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상황 분석,맥도날드
해당 자료는 25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5
  • 프리미엄

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상황 분석,맥도날드

자료번호 s1116363
수정일 2014.11.19 등록일 2012.06.24
페이지수 25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상황 분석,맥도날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상황 분석
1. 기업 분석
2. 기업 정신
3. 맥도날드의 역사
4. 시장상황분석
5. 소비자 상황분석
6. 경쟁사 상황분석
7. SWOT 분석
Ⅱ. 마케팅 전략
1. STP
2. 마케팅 사례
Ⅲ. 마케팅 믹스
1. 제 품 (Product)
2. 가 격 (Price)
3. 유 통 (Place)
4. 촉진 (Promotion)
Ⅳ. 분석 결론

본문내용

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상황 분석,맥도날드
1. 기업 분석

99년 5월 시카고에 2만 5천 번째 매장 개장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 (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 ⇒ 성장의 원동력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

2. 기업정신

1988년 압구정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첫 영업을 시작
12년이 지난 2000년 매출액은 약 2,300억원으로, 1988년 진출 당시와 비교하면 무려 137배나 늘어날 정도로 짧은 기간에 급성장
⇒ QSC&V란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 (Cleanliness), 가치(Value)

참고문헌

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
맥도날드 이야기 레이 크록, 이현정 옮김 지음| 문진출판사 펴냄
네트웍으로 성공한 맥도날드 레이크록 지음 | 문진출판사 펴냄
외식업 마케팅 신봉규, 황재선, 박재호, 함동철 | ㈜학문사
맥도날드 쿠데타 레이 크록 지음 | 책과길 펴냄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상황 분석,맥도날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 분석) 국제 외식업체 맥도날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 (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 분석) 국제 외식업체 맥도날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1.서론 글로벌기업의 성공사례 분석'이라는 주제를 듣고 제일먼저 떠오른 것은 미국의 대표적인패스트푸드점인 맥도날드와 스포츠 상품 매장의 독보적 존재인 나이키였다. 그러나 결국 맥도날드에 비중을 두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며칠 전 맥도날드에서 먹었던 맥도날드의 대표햄버거인 '빅맥'의 너무 실망스러운 맛 때문이었다. 비록 빅맥을 처음 먹는다는 기대감과 호기심이 컸다 쳐도 정말 실망스러움을 감출수가 없었고, 이점이 나의 궁금증과 의문점을 유발시키게 되었다. 그리고 세계시장에서 햄버거판매율이
  • 맥도날드기업의 성공사례
  • 맥도날드기업의 성공사례 1. 맥도날드란? 1) 맥도날드란 어떤 기업인가? 세계인의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 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 지 51년이 된 2006년 현재, 맥두날드는 전세계 119개국, 3만 여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 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
  • 맥도날드의성공요인과 마케팅사례
  • 맥도날드의성공요인과 마케팅사례 1. 들어가는 글 지금 지구촌 어디에선가 다섯 시간마다 하나씩 새로 가게를 여는 기막힌 프랜차이즈 식당이 있다. 이런 신규 매장 신설 속도는 전세계 기업 중 최고이다. 이렇게 놀라운 확대재생산 능력을 자랑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은 다름아닌 M자형 황금빛 아치 문양과 광대 모양의 로날드 맥도날드 캐릭터로 유명한 “맥도날드(McDonald‘s)”다. 맥도날드는 미국의 상징이자 미국이 주도하는 ’세계화‘의 최대 성과물이다. ’미국의 정보원들이 뚫지 못하는 나라에도 맥도날드 영업 사원들을 보내면 모든 일이 성사된다‘ 고 말할 정도이고 ’‘미국
  • 맥도날드 마케팅성공전략(다국적기업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패스트푸드 외식산업
  • 맥도날드 마케팅성공전략(다국적기업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패스트푸드 외식산업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널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쉐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널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보아야겠다. 맥도널드는 매년14억 달러를 들여 전 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 광고
  • 맥도날드 마케팅 성공사례
  • 맥도날드 마케팅 성공사례 ■ 핵심 전략 맥도날드의 8가지의 핵심 전략은 어떠한 것인가? 첫째는 성장 전략, 둘째는 가맹식 전략, 셋째는 장소 및 건설, 넷째는 상품화 전략, 다섯째는 식당 운영, 여섯째는 판매 마케팅 및 상품화 전략, 일곱번째는 인력 자원 및 훈련, 여덟번째는 사회 환원이다. 맥도날드의 소유는 회사라든지, 동업자 또는 간접적인 투자자에게는 허용하지 않는다. 맥도날드의 장소와 건설은 고객들에게 편리하게 제공될 수 있는 장소이어야 하며, 잠재적인 성장력이 있는 곳이어야 한다. 회사의 연구에 의하면 70%의 맥도날드의 손님은 즉흥 고객에 의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