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의 1등 추월전략 LOTTE CINEMA 편.안.한.즐.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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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시네마의 1등 추월전략 LOTTE CINEMA 편.안.한.즐.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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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시네마의 1등 추월전략 LOTTE CINEMA 편.안.한.즐.거.움 자료입니다.

목차

산업분석
고객분석
전략제안
프로모션

본문내용

롯데시네마의 1등 추월전략 LOTTE CINEMA 편.안.한.즐.거.움
롯데시네마의 1등 추월전략
LOTTE CINEMA
편.안.한.즐.거.움




산업분석
: 자사(Company), 경쟁사Competitor), 소비자(Customer)




▶ 산업분석
: 롯데시네마는 멀티플렉스 중 브랜드 가치평가 1위 입니다.

브랜드 가치평가 지수 : 멀티플렉스

┌─────────────────────
│ 순위 │  브랜드  │ Bsti 지수
├─────────────────────
│  1위 │ 롯데시네마 │ 833
│  2위 │   CGV   │ 790.4
│  3위 │ 메가박스  │ 724.3
└─────────────────────

출처 : 브랜드스탁(http://www.brand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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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롯데시네마의 브랜드 가치가 멀티플렉스중 몇위인지 아시나요?
롯데시네마의 브랜드 가치는 멀티플렉스 중 1등 기업입니다. 레저산업 전체로 보아도 롯데월드, 에버랜드에 이어 3위의 기업입니다.




▶ 산업분석
: 하지만, 롯데시네마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CGV와의 점유율 격차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영화관 점유율 변화추이

 ≪ 그 래 프 ≫ 격차가 벌어지고 있음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2010)




▶ 산업분석
: 또한 메가박스와 씨너스의 합병에 따라 롯데시네마의 입지는 더욱 좁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1년 영화관 브랜드 별 점유율

 ≪ 그 래 프 ≫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2011)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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