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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차별화와 포지셔닝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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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목표

1.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차별화, 포지셔닝 같이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을 설계할 때 네 가지 중요한
단계를 정의한다.

2. 소비와 산업재 시장을 세분화하기 위한 주여 변수를
열거하고 논의한다.

3. 기업이 어떻게 매력적인 시장 세그먼트를 확인하고,
시장 표적화 전략을 선택하는지를 설명한다.

기업이 어떻게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자신의 제품을 자리매김하는지 논의한다.

표적고객
가치 창출
표적시장 선정
주력할 세분시장 선정
시장 세분화
전체 시장을 작게 세분화함
차별화
우월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시장제공물을 차별화 시키는 것
포지셔닝
표적고객의 마음속에 시장제공물의 위치를 정하는 작업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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