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 -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이마트해외진출,이마트중국시장마케팅,이마트마케팅전략)
해당 자료는 33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3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신세계 이마트 -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이마트해외진출,이마트중국시장마케팅,이마트마케팅전략)

자료번호 s1184542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5.09
페이지수 3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신세계이마트,이마트해외진출,이마트중국시장마케팅,이마트마케팅전략

목차

Ⅰ. 기업개요 및 선택배경
1. 기업 개요
(1) 소개
(2) 연혁
(3) 사업 현황

2. 사례선택 배경

Ⅱ. 환경 분석
1. 내부 환경 분석
(1) 인적 자원
(2) 인프라
(3) 핵심 역량

2. 산업 환경 분석
(1) 소비자 환경
(2) 공급자 환경
(3) 경쟁사 환경

3. 일반 환경 분석
(1) 인구 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정치/법률적 환경
(4) 사회/문화적 환경

Ⅲ. 신세계 이마트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
1. 중국 시장 진출 배경
(1) 진출 동기
(2) 진출 방식

2. 이마트의 중국 시장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P's 전략
(3) 이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Ⅳ.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과 분석
1. 중국 진출의 성과
2.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요인

Ⅴ. 글로벌 시대의 마케팅전략 제언

Ⅵ. 이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조직 및 통제

Ⅶ. 자료 출처

본문내용

신세계 이마트 -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이마트해외진출,이마트중국시장마케팅,이마트마케팅전략)
Ⅰ. 기업개요 및 선택배경
1. 기업 개요
(1) 소개
신세계 이마트는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갖춘 할인점으로서, 최저가격보상제를 비롯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유통전문 기업이다. 최근 2008년 10월까지 한국 내 118개의 할인점을 운영하고 있고 중국에 17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2004년말 까지 신세계 그룹의 매출외형은 6조 5천억원, 순이익 6천억원, 전체 종업원 수는 16,383명이고 한국 내 기업 중 매출 13위, 순이익 12위, 주가총액 5위를 기록 중이다. 그리고 신용도는 한국 유통기업 중 최고인 AA+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 2009년 까지 한국 내에 이마트는 130개, 중국에 25개 이상의 이마트를 출점 할 계획이다.
(2)연혁 (중국시장)

┌───────┬────────────────────────
│ 1963.07.15 │ 삼성그룹에서 인수
│ 1985.08.19 │ 증권거래소 상장
│ 1993.11.12 │ 창동 E-MART 개점(대형마트 국내 1호점)
│ 1997.02.01 │ 샹하이 E-MART 개점(대형마트 중국 1호점)
└───────┴────────────────────────




≪ … 중 략 … ≫




Ⅱ. 환경 분석
1. 내부 환경 분석
(1) 인적 자원
이마트는 점장 이하 관리인력 수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중국 현지 채용인력을 활용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 파견 인력들도 모두 중국어 소통에 전혀 문제가 없어 사회주의의 잔재가 많은 중국사회에서 관료와의 관계나 현지채용인력 및 고객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현지 직원의 경우 정기적으로 직무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총경리 직보체제를 도입하여 말단에서 올라오는 인사관련 사항에 총경리가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신임 받는 직원에게는 중요한 권한을 대폭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책임과 대우도 함께 부여하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 채용인력들에게 한국 본사 출장이나 견학 기회, 조직적이고 정기적인 전문지식 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중국인들에게서 가장 인기 있는 직장 중의 하나가 되었다.

참고문헌

자료 출처
글로벌 마케팅 - 이수형, 대명, 2007
LG Business Insight Weekly 포커스
07/11/21 베이징 올림픽 이후 중국 소비시장 전망 - 썬쟈(沈佳)
LG Business Insight Weekly 포커스
07/12/17 2008년 중국 경제 8대 이슈 - 박래정, 썬쟈(沈佳)
LG Business Insight Weekly 포커스
08/02/27 중국 인플레 장기화 된다 - 썬쟈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07/12/12 2008년 중국 경제에 대한 8가지 질문 - 정상은
중국 삼성경제연구소 China Business Focus
08/07/08 장썬웨이(張沈偉), 가오셩(郜笙)
국회도서관 전자자료실 http://www.nanet.go.kr/
경북대학교도서관 전자자료실 http://kudos.knu.ac.kr/
네이버 블로그 - 더시피에듀 http://blog.naver.com/hipfety
네이버 블로그 - 달빛섬 http://blog.naver.com/tongojib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네이버 키워드 ‘이마트’, ