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사전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해당 자료는 32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2
  • 프리미엄

사우스웨스트,항공사전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번호 s1184282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5.08
페이지수 32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사우스웨스트,항공사전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목차

About SWA
Success strategy
Case study
Outcome

본문내용

사우스웨스트,항공사전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기업특징

-저가 & 단거리 항공사

-전 세계 항공사 중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

-단 한차례의 노사분규도 겪지 않음

-승객의 불만이 제일 적은 항공사, 무사고의 항공사

-58개 도시, 60개 공항을 취항

-보잉737 항공기 388대를 보유

-미국 내 4위 항공사로

SWA 경영철학

▶ 배려와 신뢰
최고 경영진과 직원들과의 자유로운 의사소통

▶ 현업 관리자의 리더쉽 강화
팀장과 팀원들의 친밀한 유대관계 형성

▶ 사회성에 대한 주목
원만한 대인관계를 가진 사람을 중심으로 채용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사전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미국 최고의 항공사-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완전 분석
  • 항공 산업 전망 시장의 성장 경쟁 기업의 대형화, 그룹화 문제점 : 노동 비용, 항공기 유지, 부채, 연료비, 항공 교통 정체 현상 Background Herb Kellerher & Rollin King 1970년 Dallas, San Antonio, Houston 간의 운항 위한 법적절차 Texas International, Braniff, Continental사의 강한 반발 1971. 6. 18 : 운항 시작 Dallas' Love Field airport Housto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기업분석 및 경영성공전략 (key points of southwest airlines's success)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기업분석 및 경영성공전략 (key points of southwest airlines's success) 비행기 기종의 단일화 항공사 소속의 정비원이라면 누구나 정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비행기 유지 관리 비용과 훈련비용, 부품 재고를 최소화하는데 유리함 컴퓨터 장비의 표준화 → 운영을 단순화 시킴으로써 시간과 금전적 절약을 할 수 있다. 정확/신속성 20분 이내에 비행기를 재 운항 : 다른 회사들에 비해 35분 정도 빠르게 재 운항 → 비행기 수를 줄이는데 기여 승객의 아침 식사를 게이트에서 제공 : 비행기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에 경영전략에 논하라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에 경영전략에 논하라 성공요인 1. 니치 마켓 포지셔닝 전략 : 우리의 경쟁상대는 철도?고속버스 SWA의 목표 고객은 UA나 AA처럼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다. 오히려 높은 가격이 부담스러워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동차, 버스, 기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목표고객으로 했다. 다시 말하면 비행기의 잠재고객을 타게팅한 것이다. 한국처럼 국토가 좁은 나라에서는 제주도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동차, 버스, 기차로도 몇 시간내에 갈 수 있지만, 미국처럼 넓은 나라에서는 장거리 여행시 비행기 이용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그리
  • 사우스웨스트항공사의 차별화 전략
  • ☞1971년 롤린 킹(Rollin W . King)에 의해 설립된 이 회사는 3대의 항공기로 작은 지역항공사에서 출범하였지만 경쟁사들과 차별화 된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현재 미국 최대의 국내선 항공사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차별화 전략 ①저렴하고도 안전한 중·단거리 항공서비스 제공 ☞운영비용과 낭비를 최대한 줄임→ 원가절감 → 경쟁사들보다 저렴한 가격 →더 많은 승객확보 →운항편수 증가 ⇒고객들의 일정에 맞추어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 ②운영적 관점: 항공업계의 관행과 전통적 가치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과 차별화전략
  • (8) 유연성 있는 직무 사우스웨스트의 직무 기술서에는 해당 구성원이 수행해야 할 직무만 명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업무와 관련 있는 업무의 목록도 함께 기술되어 있다. 더 나아가 관련 있는 업무에 작업량이 너무 많거나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 추가적으로 수행해야 할 직무까지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정책은 공동의 목표를 명확히 인식하는데 도움을 주고, 전체 가치창출 프로세스에서 자신의 업무가 수행하고 있는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하여, 결과적으로 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주게 되었다. 부수적으로 주위 동료들과 유대관계를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