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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희와 목신의 오후 공연 관람기 (현대무용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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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용 감상문
- 무용 감상문
2003년 3월 5일 (수) 오후 7시
교수님의 추천으로 태어나서 처음으로 가본 무용 공연이었다. 집에서 조금 늦게 출발해서 도착해보니 7시가 약간 넘어 있어서 지하철 사고 때문에 어이없이 세상을 떠단 사람들을 위한 묵념을 하고
- 국립국악원의 국악 공연 감상문
- 공연의 장르는 너무나도 다양했다. 여덟 차례 공연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몇 가지 공연을 제시해보면, 첫째로 학연화대무라는 공연이다. 학춤과 연화대무를 함께 공연하는 궁중 무용이라 했다. 두 명의 무용수가 학 옷을 입고, 무대 앞쪽에서
소개글
무용공연감상문 자료입니다.
목차
무용공연감상문
제 13회 대구 무용제
본문내용
무용공연감상문
무용 공연을 본 것은 몇 번 되는 것 같은 데 기억이 잘 않나서 애들이 같이 가자고 해서 함께 갔다. ‘누에’나 ‘루살카 중에서’, ‘할미 광대’같은 작품들이 공연되었다. 음악이 가끔은 격정적으로 가끔은 은은하게 무용수들의 춤을 끌어주면서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소리로 표현했다. 무용수들은 걸어가며 가끔은 쓰러지기도 하고 받아들이려는 몸짓, 날갯짓을 보이기도 한다. 가끔은 기쁨, 설렘, 외로움, 슬픔이 무용수의 몸짓으로 표현된다. 내게 현대 무용은 해석하고 이해하기 너무 어려웠고 발레나 한국 무용보다 훨씬 멀게만 느껴졌었다. 한국 무용은 본적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불현듯 작년에 보았던 북한 무용수(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다)의 공연이 생각났다. 그때 그 무용수의 공연은 단독공연이었는데 상당히 인상깊었었다. 음악이며 무대, 움직임 하나 하나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 공연을 보면서도 낯설음과 함께 감동 이상의 무엇이 느껴졌다.
무용수들은 언어나 생각을 몸짓으로 표현한다. 그리고 한정되고 좁은 무대 위의 공간을 무용수들의 몸짓으로 늘였다, 좁혔다가 한다. 이런 것이 바로 현대 무용의 매력이 아닐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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