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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1. 기업과 제품, 목표시장
(주)진로의 소주 ‘참이슬’ , 중국시장

Ⅰ-2. 제품과 시장 선정 이유
(주)진로에서 생산하는 소주 ‘참이슬’은 전국적으로 시장 점유율 50%를 상회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지만 국내에서 소주 판매는 한계에 도달했다. 따라서 진로는 전략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할 필요가 있다. 특히 중국은 GDP규모 세계 1위를 차지한 최고의 소비 시장이다.
중국 주류 시장은 2002년 이후 여 평균 20.7%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총 시장규모는 2006년 기준으로 2295억 元에 달한다. 또한 시장을 맥주와 고가의 백주시장이 양분하고 있는데 백주의 저도주 선호 추세가 확산되면서 한국산 소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Ⅰ-4. (주)진로의 철학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진로
국민의 기업으로서의 진로
그리고 조화”

(주)진로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위상을 갖추기 위해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등 50개국에 수출 중 이며 수출 대상국과 현지 유통망 확대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 세계 진로 대리점
기존 일본시장 외에 중화권 시장과 북미권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는 중이며, 오는 2010년까지 해외매출 비중을 전체 매출액의 30%가지 끌어올리고, 중국 내 영업기반을 강화하고자 하고 있다. 베이징, 선양 칭다오, 상하이, 광저우 등 5개 지역의 중국 대리점을 지린, 텐진, 윈난, 저장, 룽청 등을 추가해 10개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내수시장 또는 새로운 이벤트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트렌드에 발맞추어가는 한편,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최고의 제품을 개발 및 품질개선을 하는 동시에 매화수와 같은 다양한 제품군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국민기업으로서의 확고한 위상을 지키고자 하고 있다.
1. Strength
① 중국이 전통주 이외에 외국의 술을 접해보지 못한 상태에서, 일본에서 거둔 성공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술이라는 이미지 마케팅에 성공하였다.
② (주)진로는 중국에 법인을 설립하여 12개의 대리점을 통해 유통망을 확보하고 판매지역을 중국 내륙으로 점차 확장 시키고 있다. 또한 문화적 차이를 인지하고 자회사가 독립적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③ 현지에 공장을 세움으로써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기술적인 우위를 차지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한, 낮은 생산비와 높은 유통마진을 통해 영향력 있는 큰 대리점의 확보를 가능케 하였다.
2. Weakness
① 중국에 새로운 저도술 바람이 불고 있다지만 그 영향이 압도적인 것은 아니며, 높은 도수의 술을 선호하는 중국인들에게 참이슬은 아직은 새로운 차원의 술로서 받아들여진다.
② 참이슬의 모조품인 ‘참일슬’, ‘참이술’ 등의 등장으로, 기존의 구축되었던 참이슬 시장에 혼란을 가져왔고 이는 곧 제품의 인지도에도 영향을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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