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0
  • 품질인증
  • 프리미엄

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183509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5.06
페이지수 10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서론
1. 오로라월드 기업소개
2. 오로라월드 핵심역량
3. 유후와 친구들 소개
4. 유후와 친구들 선정이유

본론 (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5. 인도네시아 시장진출
5. 인도네시아 선정이유
5. SWOT 분석
5. STP 전략
5. 4P전략(마케팅믹스)
6. 중국 시장진출
6. (1) 중국 선정이유
6. (2) SWOT 분석
6. (3) STP 전략
6. (4) 4P 전략
6. (5) 게임 마케팅(메이플 스토리)
6. (6) 애니메이션 마케팅

*출처

본문내용

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2.오로라월드 핵심역량
(1)글로벌네트워크
R&D는 글로벌 상품 기획 전략회의와 글로벌 페어를 통해 완결
생산은 상품의 고급하와 다양한 소량 다품종의 캐릭터 완구 적기에 공급
전세계 3만5천여 리테일러를 통한 자체 브랜드 판매 네트워크 보유

(2)브랜드파워
브랜드 아키텍처 시스템- 지역별 시장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브랜드 로열티-미국에서 브랜드가치 상승으로인한 로열티 수입증가

2.오로라월드 시사점
OEM 기업의 한계를 딛고, 선진기업에 비해 비교적 부족할 수밖에 없었던 디자인과 유통의 문제 등을 극복하여 중소기업이라는 제약을 지식 집약적 산업으로 변화시켜 글로벌 경쟁을 통해 큰 성공
오늘날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재공한 오늘날의 히든챔피언

오로라월드의 대표적 브랜드상품 차지하고 어린이들의 대통령으로 추앙받는 뽀로로를 넘어설거라 예측됨 5캐릭터 전부 멸종위기에 처해졌거나 희귀동물로 보호를 받고 있는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 오로라 월드 시리즈 제품들중 가장 인지도가 높으며 전략적으로 활용가능성이 매우높음

4. 유후와 친구들 선정이유

(1)지구사랑 캠페인
아이들에게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하는 유후와 친구들이 모티브
오로라월드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6월 13일부터 7월 10일까지 네이버 카페 에서 글로벌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의 지구사랑 3T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유후와 친구들의 지구사랑 3T(Think, Talk, Try) 캠페인'은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실천해 볼 수 있는 온라인 카페 공간을 마련하여, 환경뉴스를 제공하고, 환경에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네티즌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2)유후와 친구들 어플
환경보존의 교육적 내용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유후와 친구들’ 애플리케이션이 출시 이번에 출시된 '유후와 친구들 앱‘은 그간 TV를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동영상 10편~12편과 캐릭터소개, 세계지도 등이 포함돼 있어 어린이들이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우며 유후와 친구들 앱을 받기 위해서는 앱스토어, 티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유후’로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후와 친구들’ 애니메이션은 캐릭터에 교육이론 다중지능 이론 도입과 서울대 심리학과 곽금주 교수의 자문을 통해 교육요소를 부각하고 있어 많은 부모들이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반기고 있다.

참고문헌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http://www.auroraworld.co.kr/korea2007/home.asp
삼성경영연구소 www.seri.org/_index_.html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오로라 월드(봉제완구생산기업)의 미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오로라 월드(봉제완구생산기업)의 미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기본적으로 주된 타겟층은 경제력이 있는 중산층 이상의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삼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오로라 월드의 타켓은 포괄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 여러 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표적으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 classic라인의 경우 성인용의 collective 아이템으로, baby의 경우 중고가로 아기들을 위한 완구를 찾는 부모들을 주 대상으로 삼고 있다. 특히 오로라 월드가 주목하는 소비자 계층은 12-19세에 이르는 청소년들이다. 이들은 완구를 포함한 아동용품에 적지 않은 금액의
  • 오리온기업소개,오리온해외진출,오리온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오리온기업소개,오리온해외진출,오리온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Ⅰ. 오리온 기업소개 연혁 1950년대 : 창업기 1956.6.15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 1960년대 : 성장기 제조기술에 대한 과학적 연구 시작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판매조직 체계 구축(도매상 제도) 1970년대 : 위기와 극복 1971.9.10 동양시멘트 법정관리로 제과 부도 직면 재정안정화, 월간 경영계획제도 확립 등 경영합리화 추진 1974.4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1975.6
  • 히든챔피언(강소기업) 기업 성공사례분석 - 오로라월드 성공사례, 국제마케팅, 마케팅 전략
  • 히든챔피언(강소기업) 기업 성공사례분석 - 오로라월드 성공사례, 국제마케팅, 마케팅 전략 예전부터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섬유(봉제)업에서 많은 경험을 축적해 왔다. 하지만 선진국들과 비교하였을 때 부족한 제품의 기획력, 디자인 능력 그리고 저작권문제의 부재로 인해 인형 캐릭터, 패션산업, 만화 등과 같은 고부가 가치 섬유 부분에서는 단순 OEM수준의 제품을 수출하는 정도에 머물러 있었다. 봉제완구 업계에서 최고라 불리는 미국시장은 세계시장의 45% 를 점유하는 시장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완구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곳이기도 하
  • P&G 기업소개,P&G의 일본진출,글로벌마케팅사례,일본시장진출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P&G 기업소개,P&G의 일본진출,글로벌마케팅사례,일본시장진출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Ⅰ. 서론 <기업소개>  ≪ 표 - 그림 파일 ≫ P&G사는 1837년에 설립된 가정용 일용잡화 제조업체로서, 미국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유럽의 유니레버와 함께 독보적인 존재의 기업이다. P&G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현재 70여 개국에 진출하여 11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로써 대표적 상품으로는 Ivoy 비누, cheers 세탁비누, pampers
  • [싸이월드][미니홈피]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에 따른 환경, 광고, STP, 4P 마케팅 전략 분석(싸이월드 기업소개, 싸이월드 미니홈피 현상, 싸이월드 미니홈피 이용조사, 싸이월드 STP, 4P 마케팅 전략)
  • [싸이월드][미니홈피]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에 따른 환경, 광고, STP, 4P 마케팅 전략 분석(싸이월드 기업소개, 싸이월드 미니홈피 현상, 싸이월드 미니홈피 이용조사, 싸이월드 STP, 4P 마케팅 전략) 10대에서 20대까지 폭넓게 이용하는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살펴보면 온라인 게임시스템의 적절한 차용을 첫 번째 성공요인으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온라인 게임에 있는 경험치와 아이템, 길드, 캐릭터라는 개념을 싸이 미니홈피에 도입한 것이다. 경험치는 미니홈피에 방문하면 증가하는 방문자수나 에로틱, 페이머스이고 아이템은 홈피를 꾸미는 데 필요한 것들, 즉 노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