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자료번호 r1668991
수정일 2024.04.17 등록일 2024.04.17
학과(학년) 교육학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8,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교육학과 평생교육론1공통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배점 :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Ⅱ. 본 론
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1) 온라인 학습 플랫폼 운영
2) 평생학습 센터 운영
3) 직업 훈련 및 취업 지원
4) 취준생 및 실무자를 위한 전문 교육

2.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 온라인 학습플랫폼 하여 구체적인 내용 기술
1) 다양한 온라인 강의 제공
2) 인터랙티브한 학습 경험
3) 맞춤형 학습 경로 제공
4) 실시간 온라인 웹 세미나 및 워크샵
5) 커뮤니티 기능 제공

3. 온라인 학습플랫폼의 발전방안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으면서 살아가야할 의무가 있다. 70살 넘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글을 읽기위해 열심히 한글을 배우고 쓰는 것을 보면 배움의 열망이 대단하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배움의 때와 시기를 놓치면 평생 한이 되어 있는데 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라고 볼 수 있다.
소년은 늙기 쉽고 배움은 이루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아, 세상의 이치를 알지 못하고 제갈 바를 알 수 없게 된다.‘아는 것이 힘’이라는 옛말이 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배우지 않으면 사람의 도리를 알지 못해 사람구실을 할 수 없다. 이에 근면하게 배움에 힘쓸 것을 권하는 명심보감(明心寶鑑) 근학편(勤學篇)에 나와 있는 것처럼 배움을 통해 지혜가 밝아지고, 참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휘종황제(徽宗皇帝)가 말하기를, 배운 사람은 곡식과 같고 알곡과 같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은 쑥 같고 잡초 같다. 곡식과 같고 알곡 같음이여 나라의 좋은 양식이고, 온 세상의 보배로다. 쑥 같고 잡초 같음이여 밭을 가는 자가 혐오하고 김매는 자의 골치 덩어리일 뿐이다. 시간이 흘러 꽉 막힌 담장을 바로 앞에 두고 뉘우친들 이미 그때는 늙었도다. 이러한 표현은 배움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배움의 때를 놓치면 그만큼 한이 많이 맺히게 되는데 그것을 풀어줄 수 있는 단체가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원에사 시행하는 온라인학습플랫폼의 경우 일반인의 평생 학습권의 보장을 통하여 그들의 지적욕구 충족과 직장평생교육의 기회제공을 통한 보다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는 자신의 삶을 업그레이드 시켜 보다 행복한 미래가 보장될 것이다. 그런 면에서 온라인플랫폼교육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평생교육론1공통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9,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국가평생교육진흥원-하여 다음에 대해 기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nile.or.kr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평생교육론 - 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의 의한 교육으로 구분합니다. 이 세가지 교육 중에서 노인에 관한 교육에 대하여 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서론: 노인 인구의 증가와 함께 노인의 생활 품질과 사회적 참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노인에 관한 교육은 매우 중요한 주제입니다. 노인에 관한 교육은 노인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며, 동시에 사회 전반에서 노인과의 상호 이해와 협력을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글에서는 노인에 관한 교육의 필요성과 목적, 그리고 주요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 생활과건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
