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나이키,나이키전략,나이키마케팅,나이키분석,나이키시장점유율,나이키기업마케팅,나이키광고특성,나이키스타마케팅,나이키광고전략,나이키글로벌전략,나이키제품별전략,다국적마케팅
- Nike
1) About \\\'Nike\\\'
2) 브랜드포지션
3) 시장점유율
4) 브랜드인지도
2. Marketing strategy
1) 신 소비트렌드
2) 기업의 전략
3) 나이키광고의 특성
4) 제품별 전략
5) 글로벌 전략
6) 스타마케팅
7) 나이키의 다양한 프로모션
8) 국내전략
9)
내외부 환경분석, SWOT 분석, 4P 전략, STP, 유통전략, 광고 전략.ppt
- <나이키(Nike)> 내외부 환경분석, SWOT 분석, 4P 전략, STP, 유통전략, 광고 전략.ppt
NIKE FOOTWEAR
MARKETING STRATEGY
Nike Is…
● 경영이념 : 나이키는 세계최고의 Sports & Fitness 브랜드를 추구
● Nike의 연혁
≪ 사 진 ≫
나이키 NIKE 성공전략과 나이키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및 나이키 발전과정분석
- footwear(신발)
- apparel(의류)
- access 1. 나이키 기업소개
(1) 나이키 브랜드소개
(2) 나이키브랜드의 역사와 강점
(3) 나이키의 사업분야
2. 나이키의 업계1위 유지비결
3. 나이키 마케팅전략의 발전과정
4. 나이키 SWOT분석
(1) STRENGTH
(2) W
소개글
나이키 마케팅 전략 (NIKE FOOTWEAR MARKETING STRATEGY)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 선정 사유
2 . 나이키의 역사와 비전
3 . 외부환경 분석
4 . 내부환경 분석
5 . STP 전략
6 . 4P 전략
7 . 경쟁업계의 마케팅 사례비교
8 .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나이키 마케팅 전략 (NIKE FOOTWEAR MARKETING STRATEGY)
NIKE FOOTWEAR MARKETING STRATEGY
주 제 선 정 사 유
주 제 선 정 사 유
┗━━━━━━━━━━─────────…
≪ 사 진 ≫
≪ 사 진 ≫
〓〓〓〓〓〓〓〓〓〓〓〓〓〓〓〓〓〓〓〓〓〓〓〓〓〓〓〓〓〓〓〓〓〓〓〓〓〓〓〓〓〓〓〓〓〓〓〓〓〓〓
1963 MBA출신 ‘필 나이트’와 육상코치 ‘빌 바우먼’에 의해 창업될 당시의 나이키는 신발을 트럭에 싣고 다니며 선수들에게 공급하는 수준이었다. 현 나이키를 생각한다면 너무나 초라한 시작이다.그러나 지금 나이키는 스포츠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저희 조는 나이키가 어떠한 과정을 통해 동종업계 최고의 기업이 되었는지를 나이키 총 수익의 무려 60퍼센트에 이르는 footwear시장에 중점을 두어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나이키의 역사와 비전
나이키의 역사
┗━━━━━━━━━━─────────…
≪ 사 진 ≫
● 1960~70s
나이키 공동 창
업자 필 나이트와 바우먼이 일본의 ‘오니츠카 타이거’ 와 제휴해 나이키의 전신인 ‘블루 리본 스포츠’설립
≪ 사 진 ≫
● 1970~80s
- 스우시 로고 탄생과 함께 나이키로 사명을 바꾸며 실질적인 나이키 출범
- Air 기술을 발명하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음
≪ 사 진 ≫
● 1980~90s
- 중국으로 생산공장 진출
- $1 billion Revenue
- “Just Do It” Slogan
≪ 사 진 ≫
● 2000s~
- 포틀랜드에 첫 Niketown 매장 오픈
- International sales > USA sales (1ST time.)
나이키 신발의 역사
┗━━━━━━━━━━─────────…
≪ 사 진 ≫
● 1960~70s
스워시 로고가 만들어지기 전 평범한 신발
≪ 사 진 ≫
● 1970~80s
Air 기술을 발명하며 새로운 개념의 신발 출시
≪ 사 진 ≫
● 1980~90s
스타마케팅을 시작하며 마이클조던을 모델로한 신발 출시
≪ 사 진 ≫
● 2000s~
끊임없는 R&D를 통해 기술적혁신을 보이는 상품개발
참고문헌
✓ http://www.wikinvest.com/stock/Nike_(NKE)
✓ http://www.nikebiz.com/
✓ http://www.nike.com/
✓ Commerzbank Equity Research (2007)
✓ www.player.co.kr
✓ www.nikeid.com
✓ www.wikinvest.com/wiki/nike
✓ 감성 경험을 통한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진화 ?NIKE와 PUMA 온라인 스토어를 중심으로 (주유리,2009)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나이키 마케팅 전략 (NIKE FOOTWEAR MARKETING STRATEGY)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