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획사 swot 분석 - 대웅제약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제약획사 swot 분석 - 대웅제약

자료번호 s1122182
수정일 2021.02.09 등록일 2012.09.23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ki***** 가격 13,86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제약획사 swot 분석 - 대웅제약 자료입니다.

목차

Strengths
①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② 내수시장의 영업력
③ 수출시장에서 해외 제약사와 네크워크구축

Weaknesses
① 해외신약의 라이선스, 코오퍼레이션에 집중
② 완제의약품 판매의 부진

Opportunities
① Glocalization-
② 정부의 규제정책

Threats
① 정부의 규제정책
② 잠재적 소송위험

본문내용

제약획사 swot 분석 - 대웅제약
Strengths
①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대웅제약의 포트폴리오는 2008년 생산실적 상위 20위 안에 4 품목이나 속해 업계1위인 동아제약보다 많았다. 이는 경쟁력있는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경쟁사보다 경쟁우위 확보가 되었다는 뜻이다. 특히 글리아티린과아리셉트정은 전년대비 시장성장률이 15%가 넘는 시장매력도를 가지고있어 향후 기업의 전망이 기대된다. 또외국에서 도입하거나 판매 대행을 맡고 있는 제품은 머크 '다이아벡스', 아스트라제네카 '넥시움', 얀센 '울트라셋', 다이이찌산쿄 '올메텍', '세비카', MSD '자누비아', '포사맥스플러스' 등이 있는데,이들 품목들 중 대부분의 제품이 해당 치료제 시장을 선도하거나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당뇨병치료제 '다이아벡스'의 지난해 처방액은 305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160억원 가량으로 지난해보다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 … 중 략 … ≫




Weaknesses
① 해외신약의 라이선스, 코오퍼레이션에 집중
대웅제약은알비스 같은 자체기술로 개발한 신약보다 해외의약품의 코프로모션, 독점라이센스해서 들여온 제품포트폴리오가 많다. 이는 단기적으로 기업의 영업실적을 좋게 끌어올릴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계약기간 만료 등으로 기업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 단적인 예로 올메텍은 올해 매출 1000억원 이상이 기대되는 고혈압 치료제로 대웅제약의 대표품목이다.올해 10월 PMS(임상 시판 후 조사)가 만료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제약획사 swot 분석 - 대웅제약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광동제약옥수수수염차,17차성공사례,남양유업,비타500,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광동제약옥수수수염차,17차성공사례,남양유업,비타500,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Ⅰ. 서 론 1. 광동제약 소개 1963년 ‘한방의 과학화’를 창립이념으로 설립된 광동제약은 한방약 위주의 약국영업을 펼쳐온 쌍화탕 및 회장인 최수부의 최씨 고집’으로 유명한 한방전문 제약업체이다. 비타500이 종전의 히트를 기록 하면서 유통영업(식품)이 급성장해 2005년부터 식품 부문의 매출비중이 의약 부문을 넘어서고 있다. 2006년 8월 출시된 ‘옥수수수염차’가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한 것으로 평가되어 식품 부문의 매출비중은 유지
  • 롯데마트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과 경쟁사(이마트,홈플러스)와 비교분석,성공실패요인분석
  • 롯데마트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과 경쟁사(이마트,홈플러스)와 비교분석,성공실패요인분석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최고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을 위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동양 최대 오산 물류센터와 김해 물류센터를 구축해 전국 110여 개 점포 물량을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 상품 발주에서 재고관리 및 진열, 판매까지 최첨단 정보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 유니클로(UNIQLO)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제안( VS 지오다노와의 비교분석) - 가치사슬 분석
  • 유니클로(UNIQLO)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제안( VS 지오다노와의 비교분석) - 가치사슬 분석 1. 유니클로 회사소개 1949년 조그마한 양복점으로 문을 연 유니클로는, 현 회장인 야나이 타다시씨가 가업을 물려받게된 뒤부터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1984년 히로시마에 처음으로 UNIQLO라는 이름으로 오픈한 뒤, 항상 새로운 시도와 혁신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되려 노력 해 왔다. 그런 유니클로가 처음으로 일본 내에서 전국적인 규모로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었던것이 바로 1998년
  • 8SECONDS 에잇세컨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에잇세컨즈 브랜드분석및 에잇세컨즈 마케팅전략 제안 - 4P분석, SWOT분석
  • 8SECONDS 에잇세컨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에잇세컨즈 브랜드분석및 에잇세컨즈 마케팅전략 제안 - 4P분석, SWOT분석 에잇세컨즈 8SECONDS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에잇세컨즈 브랜드분석및 에잇세컨즈 마케팅전략 제안 장점:글로벌 SPA브랜드와 달리 에잇세컨즈는 국내 브랜드로서의 강점을 살려 한국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적극 반영하고 국내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했다 는 판단이다. 에잇세컨즈는 무엇보다 글로벌 SPA브랜드와는 달리 스타일, 디자인, 품질에 이르기까지 국내 소비자들의 정확히 파악
  • 박카스 선두 유지 전략 (박카스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 동아제약, 박카스 시장 위기, 재기, 환경분석, 시장상황, swot 분석) PPT자료
  • 박카스 선두 유지 전략 (박카스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 동아제약, 박카스 시장 위기, 재기, 환경분석, 시장상황, swot 분석) PPT자료 박카스 선두 유지 전략 자사분석 - 박카스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1961년 알약 형태‘박카스 정’ 1962년 앰플 형태인 ‘박카스 내복액’ 1963년 박카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