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학기 식품미생물학 중간시험과제물 C형(아미노산과 정미성물질)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2008년 2학기 식품미생물학 중간시험과제물 C형(아미노산과 정미성물질)

자료번호 r654832
수정일 2010.03.24 등록일 2008.10.07
학과(학년) 생활과학과(가정복지)(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kn****** 가격 6,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2008년 2학기 식품미생물학 중간시험과제물 C형(아미노산과 정미성물질)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 발효란 무엇인가? Ⅱ. 본론 1. 유기산의 발효 1) 시트르산(citric acid) 발효 2) 글루콘산(gluconic acid) 발효 3) 아세트산(acetic acid) 발효 가. 아세트산 생합성 나. 식포 생산 4) 젖산(lactic acid) 발효 5) 코지산(kojic acid) 발효 6) 이타콘산(itaconic Acid) 발효 2. 아미노산의 발효 1) 글루탐산(glutamic acid) 발효 2) L-리신(L-lysine) 발효 3) L-트립토판(L-tryptophan) 발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참고자료1. 유기산 참고자료2. 아미노산 참고자료3. 발효 참고자료4. 유기산발효 참고자료5. 아미노산발효

본문내용

2008년 2학기 식품미생물학 중간시험과제물 C형(아미노산과 정미성물질)
Ⅰ. 서론 - 발효란 무엇인가? 발효(醱酵, fermentation)란 넓은 뜻으로는 미생물이 자신의 효소로 유기물을 분해 또는 변화시켜 각기 특유한 최종산물을 만들어내는 현상을 일컫는다. 좁은 뜻으로는 탄수화물이 무산소적으로 분해되는 복잡한 반응계열로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이중 유해한 반응인 부패는 제외하고 특히 그 작용이 인간에게 유용할 때 이를 발효라 한다. 효모의 작용으로 당으로부터 알코올과 이산화탄소를 얻는 것을 알코올발효라 하고 젖산균에 의해 당으로부터 젖산이 생성되는 젖산발효, 아세트산균에 의해서 에틸알코올이 아세트산이 되는 아세트산 발효, 어떤 세균에 의해 당과 암모니아로부터 글루탐산등의 아미노산이 생성되는 아미노산발효 등 다양한 발효현상들이 있다. - 중략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태그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08년 2학기 식품미생물학 중간시험과제물 C형(아미노산과 정미성물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020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C형(하이스코프 프로그램)
  • 2020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C형(하이스코프 프로그램) I. 서 론 하이스코프 프로그램(High/Scope)은 듀이(J. Dewey)의 진보주의 이론과 피아제(J. Piaget)의 인지발달이론을 기초로 하여 1962년 와이카트(D. P. Weikart)가 중심이 되어 미국 미시간 주에 있는 페리유치원 프로젝트로 시작한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기체의 여러 발달 중에서도 인지적인 면과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여기서의 상호작용은 듀이 이론의 영향을 받은 것이며, 개인과 사회적 집단간의 상호작용, 경험과 교육내용간의 상호작용
  • 2019년 2학기 환경미생물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살수여상의 미생물상)
  • 2019년 2학기 환경미생물학 중간시험과제물 A형(살수여상의 미생물상) I. 서 론 무기성의 일반폐수는 용해된 염류에 따라 처리법이 다르다. 산 또는 알칼리 함유 폐수는 중화처리를 하고 철염을 수산화물로 침전 제거한다. 그 밖의 염류는 성분에 따라 처리법을 선택한다. 이에 속하는 폐수로는 산, 알칼리, 비료, 요업토석, 제철업 등의 폐수들이다. 공장폐수 처리방법은 크게 기능별로 분류하면 다음의 물리적 처리, 화학적, 생물학적 처리 등 3가지로 분류된다. 폐수는 그 특성에 따라 처리방법이 선택되며 위의 세 가지 방법이 서로 조합을 이루어 병용처리 되는 것이 보통이다
  • 2019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C형(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 2019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C형(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I. 서 론 아동중심 교육과정은 학문적 기술을 강조하는 교사주도의 교육과정과는 달리, 영유아의 흥미, 욕구 등에 기초한 교육과정을 의미하며, 학습활동에 있어서 주도권은 영유아가 갖고, 교사는 영유아의 요구에 반응하여 학습의 안내자 혹은 학습을 위한 자원인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형태의 교육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영유아의 흥미와 유용성 여부를 판단하여 선정되며, 주위 환경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소재로 한다. 교실의 환경 구성도 흥미영역을 설정하여 영유아들이 그들의 흥미에 따라 자유롭
  • 2020년 2학기 성사랑사회 중간시험과제물 C형(사회속에서 나이든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
  • 2020년 2학기 성사랑사회 중간시험과제물 C형(사회속에서 나이든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 Ⅰ. 서 론 최근 들어 신생아는 줄어들고 노인들은 늘어나는 저출산 고령화 현상이 무서울 정도로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고령화와 비혼화가 맞물리면서 독신 자녀가 부모를 돌보는 일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일본의 르포 작가 야마무라 모토키 씨가 일본이 안고 있는 노인 부양문제를 집중 조명한 나 홀로 부모를 떠안다는 책이 이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다. 또한 ‘마흔 이후, 누구와 살 것인가’ 는 공동주거에서 생활하기로 결정하고 실행에 옮긴 세여자의 이야기이다.
  • 2019년 2학기 특수교육학개론 중간시험과제물 C형(자폐성장애, 의사소통장애)
  • 2019년 2학기 특수교육학개론 중간시험과제물 C형(자폐성장애, 의사소통장애) I. 서 론 장애아 교육은 국가가 책임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는 가족에게 모든 책임이 부과되고 있는 실정이어서 부모가 극단적으로 대처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장애아동을 두면 부모 중 한 명은 열악한 교육 현장에라도 보내기 위해 등ㆍ하교뿐만 아니라 교육 과정에도 지키고 있어야 하는 등 하루 종일 아이에게 매달리고 있으며 집에서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어렵다 하더라도 자식의 통학을 위해서는 자동차를 준비해야 하고 이것도 어려우면 교육 현장 부근에 집을 얻어야 한다. 또한 교육비는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