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현황,성공사례,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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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마케팅현황,성공사례,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스포츠 마케팅 이론
스포츠 마케팅 현황
성공사례
실패사례
시사점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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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스포츠 독점 중계의 취지
SBS의 스포츠 행사 독점 중계로 인한 경제적 이득 분석
독점 중계 이후의 반응 및 결과

실패 사례 소개
시청률과 인지도 제고의 효과적인 방안
2007년 1월 개정된 ‘보편적 시청권’
- 21세기 초 스포츠 행사의 인기 급증으로 중계권료 폭등 현상 발생
- 국가적 스포츠 행사의 무료 시청권 보장 및 국가적 통합을 유도하기 위해 제정
- 아시아에서 인도에 이어 두번째로 보편적 시청권을 보장함

방송시행령 60조 3항 (금지행위)① 법 제 76조의 3 제1항에 따라 방송사업자 및 중계방송권자등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이하 “금지행위”라 한다)를 하거나 다른 방송사업자, 중계방송권자등 또는 제3자로 하여금 이를 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된다. <개정 2008.2.29>

1. 중계방송권자로서 국민적 관심이 매우 큰 체육경기대회나 그 밖의 주요 행사(이하 “국민관심행사등”이라 한다)의 종류 및 국민관심도 등을 고려하여 국민 전체가구 수의 100분의 60이상 100분의 75이하의 범위에서 방송통신위원회가 고시하는 비율 이상(올림픽이나 국제축구연맹이 주관하는 월드컵의 경우에는 국민 전체가구 수의 100분의 90이상)의 가구가 시청할 수 있는 방송수단을 확보하지 아니하는 행위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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