  • 생활과건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Ⅰ.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은 심리학에서 인간의 동기부여와 행동을 설명하는 중요한 이론 중 하나로,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다섯 가지 주요 계층으로 분류하고 이러한 욕구들이 어떻게 개인의 행동을 동기화하는지를 설명한다. 이 이론은 인간이 경험하는 다양한 욕구들이 단순히 무작위적이거나 독립적인 현상이 아니라, 일정한 계층 구조를 이루며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제시한다. 이 계층 구조는 가장 기본적인 생리적 욕구에서 시작하여, 안전 욕구, 사랑과 소속감의 욕구, 존중과 인정의 욕구를 거쳐, 최종적으로 자아실현의 욕구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욕구가 점진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발전을 추구함을 보여준다. 매슬로는 이러한 각 단계의 욕구가 충족될 때, 개인은 다음 단계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동기를 갖게 된다고 설명한다. 즉, 한 계층의 욕구가 충분히 만족되면, 자연스럽게 더 높은 계층의 욕구가 개인의 행동을 동기화하는 새로운 요소로 작용하게 되는 것이다. 이 이론의 핵심은 인간의 행동과 동기가 단순히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 내부의 욕구 충족 과정에 의해서도 크게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는 인간이 단순히 생존을 넘어서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자신의 삶에 의미와 목적을 부여하려는 내재적인 추구를 지니고 있음을 시사한다. 또한, 매슬로의 이론은 각 단계의 욕구가 완전히 독립적인 것이 아니라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특히 더 높은 단계의 욕구는 더 복잡하고 추상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는 점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자아실현의 욕구는 개인이 자신의 능력과 가능성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경험하는 깊은 만족감과 성취감과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물질적인 필요를 넘어서는 정신적, 정서적 충족을 추구한다. 1) 생리적 욕구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가장 기초를 이루는 계층은 생리적 욕구다. 이 욕구는 인간이 생존하기 위해 반드시 충족시켜야 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본능적인 요구사항을 포함한다. 즉, 생명을 유지하고 건강한 신체적 상태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산소, 음식, 수면, 의복, 주거와 같은 요소가 여기에 속한다. 인간은 이러한 생리적 욕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다른 어떤 더 높은 단계의 욕구에 집중할 수 없으며, 생존 자체가 위협받게 된다. 따라서 이 욕구들은 욕구 계층의 가장
  • 평생교육경영론 - 주변에 있는 평생교육기관 한 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의 미션, 비전, 전략에 대해 조사하고 이에 대한 장점 및 보완점을 제시하시오
  • 서론: 평생교육은 개인과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육이며, 평생교육기관은 이러한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이끌어 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본 논문에서는 평생교육 경영론을 주제로 주변에 있는 평생교육기관인 '성남시 평생학습관'을 선정하였습니다. 성남시 평생학습관의 미션, 비전, 전략에 대해 조사하고 이에 대한 장점과 보완점을 분석하여 제시하겠습니다. 본론: 1. 성남시 평생학습관의 미션(Mission) 성남시 평생학습관의 미션은 양질의 문화강좌 운영을 통해 성남시민의 능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입니다.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평생교육실무론 중간과제물)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을 활용하여 교재 46쪽 [그림 2-18]과 동일하게 문서를 작성한 다음, 그 화면을 캡처(교재 86쪽 참고)해서 과제물 파일에 삽입(교재 35쪽~ 36쪽 참고)하여 제시 등
  • 1.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을 활용하여 교재 46쪽 [그림 2-18]과 동일하게 문서를 작성한 다음, 그 화면을 캡처(교재 86쪽 참고)해서 과제물 파일에 삽입(교재 35쪽~ 36쪽 참고)하여 제시하시오. (15점) 엑셀에서 함수는 특정한 기능을 가진 수식을 미리 정의해 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엑셀에는 수백 개의 함수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함수는 'SUM' 함수와 'AVERAGE' 함수이다. SUM 함수는 지정된 범위의 셀 값 들의 합계를 구하는 함수이고, AVERAGE 함수는 지정된 범위의 셀 값들의 평균을 구하는 함수이다. 그래서
  • 2024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기말시험 과제물(청년기, 중년기, 노년기)
