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품질경영,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해당 자료는 29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9
  • 프리미엄

현대자동차그룹,품질경영,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번호 s1097414
수정일 2012.09.14 등록일 2012.05.08
페이지수 29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현대자동차그룹,품질경영,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2.위기와 대응

3.성과

본문내용

현대자동차그룹,품질경영,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기업개괄
1967년 12월 설립

1976년 최초의 한국형 자동차 현대 포니 시판

1989년 단일차종(엑셀) 수출 누계 100만대 돌파

1994년 연간 생산 100만대 달성
1996년 전 차종 생산누계 1,000만대 돌파
1998년 (주)기아자동차 인수. 국내 자동차 생산 점유율 70~80% 차지

2001년 자동차 생산량 세계 9위
2002년 매출 56조 4000억원 (재계 서열 3위)
2005년 자동차 생산량 세계 6위
2006년 재계 서열 2위(이후 지속적으로 2~5위)

2010.3 기준 자산총액 100조 7,000억원, 당기순이익 7조 7,000억.
자산 기준 재계순위 4위

J.D Power와 현대자동차
J.D Power란?
미국의 품질평가기관

J.D Power의 평가요소
초기품질(IQS: Initial Quality Study)
: 신차100대 판매 후 3개월 동안 보고되는 결점 수
내구성품질(VDS: Vehicle Dependability Study)
: 신차 구입 후 15개월에서 50개월 경과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구입 1년 내의 불만사항을 조사, 수치화한 것
상품품질(AS : Appeal Study)
: 신차 구입 90일 후 구매자를 대상으로 차량의 디자인·스타일의 개성, 차량의 승차감과 핸들링, 엔진·변속기 성능,
쾌적함과 편리성 등 10개 항목에 관한 만족도를 설문 조사하여 점수화한 것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품질경영,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6시그마를 중심으로 본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
  • 6시그마를 중심으로 본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 1. 서 론 현대자동차는 최근들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괄목할말한 판매신장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이같은 성과를 거둘수 있었던 이유는 ‘품질경영’을 모토로 한 제품의 품질향상이 그 바탕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J.D POWER등 세계의 권위있는 품질평가기관에서 품질만족도 수위를 차지한 것 등에서 엿볼 수 있다. 과거의 현대자동차는 값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떨어지는 이미지로 인해 성장의 한계를 가졌다. 한 때 ‘포니신화‘로 불리며 미국시장에서 찬사를 받았지만 이 후 품질수준의 미달
  • 현대기아자동차 마케팅 경력 자기소개서 [그룹사 인사팀 출신 현직 컨설턴트 작성]
  • 현대기아자동차 마케팅 경력 자기소개서 [그룹사 인사팀 출신 현직 컨설턴트 작성] 만약 제가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봐, 해봤어?’라고 항상 말씀하신 고 정주영 회장님의 말씀대로 불가능한 한계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기초로 적극적으로 도전해 나감으로써 반드시 ‘성공’이라는 두 글자를 실현시켜 나갈 것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中에서.]
  • 현대기아자동차 그룹 자기소개서 2006년 하반기 최종합격
  • 자기소개(성격, 생활신조, 취미, 특기, 학교생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성격입니다. 학교 수업시간에 교수님의 설명을 이해하지 못하면 바로 질문을 하거나 쉬는 시간에 따로 설명을 부탁드렸습니다. 잘 몰라서 질문하는 것을 부끄럽다고 여기지 않았습니다. 모르는 것을 발견하면 새로운 한가지를 알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였습니다. 따라서 “모르면 알 때까지”가 저의 생활신조가 되었습니다 취미 활동으로 족구를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스포츠를 즐기면서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다졌을 뿐만 아니라, 팀의 승패를 좌우하는 팀워크의 중요성과 팀원 각자의 능력을 인정함으로써 팀워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 수평경영체제 사내 전 조직이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자율적,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새로운 경영체제 3대 경영방침 신뢰경영, 현장경영, 투명경영 5대 글로벌 전략 상품 경제력 강화, 현지화 전략, 브랜드 가치 향상, 지속가능 경영체제, 글로벌 경영 혁신 3대 경영방침 신뢰경영 :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간 신뢰관계 공고 현장경영 : 경영역량을 생산과 판매현장에 집중 투명경영 :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에 따라 처리 5대 글로벌 전략 상품 경제력 강화 :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 사례 분석
  • 품질관리란 본래 제조공정에서 제품의 불량을 제거하기 위한 감사의 의미로 인식되었으나 검사라는 것은 품질관리 기능 가운데 부분품이나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는 것으로 이미 완성된 제품 의 품질개선이나 품질예방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한다. 이에 따라 파이겐바움은 영향을 주는 사내 모든 기능이 종합적으로 참여하는 품질관리를 추진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강조하고 TQC를 제창하고 미국의 이러한 품질관리 운동이 일본에 도입되면서 회사 내의 경영자, 관리자, 작업자 등 전 계충이 참가하는 전사적 품질관리 활동으로 발전하게 된다. 최근들어 국내외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국가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