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마케팅전략사례,은행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해당 자료는 37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KB국민은행,마케팅전략사례,은행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번호 s1159934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12.27
페이지수 3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KB국민은행,마케팅전략사례,은행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목차

국민은행 소개
가치창출 구조
주요 조직구조 개편
환경변화

본문내용

KB국민은행,마케팅전략사례,은행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01국민은행 소개

ⅰ.경영현황
1963년 2월 국민은행법(법률 1201호) 국민은행 설립

1995년 1월 국민은행법 폐지로 민영화

2001년 3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총 자산 100조 원

2001년 4월 주택은행과 합병

2002년 5월 <파이낸셜 타임스>지 선정, 국내 금융권 최초로 세계 500대 기업에 진입

2009년 1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IT서비스 전 부문에 대한‘IS/IEC 27001’ 국제 인증을 획득

ⅱ.경영이념
Vision: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그룹
[내부 조직 및 사업 시스템]

세계적 은행과 견주는 수준의 경쟁력을 추구
[모범적인 기업]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 및 community에 대한 책임

ⅲ. 연혁 및 실적
2001.11.01 합병은행(은행명 : 국민은행) 출범 및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2001.11.09 한국거래소 합병은행 주식 상장
2003.12.19 정부의 국민은행 지분매각에 따른 완전 민영화
2003.12.19 최대주주의 변경 (대한민국 정부 → ING Bank N.V. Amsterdam)
2004.12.31 최대주주의 변경 (ING Bank N.V. Amsterdam→Euro-Pacific Growth Fund)
2008.02.20 최대주주의 변경 (Euro-Pacific Growth Fund → 국민연금공단)
2008.09.29 KB금융지주 출범, 최대주주의 변경 (국민연금공단 → ㈜KB금융지주)
2011.01.20 대학생 중심 '樂star Zone' 개점
2011.02.28 신용카드사업부문 분할
2011.12.20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6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KB국민은행,마케팅전략사례,은행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민은행의 방카쉬랑스(Bancassurance) 마케팅 전략 분석
  • 국민은행의 방카쉬랑스(Bancassurance) 마케팅 전략 분석 은행의 방카슈랑스 진출이후 성공적 정착을 위해서는 단순히 보험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단기적 목적의 수익성 제고 이외에, 은행고객 접촉 및 사후처리 서비스를 확보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은행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보험서비스 혜택을 제공하여 One-Stop 금융서비스 체제가 조기에 확보되도록 하여야 함. 그리하여 방카슈랑스 도입 취지를 살리면서 해당 금융기관의 경쟁력이 조기에 확보되는 진정한 의미의 WIN-WIN 체제가 확보되어야 할 것임.
  • 국민은행의 서비스 경영전략 사례분석
  • 국민은행의 서비스 경영전략 사례분석 제1장. 서론 현대 우리 사회에서 돈 이라는 것은 우리 삶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어 버린 지 오래다. 이렇게 금전이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됨에 따라 이와 직접적인 관계가 많은 은행의 이용 고객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한 은행사에서 고객이 그 은행의 통장을 만들어 놓고 있다고 해서 어차피 우리 고객이니까..라는 방관적인 태도로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는 고객의 불만족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다시 재 방문하는 충성도 또한 생기지 않아 소중한 고객 한 분을 쉽게 잃게 되기 십상이다. 그러므로 장기적인 고객의 이용률를 높이고 많은 고객을
  • 신한은행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신한은행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최근 들어 급성장 하는 금융권 내에서도 선도적 제도, 선진적 시스템, 서비스 능력을 바탕으로 타 은행과 차별적인 마케팅 능력을 선보이며 최근 기업의 실적 및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는 젊은 이미지를 가진 은행 1982. 07 신한은행 창립 1989. 12 대전 EXPO ’93 공인은행 지정 1999. 04 충북은행과 합병 / 4억불 해외 GDR 발행 1999. 07 국내은행 최초로 인터넷 뱅킹 서비스 실시 2002. 09 Private Banking Center 출범 2003. 09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등록 및 뉴욕 증권거래소
  • 국민은행 마케팅전략
  • 대표적인 홍보대사 활동으로 첫째, 공부방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농촌에는 도시에 비해 교육적인 혜택의 기회가 상당히 부족하므로 어린이들에게 컴퓨터 및 학교 공부를 도와주고 어르신에게 한글 및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 학습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을 열어 주는 것입니다. 둘째, 이미 오래전부터 실행하고 있는 것이지만 일년의 몇 회 시행하는 것보다 홍보대사를 적극 유치 활용하여 정기적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해줌으로써 국민은행 이미지를 고취 시키고 이런 활동들이 결국에는 신규고객 확보로 연결될 것입니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 KB국민은행의 전략과 방안
  • KB국민은행의 전략과 방안 1. KB국민은행 소개 국민은행은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발족되었다. 1998년 6월에 퇴출된 대동은행(주)을 인수하였으며, 2000년 9월에는 총 수신 70조 원을 돌파하였다. 은행권구조조정으로 2000년 12월 한국주택은행(주)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고, 2001년 4월 합병 본 계약을 체결,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주)로 하여 11월 1일 새롭게 출범하였다. 국민은행은 한누리 증권과 인수합병을 통해 대한민국대표 투자은행으로 자리매김하려 하고 있다. (2) 경영철학 1) 주주가치 극대화 - 영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