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쌉싸름한 스타벅스
해당 자료는 30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0
  • 프리미엄

달콤, 쌉싸름한 스타벅스

자료번호 s1097630
수정일 2012.05.08 등록일 2012.05.08
페이지수 30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달콤, 쌉싸름한 스타벅스 자료입니다.

목차

1. 환경 분석
2. 문제점 정의
3. 원인 분석
4. STP 전략
5. 컨셉 도출
6. 전략 구상
7. 평가
8. 결론

본문내용

달콤, 쌉싸름한 스타벅스
달콤, 쌉싸름한 스타벅스

M a r k e t i n g M a c c i a t o




1. 환경 분석
- 現 스타벅스 시장이 어떠한가?




1. 환경분석
┗━━━━━━━━━━─────────…

내부 환경분석 (4P analysis)

Price
- No discount
- No discount
- 브랜드 이미지를 가격에 포함

Product
- 대표 제품(Espresso) 존재
- 계절에 따른 음료 개발 및 출시
- 신선함 유지에 노력
- 고객에 따른 맞춤 서비스
- 오늘의 음료

Place
- 직영점 체제 유지
- 재료의 독점적 유통
- 같은 지역 다수의 점포 배치

Promotion
- catering service
- No advertisement
- 환경 친화적 마케팅
- Sampling service




1. 환경분석
┗━━━━━━━━━━─────────…

외부 환경분석 (Competitor)

【The Coffee Bean】

 ≪ 사 진 ≫

  강남에서 강북으로 매장 확장
    매장의 고급화 및 차별화 시도
다양한 메뉴의 개발
  꾸준한 사회활동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1. 환경분석
┗━━━━━━━━━━─────────…

외부 환경분석 (Competitor)

【Hollys Coffee】

 ≪ 사 진 ≫

신선한 재료 및 제품의 품질을 위해
          국내 생산 재료 사용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
   국내 브랜드로서 로열티나 원가에서 유리
       지속적인 문화체험 promotion
 개인의 취향에 맞춘 맞춤식 커피 제공
     다양한 MD의 판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달콤, 쌉싸름한 스타벅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스타벅스 커피의 경영철학
  • 스타벅스 커피의 경영철학 1. 들어가는 말 커피향은 매력적이다. '알을 찧어 그대로 가방 속에 넣고 전차 속에서 진한 향기를 맡으면서 집으로 돌아온다'는 이효석의 수필(낙엽을 태우면서)을 생각나게 한다. 하지만 커피에는 향내만큼 진한 돈 냄새도 배어있다. 세계 선물시장 거래액으로 보면 '검은 황금' 석유에 이어 두 번째고, 다국적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실적은 국제 소비 시장의 지표로도 여겨질 정도다. 국내에서도 커피 애호가를 겨냥한 커피 카드가 앞다퉈 출시되고 있고 일회용 커피믹스는 할인점 판매품목 수위권을 점하고 있다. 또 국내 커피전문점의 역사는 기업의 흥망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나서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나서 1부는 하워드의 어린시절로부터 시작한다. 1.상상, 꿈, 그리고 초라한 어린시절 (제대로 볼 수 있는건 마음이야. 본질적인 것은 눈에는 보이지 않는 법이지. -생떽쥐베리의 <<어린왕자>> 중에서 ) 하워드는 정부보조 주택 구역인 브루클린에 살면서 어릴 때부터 돈을 벌기 시작했고 현실을 부정했으나 현명하신 어머니로 인해 하워드에게 도전 정신과 용기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하워드는 자신이 꼭 하고 싶은 것만 하기 때문에 공부에 취미보다는 미식축구를 통해 대학에 갈 수 있게 되었다. 미식축구로 대학에 가긴
  • 경영사례-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의 전략적 분석
  • 경영사례-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의 전략적 분석 경영전문가들은 성공한 기업의 특징의 하나로 기업문화를 꼽는다.커피원두를 볶는 기술자들로부터 최고 경영자까지 스타벅스 사람들은 커피 자체와 커피로 상징되는 모든 것 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 경영자들은 그들의 동업자를하나의 인격체로 대하며 존중한다.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하워드 슐츠의 성장과정- 1992년 스타벅스를 스페셜티 커피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 기업으로 만들었고, 현재 4,000여점에 육박하는 스토어를 갖고 있는
  • 스타벅스 커피 광고 마케팅 분석-커피시장 분석(시장환경,SWOT,STP,4P 분석),광고전략
  • 스타벅스 커피 광고 마케팅 분석-커피시장 분석(시장환경,SWOT,STP,4P 분석),광고전략 ■ 스타벅스 소개 ● 회사소개 ‘스타벅스’는 세계 제1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으로 단순히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스타벅스’만의 문화를 팔고 있다. ‘스타벅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은 emotional value이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질 좋고 맛있는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에서 고객은 기다림의 순간,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 집처럼 편안한 공간에서 최상의 커피를 마시며 좋은 음악을 들으며 쉴 수 있는 제 3의 장소이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 마케팅전략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 마케팅전략 문제점 및 해결방안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테이크아웃(Take-out)커피의 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리를 다니며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여기에는 졸음을 쫓기 위한 수단이나 식후에 입안을 개운하게 하기 위한 음료로써의 커피 이상의 특별한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로즈버드 , 네스카페, 시애틀 에스프레소, 홀리스, 커피빈 등등 손으로 꼽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물론 그 이전부터 사람들은 커피를 마셔왔지만 지금의 트랜드를 살펴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