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기말과제 동서양고전의이해  박지원 롤스 쇼펜하우어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방송대 기말과제 동서양고전의이해 박지원 롤스 쇼펜하우어

자료번호 r1671849
수정일 2024.05.11 등록일 2024.05.11
학과(학년) 생활과학과(가정복지)(2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ma*****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방송대 기말과제 동서양고전의이해 박지원 롤스 루소
  • 고전(8~15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 1) 선정 내용: 15장, 존 롤스, 정의론 2)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3) 가장
  • 방송대 기말과제 동서양고전의이해 박지원 롤스 아퀴나스
  • 고전(8~15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 1) 선정 내용: 15장, 존 롤스, 정의론 2)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3) 가장
  • 방송대 기말과제 동서양고전의이해 박지원 롤스 플라톤
  • 고전(8~15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 1) 선정 내용: 15장, 존 롤스, 정의론 2)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3) 가장

소개글

방송대 기말과제 동서양고전의이해 박지원 롤스 쇼펜하우어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목차

목차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
1) 선정 내용: 2장, 박지원, 연암집
2)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
1) 선정 내용: 15장, 존 롤스, 정의론
2)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3)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1~15장)을 한 편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왜 ‘이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이유’를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
1) 선정 내용: 11장, 쇼펜하우어,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2) 이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서술

참고문헌

본문내용

동서양고전의이해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1쪽 분량)

1) 선정 내용: 2장, 박지원, 연암집

2)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그 때문에 이 책을 읽는 이가 기와 조각이가 돌 부스러기조차도 버리지 않는다면 화공의 먹물이 퍼진 곳에서 극악한 도적의 구레나룻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귀가 울리는 소리를 듣지 않고 내가 코를 곤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작자의 뜻에 가까울 것이다. 43페이지, 글은 뜻만 드러내면 그만이다. 중에서

이 문장은 작문의 본질을 강조한다. 글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동서양고전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류종렬 등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방송대 기말과제 동서양고전의이해 박지원 롤스 쇼펜하우어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동서양고전의이해 제6장 순자
  • 동서양고전의이해 제6장 순자, 『순자』 목차 1, 순자와 성악설 2, 순자의 인간관 3, 책의 내용 4,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참고문헌 1, 순자와 성악설 순자의 삶에 대한 역사적인 정보는 거의 없지만, 순자는 대략 기원전 298년부터 기원전 238년까지 고대 중국의 전국시대 후기
  • 동서양고전의이해 제10장 루소
  • 동서양고전의이해 제10장 루소, 『사회계약론』 목차 1, 장 자크 루소의 사상 2, 책의 내용 3,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참고문헌 1, 장 자크 루소의 사상 장 자크 루소는 계몽주의 시대의 저명한 인물로 정치 철학, 문학, 음악, 교육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 그의 인생은 가난, 불안, 그리고 그의 철학적 관점에 큰 영향을 미친 사회적 고립으로 특징지어졌다. 루소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동서양고전의이해 [조선상고사]
  • 동서양고전의이해 중간과제 - 신채호 『조선상고사』 1. 제 4장 신채호 『조선상고사』핵심 내용 요약정리 1) ‘아(我)’와 ‘비아(非我)’ 의 갈등 인류사회에서 '‘아(我)’와 ‘비아(非我)’ 간의 갈등은 시간과 공간에 따라 발전하고 확대되어왔고, 이러한 갈등을 통한 심적 활동의 상태를 기록한 것이 바로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아'는 주관적 위치에 있는 자를 의미하며, 그 외의 모든 것은 '비아'로 취급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조선인은 조선을 '아'로 보고, 이 외의 국가인 영국, 러시아, 프랑스, 미국 등을 '비아'로 여기게 된다. 즉, 각 나라는 자신의 나라를 '아'로 삼고 다른 나라를 '비아'로 취급한다는 것이다. '아'와 '비아' 사이의 끊임없는 투쟁을 통해 인류사회의 역사가 형성되고, '아'와 '비아'는 서로를 괴롭히고 대립하며 이러한 투쟁은 역사의 전반에 걸쳐 이어졌다. 결국, 인류사회의 활동은 '아'와 '비아'의 상호작용과 대립의 기록으로 이들 간의 투쟁이 점차 활발해질수록 역사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진전해 나가게 된다. 2) 역사 기록에 대한 관점 역사는 객관적으로 사회의 유동상태와 발생한 사실을 기록하는 것이며, 저작자의 목적에 따라 사실을 좌지우지하거나 바꾸는 것이 아니다. 마치 화가가 그림을 그릴 때 인물의 용모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진실하게 보이도록 노력하는 것과 같다. 화가가 그림을 그리면서 연개소문을 건장하고 튼튼한 모습으로 그리고 강감찬을 왜소하고 볼품없는 모습으로 그린다면 이 그림을 보는 사람은 실제 인물의 모습과도 맞지 않는 모습을 상상하게 된다.
  • 동서양고전의이해 제9장 토마스 아퀴나스
  • 동서양고전의이해 제9장 토마스 아퀴나스, 『신학대전』 목차 1, 토마스 아퀴나스의 사상 2, 책의 내용 3,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참고문헌 1, 토마스 아퀴나스의 사상 토마스 아퀴나스는 서양 교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신학자이자 철학자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저서 '섬마 신학'에서 신앙
  • 동서양고전의이해 제5장 맹자
  • 동서양고전의이해 제5장 맹자, 『맹자』 목차 1, 맹자의 생애와 사상 2, 책의 내용 3,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 참고문헌 1, 맹자의 생애와 사상 맹자(맹자라고도 함)는 기원전 4세기 경 전국 시대에 중국에서 살았던 유명한 유교 철학자이다. 그는 맹자는 공자가 죽고서 100년쯤 뒤 추(鄒) 나라, 즉 현 산둥성 쩌우청(山東省 鄒城) 지역에서 태어났다. 맹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