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0
  • 품질인증
  • 프리미엄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자료번호 r1670009
수정일 2024.04.26 등록일 2024.04.26
학과(학년) 유아교육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10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l**** 가격 6,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과제 참고자료입니다.

- 유치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어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사진 2장을 캡쳐하여 포함시켰습니다.
- 어플리케이션을 실제 적용한 후 느낀 점과 교육적 의미를 완벽하게 기록했습니다.
- 아이들의 놀이, 활동, 일상생활과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 적용 방안을 설명하여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작성한 자료입니다.
- 본 자료는 글자크기: 11포인트, 줄간격: 160%로 작성되었습니다.
- 2024학년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 대체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1.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실행해보시오. 이후 실행한 어플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1) Endless Learning Application
2)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
3) Endless Learning Application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
① 유치원 교사로서의 소감
② 교육 현장에서의 교육적 의미

2.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
1) 인공지능을 활용한 놀이 및 학습 앱
2)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3) 인공지능을 활용한 일상생활 도구
4) 유아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기술 적용 시 고려 사항

3. 참고문헌

본문내용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1.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실행해보시오. 이후 실행한 어플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1) Endless Learning Application

Endless Learning Application은 유아들이 기초적인 지식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게임과 활동을 제공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Endless Alphabet, Endless Reader, Endless Numbers 등 여러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게임은 아이들이 언어와 수학 등 기본적인 학습 영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Endless Alphabet은 알파벳을 배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게임은 알파벳 각 글자를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소리로 소개하며, 아이들이 시각적, 청각적으로 알파벳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알파벳 글자를 움직이고 변형시키는 과정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알파벳을 익힌다. 이러한 방식은 아이들에게 알파벳 학습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고, 글자와 소리를 연관 짓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Endless Reader는 단어와 문장을 배우는 데 특화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아이들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문장 속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각 단어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되며, 단어를 문장에 끼워 넣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문장의 구조와 문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이 게임은 특히 유아들이 단어의 철자를 기억하고, 문장 구조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Endless Numbers는 수학적 개념을 배우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숫자를 인식하고, 간단한 산술 연산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이들은 숫자를 조합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간단한 덧셈과 뺄셈

참고문헌

김정숙, 유구종, 문가영(202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이경숙 외(2020). 유치원 유아를 위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활동의 효과: 창의력, 언어 발달, 사회성 발달 증진. 한국교육학연구.
최은영 외 (2019). 유치원 유아를 위한 디지털 게임 기반 수학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한국영유아교육학회지.
김영숙 외 (2018). 유치원 유아를 위한 디지털 레터링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분석. 한국교육정보학회지.
이명현 외(2017). 유치원 유아를 위한 모바일 기반 언어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한국교육학연구.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023년 1학기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의사소통에서 남녀 차이)
  • I. 서 론 의사소통은 서로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문제와 차이점을 보기 위해서 감정과 의미들을 교환하기 위해 언어적인 것과 비언어적인 것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의사소통 기술은 직장이나 학교에서 효율적으로 기능하게 도와주고,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좋게 해 주는 등 삶의 모든 부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좋은 의사소통은 만족스러운 관계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한다. 하지만 의사소통 기술을 아는 것과 실제로 의사소통을 잘 하는 것은 다르며, 대부분 관계의 문제는 잘못된 의사소통으로 인한 오해로 시작되어 분노와 좌절로 이어지기
  • 2023년 1학기 미디어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미디어 교육의 특성과 문제점 등)
  • I. 서 론 오늘날의 영유아들은 자연스럽게 스마트기기와 같은 디지털 미디어로 둘러싸인 환경 속에 태어나 자라게 되었으며 그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받고 있다. 논리인 사고보다 감각에 의존하는 지각인 사고가 우선시하는 유아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해서 유아의 활동을 유발시키고, 자극하는 교수자료가 매우 중요하므로 높은 학습효과와 잠재력을 실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유아기의 효과적인 교육매체를 연구하여 널리 이용해야 한다. 기술의 발달로 인한 생활의 변화는 텍스트의 변화를 이끌었다. 예전에는 텍스트를 책, 잡지, 신문 등과 같이 인쇄된 것으로 한정하여 이해하였다. 그
  • 2023년 1학기 교육공학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 제1부 교육공학의 기초 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교육공학의 개념 1) 교육공학 정의에 대한 관심 ① 미국 교육공학회(AECT)를 중심으로 교육공학이 대상으로 하는 바를 표명 - 교육공학의 역사적 기초를 형성하고 있는 시청각 교육 혹은 시청각 통신 교육의 한계를 분명하게 벗어나려는 의도 - 교육공학의 학문적 영역이 시대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것을 반영 ② 미국 교육공학회(AECT)의 1970년 정의 - “교수공학은 인간 학습과 통신 이론에 기반을 두고 특정한 학습목표에 따라 교수-학습의 전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체계적 방법이며, 더
  • 2023년 1학기 교육철학및교육사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 제6장 신인문주의 시대의 유아교육 1. 신인문주의의 이해 ‧ 신인문주의(新人文主義, neo-humanism) : 18세기 말~19세기에 걸쳐 독일을 중심으로 일어난 사상 - 인간의 조화로운 발달을 추구한 사상체계 → 르네상스의 인문주의와 구별하기 위한 이름 - 그리스 정신을 바탕으로 그리스 고전의 부활 강조, 인간정신의 내면을 부활시키기 위한 노력 ‧ 신인문주의의 사상적 배경 - 유럽의 절대왕권인 왕권신수설과 계몽사상의 비판 - 왕권신수설 : 왕은 신성하고 신을 대신하며 신이 내린 것 → 왕권에
  • 2023년 1학기 평생교육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사회교육법을 개정하여 평생교육법 과정)
  • I. 서 론 평생교육이란 개인이 태어나면서부터 죽을 때까지의 생애에 걸친 교육과 개인 및 사회 전체의 교육이라고 말함으로써 삶을 구성하는 총체적 시간과 공간을 모두 아우르는 틈샘 없는 교육으로 개념을 설정하였다. 평생교육은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 어떤 시점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 생애에 걸쳐 생애주기별로 상황에 따라 필요한 우리의 삶에서 필수 불가결한 물과 공기 같은 존재라고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평생교육과 관련된 기본법이 처음 제정된 것은 1982년의 사회교육법 제정 시기이다. 헌법에 평생교육 관련 조항이 들어가게 됨에 따라 사회교육법이 만들어지게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