  • I. 서 론 발달은 개인의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난다. 그것은 어린 시절의 미성숙으로부터 성인이 된 후의 완전한 성숙에 이르는 시기까지의 성숙에 관한 용어로 기술될 수 있다. 인간의 성숙은 흔히 성숙을 개인이 사회적으로 소망스런 존재가 되는 것이라고 보는 것처럼 그렇게 쉽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인간이 남들에게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고 스스로를 그렇게 평가받기 위해 배워야 하는 것을 발달과제로 일컫는다. 가르침과 배움이 평생에 걸쳐 진행된다는 사실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의함에도 불구하고 정작 중년 이후에도 발달이 이루어진다는 믿음을 가진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교육학적 차원에서 발달은 가르침과 배움의 결과물, 혹은 배움을 형성하는 일종의 구조로서, 최근 발달이론은 평생에 걸친 전생애적 발달이라는 개념으로 수렴되고 있다. 평생교육의 과정을 통해서 언제나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사람은 성공과 실패의 기준을 부나 지위에 두지 않고 가치로운 삶의 성취에 두고 있기 때문에 열등감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는 탈락과 같은 불운이 있을 리가 없다. 사회적 차원에서 이와 같은 학습사회의 구현은 사회 전체의 발달과정을 염두에 두어야 할 필요성을 낳는다. 동일한 중년기 발달단계에 놓여 있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저개발 국가의 중년 여성이 겪는 발달의 문제는 선진국의 중년 여성과 같을 수가 없다. 이런 점에서 평생교육은 발달이론의 상대주의적 적용을 가능하게 해 주는 이론적 지지대가 된다. 이 레포트는 1. 멀티미디어 1-15강 가운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강의 두 강을 선정하여, 해당 강의가 자신에게 의미있다고 생각되는 이유를 설명하였다. 2.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 각각에 대하여 주어진 질문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강의 1) 2강-레빈슨(Levinson)의 발달이론 가. 강의내용 (1) 성인초기 전환기(17-22세)는 심리적으로 부모로부터 독립해서 자아 정체감을 확립하고 미래의 꿈을 형성하는 시기이다. 우선 청년들이 해야 할 주요과제 중 하나는 어린 시절의 자아와 주요 인간관계들을 수정하거나 끝맺는 것인데, 여기에는 결별로 인한 상실감,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나 기대가 뒤따를 수 있다. 이 시기에 많은 청년들이 부모와의 갈등이나 갈등을 피하기 위해, 혹은 군대, 교육, 결혼으로 인해 부모를 떠나 있는 경우가 있다. (2) 성인 입문기(22-28세)는 취업을 하고 결혼해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분투 노력하는 시기이다. 이 때 중요한 과제는 탐색과 안정, 이 두 힘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레빈슨은 이 때 세상을 탐색하는 자세는 “느슨하고, 여러 대안들에 대해 개방적일 필요가 있으며, 너무 깊이 개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충고하고 있다. 이제 젊은 성인들은 자신의 의지를 키워야 하며 스스로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지고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3) 30대 전환기(28-33세)는 성인 입문기에 잠정적으로 형성했던 삶의 구조에서 흠과 결함들을 발견하고 이를 수정하기 위한 움직임이 시작된다. 즉 직업이나 결혼생활을 되돌아보고 그 선택이 제대로 된 것인지 재점검한다. 만약에 자신의 선택에 만족하면, 그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려는 노력이 시작되나, 초기의 선택이 잘못되었을 경우 새로운 전환이 일어날 수 있다. 이 때는 아직 신체, 심리적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새로운 전환을 하는데 비교적 어려움이 적으나, 심사숙고하지 않은 한 무모한 전환이 일어날 수 있다. (4) 성인초기 절정기(33-40세)는 30대 전환기의 혼란을 거쳐 삶의 목표나 선택들을 재정비한 새로운 인생구조 안에서 경제적 안정과 직업적 성취를 위해 질주를 한다. 남성들은 가정과 직장에 더욱 깊이 개입하고 책임감있게 자신을 투자한다. 이 때 남성들이 직면하는 과제는 안정과 발전 사이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즉 사회 속에 적재적소를 마련하여 더욱 든든하게 정박할 필요도 있지만, 역시 발전도 해야 한다. 전자가 안정이라면 후자는 변화를 의미하는데, 어느 하나가 지나치거나 소홀히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5) 중년의 전환기(40-45세)는 성인초기를 마무리하고, 그 동안 자신이 살아온 삶을 재조명해 보면서 중년에 적절한 새로운 삶의 구조를 모색하는 시기이다. 이러한 물음들은 남은 여생을 좀 더 현명하게 보내고자 하는 소망에서 비롯된 것이나, 그 과정이 결코 즐거운 것은 아니며 때론 심한 위기감을 몰고 오기도 한다. 그 이유는 진정으로 자신의 삶을 재평가해 본다는 것은 현재의 삶이 뿌리내리고 있는 환상과 가치들에 도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환상에서 벗어나는 과정에는 기존의 자아와 세계에 대한 믿음, 가치들에 대해 환멸감으로 상실감, 소외감, 냉소와 불신이 수반될 수도 있다. - 중략 -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