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글쓰기, 공통)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 구매만족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글쓰기, 공통)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

자료번호 r1664221
수정일 2024.03.12 등록일 2024.03.09
학과(학년) 영어영문학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s***** 가격 6,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글쓰기, 공통)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였습니다.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
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
1) 좋은 글의 요건
2)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건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 ’느라고‘와 ’노라고‘의 차이 설명 및 예문을 통한 쓰임 설명
2) ’-데‘와 ’-대‘의 차이 설명 및 예문을 통한 쓰임 설명
3) ’알맞은‘과 ’알맞는‘의 차이 설명 및 예문을 통한 쓰임 설명
4) ’어떻게‘와 ’어떡해‘의 차이 설명 및 예문을 통한 쓰임 설명
5) ’것‘과 ’거‘의 차이 설명 및 예문을 통한 쓰임 설명

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개)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좋은 글의 요건 요약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는 갖추어야 할 요건이 다양하게 많다. 좋은 글은 그 글이 추구하는 의도가 명확하고 독자의 요구와 수준을 고려해야 하며 내용은 충실하고 정확해야 한다. 또한,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는 짜임과 정확한 표현으로 쓰여야 한다. 이런 맥락에서 보면 완벽한 글쓰기는 어렵지만 이런 요건을 고려해서 글쓰기를 한다면 글쓴이의 목적을 어느 정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좋은 글을 쓰는데 그러한 요건들을 살펴보도록 한다.
①글의 의도가 독자의 요구에 부합
글의 의도가 독자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이는 이는 곧 글쓰기의 동기나 목적과 연결되므로 동기와 목적이 명확해야 한다. 글을 쓰는 동기나 목적에 따라 쓰는 방식(글의 양식, 문체)이 달라지고 쓰는 방식이 달라지면 쓰는 과정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사실에 대해 설명하는 글인지(설명), 문제 제기와 이에 대한 논리적 근거 제시 글인지(논증), 어떤 대상을 통해 받은 인상에 대해 감각적인 전달을 위한 글인지(묘사), 그리고 자신의 감성과 정서에 대한 표현 글인지(서사)에 따라 어휘와 문체도 달라진다. 그리고 독자의 특성 즉,

