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비평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프리미엄

블루오션 전략 비평

자료번호 r320569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6.01.12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so******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독후감/서평]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 블루 오션 전략』은 경쟁으로 가득 차 있는 구조에서 전략적 성공을 위한 필수조건들에 대한 새로운 방법론을 제안한다. 저자들이 주장하는 핵심 전략은 경쟁이 없는 시장공간을 창출하여, 경쟁 자체를 의미 없게 만드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 부자가 되는 여러 방법
  • 블루오션’ 전략: 가시밭길 개척해야 ‘좁은 문’ 들어간다 8. 자수성가형 vs 상속형 9. [부자들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 그들에겐 뭔가 ‘이상한’ 것이 있다 10. 가족경영으로 판 키우는 법 제대로 ‘사람’ 심어야 ‘돈’ 열린다 11. 부자들
  • 블루오션전략의 이념과 원칙, 경쟁전략과 블루오션 전략과의 관계
  • 블루오션전략의 이념과 원칙, 경쟁전략과 블루오션 전략과의 관계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이라는 개념이 전혀 새로운 것은 아니다. 과거에도 기업혁신 전략, 산 업구조 분석 등 이름만 달랐을 뿐 유사한 개념을 지향한 이론들은 존재했었

소개글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비평한 발표용 PPT 보고서입니다. 관련 발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블루오션 전략 등장 배경

2.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비교

3. Eric 법칙

4. 블루오션, 그거 어디에 있는데? (비평)

5. 『블루오션 전략』은 앙고 없는 찐빵이다 (비평)

6. 배은망덕한 『블루오션 전략』 (비평)

7. So What? (둘 다 노려라!)

8. So What? (포괄적인 전략을 취해라)

9. So What? (끊임없이 고민, 또 고민하라)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 비평
배은망덕한 『블루오션 전략』 (비평)
# 블루오션은 기술의 발전에서 비롯되었다
# 발상의 전환만으로는 블루오션으로 갈 수 없다
# 전략적 이동과 발상이 블루오션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 풍부한 R&D 예산이 블루오션으로 이어지진 않는다
‘니치 마켓’에서 ‘블루오션’ 으로의 간극을 뛰어 넘게 한 것은
바로 오늘날의 IT·BT와 기업들의 치열한 R&D 노력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블루오션 전략 비평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블루오션전략이란 무엇인가?
  • 블루오션전략이란 무엇인가? 서론 블루오션 전략이란 비경쟁 거대 신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을 말한다. 즉 기존의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전략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러한 블루오션 전략이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는 이유는 경쟁전이나 핵심전략론등의 기존 경영전략과는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전략이기 때문이다. 최근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의 창시자인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가 내는 첫 단행본 "블루오션전략(blue ocean strat
  •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1.머릿말 블루오션전략의 핵심은 살아남기 위한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이나 고객 개념에 얽매여 있지 말고, 경쟁이 없는 시장 즉 푸른 바다(Blue Ocean)와 같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원천기술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수많은 사례와 방법론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조직이라면 당장 달려들어 접해봐야 할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김위찬 교수의 특별지도 아래 극비리에 1998년 VI(가치혁신)센터를 설립해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산업
  •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나서 작성한 나의 의견
  • 원제목은 “Blue Ocean Strategy (How to Create Uncontested Market Space and Make Competition Irrelevant)”이며, 이책의 공동 저자인 김위찬 교수는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에서 전략 및 국제 경영학 담당 석좌 교슈(보스턴 컨설팅 그룹)이며, 유럽연합(EU) 경제정책 자문위원인 동시에 세계경제포럼(일명 다보스 포럼)의 유일한 한국인 전문위원이기도 하다. 싱가포르 정부 가치혁신실행단(VIAT) 고문직도 맡고 있다. 블루오션전략(Blue Ocean Strategy)은 경쟁없는 새로운 시
  • 마이클포터의 전략론과 비교해서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책에서 보면 블루오션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실행 프레임워크인 전략 캔버스를 그려야 하는데, 한 산업의 전략 캔버스를 근본적으로 전환하려면 처음부터 전략 포커스를 바꿔야 한다. 즉 경쟁자에서 대안품으로, 고객에서 비고객으로 방향을 재설정해야한다. 가치와 비용, 양자를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서는 기존 업계의 경쟁자 벤치마킹 혹은 차별화와 원가 우위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기존의 전략 논리로부터 벗어나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는 마이클 포터의 세 가지 전략론(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을 원점으로 되돌리는 것이다. 분명 블루오션 전략은 이론적
  • 블루오션전략 분석과 문제점 해결방안
  • 블루오션전략 분석과 문제점 해결방안 1. 서론 최근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좁은 바다에서 치열한 경쟁으로 붉게 변해가는 바다에서 어떻게 하면 이길 것인가를 고민하기 보다는 경쟁이 없는 푸른 대양으로 나아가라는 블루오션 전략의 메시지는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지쳐 가고 있는 많은 경영자들에게 신선한 아이디어를 던져 주고 있다. 유가, 환율 여건의 악화, 내수 시장의 정체, 가속화되고 있는 글로벌 기업과 중국 기업의 내수 시장 진출 등을 감안하면, 경쟁이 없는 신천지에서 높은 수익을 낸다는 것은 선택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