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방법을_남용했을_때_기업이나_판매자에게_돌아오는_피해에_대해_설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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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촉진방법을_남용했을_때_기업이나_판매자에게_돌아오는_피해에_대해_설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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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2.10.14 등록일 2011.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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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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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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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판매촉진방법을 남용했을 때 기업이나 판매자에게 돌아오는 피해에 대해 설명하라.


판매촉진이 즉각적이고 단기적으로 긍정적인 마케팅 성과를 창출하는데 효과적인 전략이기는 하지만 이것이 남용되었을 때는 기업뿐만 아니라 판매자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마련이다.

■ 기업 간의 과다 경쟁을 부채질하게 된다.

■ 스노우볼 효과(snowball effect). 경쟁사 대비 매출 이익을 위해 광고나 샘플 또는 기타 판매촉진 방법을 남용하여 비용이 과다 지출 될 수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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