참고문헌

방송강의 교재(2024)
고성환, 이상진(2019), 글쓰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사전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글쓰기, 공통)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생활체육지도과 미디어와사회1공통 침묵의 나선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00
  • Ⅰ. 서 론 어떤 미디어 콘텐츠에 가입하면 어려 사람들의 의견이 나올 수 있다. 집단지성이라는 말이 있듯이 여러 사람의 공동의견은 여론을 형성하여 세몰이로 흘러가는 경우가 있다. 그 대표적인 경우가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사건이라고 볼 수 있다. 소수의 의견이 뭉쳐지고 뭉쳐지면 거대한 여론으로 만들어지는 경향이 있다. 나비효과라는 말이 잇듯이 중국에서 나비들이 날개짓을 하면 미국의 경우 태풍으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적은 날개짓이 큰 바람을 불러일으키듯이 거대한 태풍과 폭풍으로 이어지는 있다. 이처럼 침묵의 나선이론도 소수의 여론이 콘텐츠와 미디어를 통하여 조성되면 그것이 찬성하다보면 다수의 여론형성으로 이어져 그에 따른 반대파들은 왕따될까 생각하여 침묵의 지키게 되어 방관하는 자세가 나오게 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미디어와사회1공통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현재의 한국 사회에서 해당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현상을 찾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ex. 유튜브 환경에서 침묵의 나선이론은 적용가능한가? (A4 기준 2매, 15점) (2) 나의 미디어-콘텐츠 경험사(史):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새롭게 만났던 미디어와 콘텐츠들의 역사를 각각 연대기 형태로 작성하고(* 자신이 사용한 미디어 기기와 콘텐츠를 각각 구분해서 서술할 것), 이러한 경험이 현재 자신의 미디어와 콘텐츠 이용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고 연대기 작성의 감상을 서술하기로 하자
  • 생활체육1 체육철학 프랑스의 사회학자 로저 카유아가 주장한 놀이의 4대 요소를 각각 정의하고 적절한 예시를 들어 설명
  • 1. 프랑스의 사회학자 로저 카유아(Roger Caillois)가 주장한 놀이의 4대 요소를 각각 정의하고, 적절한 예시를 들어 설명하세요. 제목 : 로저 카유아의(Roger Caillois) ‘놀이의 4대 요소’와 관련된 사례들에 대하여 ‘놀이’는 실제 목적을 추구하지 않고 움직임을 위한 동기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며, 모든 참여자에 의해 진행되고 어떠한 규칙이 존재하는 활동이다. 즉, 이는 정신적‧육체적 활동이면서 성취감과 실패를 모두 느낄 수 있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 . . 2. 자신이 좋아하는 하나의 스포츠를 선정한 후, 그 종목이 가진 다양한 특성을 로저 카유아(Roger Caillois)의 놀이의 4대 요소를 적용하여 설명하세요. 제목 : 프로야구를 통한 로저 카유아(Roger Caillois)의 ‘놀이의 4대 요소’ 프랑스의 사회학자 로저 카유아(Roger Caillois)는 놀이를 문화적 현상으로 정의한 하위징아의 이론은 바탕으로 그만의 놀이 범주를 설정하였다. 로저 카유아의 저서인 「놀이와 인간」에서 놀이와 문화를 철학‧종교학‧심리학 등을 중심으로 놀이의 본질에
  • 글쓰기1공통) 내 인생의 통과의례 자신을 크게성장시키거나 변화되는사건입학운전면허첫투표첫사랑출산이사은퇴 등 2가지 선택-좋은 멘토-하여 글을 쓰시오00
  • 글쓰기1공통) 내 인생의 통과의례 자신을 크게성장시키거나 변화되는사건입학운전면허첫투표첫사랑출산이사은퇴 등 2가지 선택-좋은 멘토-하여 글을 쓰시오00 Ⅰ. 서 론 본고에 언급된 친구의 경우 대기업과 공사 포함하여 5군데 시험을 치루어 모두 합격하였는데 최종적으로 00전력에 입사하기로 하였다. 그 이유는 다른 대기업도 좋지만 향후 휴가 및 근무환경, 후생복리를 종합적으로 생각하여 우선 월급을 약간 적게 주더라고 안정적인 회사를 선택했다고 한다. 그와 반대로 내가 아는 모 친구의 경우 중소건설회사에 다니는데 몇 개월 만에 공사장 사고가 나 몇 사람 죽게 되어 최악의
  • 보건프로그램개발및평가 ) 향후 보건교육사의 역할과 전망은 어떨까
  • 보건프로그램개발및평가 ) 향후 보건교육사의 역할과 전망은 어떨까 1. 서론 현재 유망한 직업이더라도 미래에는 직업의 전망이 좋지 않거나 혹은 아예 없어질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속기사의 경우 현재 거의 하고 있는 사람이 없다. 주판을 가르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주판을 사용할 일이 적어짐에 따라 이를 업으로 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직업을 선택할 때 현재의 상황만 보고서는 결정해서는 안 되며 미래를 고려하면서 결정해야 한다.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보건교육사도 마찬가지다. 보건교육사는 현재의 건강을 추구하고 학교의 수요가 많음에 따라 전망이 좋다.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글쓰기(공통) - 교재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이러한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이 무엇인지 한 단락으로 설명하
  •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 이러한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이 무엇인지 한 단락으로 설명하시오. (10점) (1) 요약 좋은 글은 의도가 분명해야 하며 독자의 수준과 요구를 고려해야 한다. 내용 또한 정확하고 충실해야 한다. 이러한 내용의 전달성을 높이기 위한 정확한 표현과 짜임도 중요하다. 좋은 글의 요건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첫째, 글의 목적과 독자이다. 글쓰기에 앞서 글을 쓰는 동기와 목적을 스스로 이해해야 한다. 목적에 따라 글의 양식, 문체 등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