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평가제도의 목적 및 문제점,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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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평가제도의 목적 및 문제점,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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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평가제도의 목적 및 문제점, 개선방안 자료입니다.

목차

1. 직원 평가제도의 목적

2. 직원 평가제도의 종류

3. 직원 평가 상의 문제점

4. 직원 평가 개선방안

본문내용

직원 평가제도의 목적 및 문제점, 개선방안

1. 직원 평가제도의 목적

 1) 직원들의 현재 성과가 어느 정도 등급 또는 순위에 있는지를 공식적으로 알도록 하는데 있다.
 2) 성과에 대한 보상에 반영을 하여야 한다.
 3) 교육훈련이 필요한 직원을 찾아낼 수 있다.
 4) 승진의 대상자를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한다.

2. 직원 평가제도의 종류

 - 통신사의 직원평가를 누가 하느냐에 따라 구분을 한다면 한 사람의 상급자에 의한 평가, 여러 명의 상급자가 집단으로 평가를 하는 방법, 그리고 여러 명의 상급자가 각각 평가를 실시 한 후에 종합을 하여 평가를 하는 방법 등으로 나뉜다.

 1) 전통적인 직원 평가제도

  (1) 서열 평가법
  - 직원이 이룬 성과에 따라서 순위를 매겨서 평가를 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가장 간단하고 그 사용방법 자체가 편리하지만 평가 대상자가 많은 경우에는 그 평가 자체가 어려워서 몇 단위 그룹으로 분류를 하여 평가를 한 후에 다시 종합을 하는 과정상의 어려움이 존재한다.

  (2) 대조리스트 평가법
  - 자체에 설정이 된 평가 세부 일람표에 따라서 평가를 체크하는 방법이다. 평가자는 평가항목의 일람표에 미리 설정이 된 위치에 체크만 하고, 그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는 인사부서에서 하는 방식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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