구성은 글의 이해도와 명확성을 결정짓는다. 특히 복잡한 개념이나 정보를 전달할 때, 이러한 요소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글쓴이는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어와 문장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며, 문장 내에서의 명확성과 가독성을 위해 문장 부호를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④ 글의 짜임 나아가, 훌륭한 글은 명확하게 조직되고 짜임새 있게 구성된 글이다. 글의 각 부분은 전체적인 주제와 긴밀하게 연결되어야 하며, 중요한 정보는 독자가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야 한다. 글쓴이가 글의 목적, 독자의 이해도
  • 글로벌지역투자1공통) 다음의 주제①~④중 두개를 선택-①중국경제와투자② 인도투자환경과-주제에 해당하는부분 교재에서 찾아서 읽고요약하시오0k
  • 글로벌지역투자1공통) 다음의 주제①~④중 두개를 선택-①중국경제와투자② 인도투자환경과-주제에 해당하는부분 교재에서 찾아서 읽고요약하시오0k Ⅰ. 서 론 외국의 중국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중국경제가 2010년 혹은 2020년에 규모면에서 미국경제를 능가하여 세계제일의 경제로 부상할 것이라는 예측까지 대두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사회과학원에서도 중국이 현재와 같은 높은 경제성장을 지속한다면 2030년에는 미국을 추월해 세계 최고의 경제대국이 될 것이라는 예측을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중국의 산업정책은 기계, 전자, 석유화학, 자동차, 건설 등 전통 산업을 주축으로
  •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교재중 한국한문학역사적전개1-2정독한다음 한국한문학-최치원 계원필경 박지원-의 역사적국면가운데 가장중요하다고 생각되는이유를 서술하시오0k
  •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교재중 한국한문학역사적전개1-2정독한다음 한국한문학-최치원 계원필경 박지원-의 역사적국면가운데 가장중요하다고 생각되는이유를 서술하시오0k Ⅰ. 서 론 한문학의 역사는 삼국시대까지 연결되고 있어 오래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중국 한자문화권의 영향을 받은것에 기인한다. 우리는 한문·한문학·한학이라 하여 아무런 저항감 없이 그 용어를 써오지만, 중국인의 처지에서 보면 이러한 용어사용은 어색한 점이 없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한문당시(漢文唐詩)라 하여, 한문은 ‘한대(漢代)의 문장’이라는 뜻으로 썼고, 한학은 송학(宋學)에 대한 대
  • (한국사의이해, 문화교양공통, 1,2,3-1) 아래 문제에 대하여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해주세요. -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 삼국사회, 삼국사회, 고려의 외왕내제 등
  • 1.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 1.1. 생업 방식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업 방식은 인류의 생활 방식과 진화를 보여줍니다. 구석기시대에는 채집과 사냥이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동물을 사냥하고 견과류와 과일을 채집하여 생활했습니다. 또한, 유동적인 생활을 했으며, 단순한 돌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반면에 신석기시대에는 농경과 목축이 중요해졌으며, 농사를 짓고 가축을 사육하여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했습니다. 정주 생활을 하며 마을을 이루고 정착하여 살았으며, 다양한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농업과 목축의 발전으로부터 시작되었으며, 이후에도 기술과 생활 방식의 변화로 이어졌습니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