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 in Action 분류체계 인간강점 6개덕목과 24개의 강점분류 청소년인성교육수강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00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 in Action 분류체계 인간강점 6개덕목과 24개의 강점분류 청소년인성교육수강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00

자료번호 r1665505
수정일 2024.03.20 등록일 2024.03.19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8,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 in Action 분류체계 인간강점 6개덕목과 24개의 강점분류 청소년인성교육수강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0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30점)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VIA 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 분류.
2.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
1) 지혜 덕목에서 학구열(love of learning):
2) 절제 덕목에서 용서(forgiveness)
3) 초월 덕목에서 낙관성(optimism)

3.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
1) 지혜 덕목에서 학구열(love of learning):
2) 절제 덕목에서 용서(forgiveness)
3) 초월 덕목에서 낙관성(optimism)
4.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은 각자 타고난 기질과 성품이 있어 그것을 고치기가 쉽지 않다. 즉, 사람의 성격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 경우가 많아 한번 타고난 성격과 기질은 쉽게 고쳐지지 않는 경향이 있다. 좋은 성격을 타고나는 것은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하는 바탕이 되며 더 나아가 여러 사람들과의 사회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즉, 부지런히 인격도야를 통해 나쁜 성격은 어느 정도 개성이 가능할 것이다. 이러한 원만한 성격을 형성하는데 있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분은 바로 부모와 아내일 것이다. 그들을 통해 나의 성격도 모가난 것도 둥글둥글하게 바뀌고 원만한 인격형성이 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향학열은 학문에 있어 이루고자 하는 강한 학문적인 욕구라고 볼 수 있다. 이는 더 나아가 어떤 일에 임하는데 있어 이루고자 하는 강한 욕구로 볼 수 있다. 용서는 마음속에 악한 감정이 있어도 상대방을 관용으로서 이해하고 상처를 어루만져주는 숭고한 정신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용서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이지만 내가 살기위한 최후의 방법이다. 낙관은 일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성공에 이끄는 마지막 초석이다. 낙관은 힘들어도 일을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끝가지 밀고나가 결국 목표한 바를 이룬다고 볼 수 잇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30점)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0, 청소년인성교육 다양한 방식으로 외부세계 연결감 느끼고 자신의 존재감 확장하는 인성덕목이 자기초월덕목이다 감사증진 자신경험
-권석만 (2010). 긍정 심리학. 서울: 학지사.
-이재은 (2008). 긍정 에너지. 서울: 세상모든책.
-권석만, 정지현 (2011). 인간의 강점 발견하기. 서울: 학지사.
-도널드 클리프턴, 폴라 넬슨 (2007). 강점에 올인하라. 서울: 솔로몬북.
-마커스 버킹엄, 도널드 클리프턴 (2008). 위대한 나의 발견 - 강점 혁명. 서울: 청림출판사.
-메리조 맥케이브 (2005). 코코넛 깨뜨리기. 서울: 맥스미디어.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 in Action 분류체계 인간강점 6개덕목과 24개의 강점분류 청소년인성교육수강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00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청소년인성교육(공통) - 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 1. 유머감각의 개념 및 이론 1) 유머감각의 정의 유머감각이란 인생의 모순점과 비극을 포착해 스스로 즐기며 주변 사람도 웃게 하는 능력이다. 또한 유머감각은 개인과 다른 사람들이 인생의 역경과 고통을 즐거운 태도로 이겨낼 수 있도록 도우며 친화적인 인간관계를 촉진한다. 유머를 통해 인간은 잃어버린 웃음을 찾을 수 있고 일상의 긴장감과 삭막함을 해소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공동체에서 유머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은 분위기 메이커로 역할하며 주변인들로부터 인기가 있다. 사람에 따라 유머를 활용하여 분위기를 유쾌하게 전환하는 경우도 있고 과도한 심각함과 진지
  • 인간과교육3공통후기 현대철학적인간이해관점에서 강조되는 인간관특징설명하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발달이론설명 교육적시사점 논하시오00
  • Ⅰ. 서 론 천지에 있어 인간은 지구상 가장 소중한 존재로 하늘과 땅, 태양, 별 도 인간이 없으면 아무 소용없는 무용지물에 불과 할 것이다. 그러나 인간을 경시하고 기계적으로 생각하여 대량생산의 도구화한 대표적인 것이 과학적 관리론에 해당된다. 과학적 관리론은 20세기로 접어들기 전까지만 해도 관리에 관한 체계적 연구는 거의 없었다. 관리실제는 경험과 상식에 근거를 두었던 것이다. 고전적 조직이론에는 통제의 대상이 조직의 구성요소인 사람이었고. 통제의 궁극적 목적은 조직의 기계적 능률성과 생산성을 올리는데 반하여 인간 중심적 조직이론에서는 통제의 대상이 조직의
  • [청소년인성교육] 2023년 기말과제물,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Ⅰ. 서론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매사에 긍정적이며 다른 사람을 더 잘 배려하며 돕는 경향이 있을 뿐 아니라, 부정적인 경험에 압도되지 않고 오히려 그 경험을 성장의 자원으로 활용하여 즐거운 일상을 살아가고 있다고 한다. 감사하는 마음, 감사하는 습관은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반대로 우울이나 불안, 스트레스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은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줌을 알 수 있다. 또한 감사의 표현을 통한 긍정정서의 경험은 삶의 만족도를 높여주며 창의적 사고와 포괄적 사고 또한
  • 청소년 인성 교육 기말과제
  •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감사란 무엇일까? 우리말은 소리글자이나 한자의 뜻이 있으므로 음과 뜻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먼저 , 소리글자로서 ‘감사’ 개념은 ‘고마움’을 나타내는 인사의 의미로 사용된다.사전적인 의미의 감사는 고마움을 나타내는 인사 또는 고맙게 여김 또는 그런 마음이란 의미를 가지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주변의 사소한 것, 항상 곁에 있는 사람이나 물건에 대해 고마움을 잊고 당연한 것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공통 상황분석이란무엇이며 지역사회분석 기관및조직
  • Ⅰ. 서 론 청소년의 프로그램은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현실지향적 성격을 동시에 포함을 하고 있다. 청소년활동에서 앞으로 전개되어질 행동을 미리 예측을 하여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행동방향을 사전에 수립을 하는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더불어서 참여의 청소년들의 현재에서의 욕구와 특성에 따라 내용과 방법으로의 일부를 융통성이 있게 수정 변경시킬 수 있는 현실지향적 특성을 같이 지니고 있다. 학교에서의 교과과정이 규정 혹은 원칙에 의해 제도화가 되어 획일성과 경직성을 지니고 있는데 반해서 프로그램은 규제와 형식이 비교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에 개방적이며 탄력적이다. 개방적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