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3 스포츠교육학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생활체육3 스포츠교육학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

자료번호 r1669692
수정일 2024.04.23 등록일 2024.04.23
학과(학년) 생활체육학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k******** 가격 3,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스포츠교육학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

목차

목차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모형, 동료 교수모형, 개별화 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모형, 전술 게임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동료 교수모형
2. 개별화 지도 모형
3. 협동 학습 모형
4. 스포츠교육 모형
5. 전술 게임모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은 학생들을 열정적인 스포츠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을 통하여 학생들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역할을 선택하고 스포츠와 관련된 여러 역할을 선택하고 경험함으로써 자기 주도적 학습 및 책임감을 기를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스포츠에 참여하면서 실제 사회에서
.
.
.
Ⅱ. 본론

1. 동료 교수모형

동료 교수모형은 교사와 학생이 서로 그룹을 이루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역할을 하는 모형으로, 우리가 전통적으로 이어오는 교사를 중심으로 하는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습자가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기 위함이다. 이 모형을 통하여 학생들의 과제 참여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상대방이 실수했을 때 도움과 격려를 통해 고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우 관계를 좋게 유지할 수 할 수 있도록 해준다.
.
.
.
Ⅲ. 결론

체육을 하는 이유는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도록 하는 요인이자 체육을 통하여 신체와 마음의 건강을 향상할 수 있기 때문이며, 스포츠 활동은 통합적인 교육으로 청소년들의 비행에 효과적인 방지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 강인숙. (1998). 협동학습이 중학생들의 과학 학습태도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 김무영, 이승배, 문호준. (2010). 한국 스포츠교육모형의 연구 동향: 성과와 과제.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2). 21-39.
3. 박민영, 엄우섭. (2019). 스포츠교육모형을 적용한 초등학교 네트형 경쟁 수업의 실행 과정과 교육적 의미. 한국초등교육, 30(4), 171-188.
4. 박중길, 문익수. (2008). 이해중심게임수업이 중학생의 인지 및 정의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심리학회. 19(2). 43-67.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생활체육3 스포츠교육학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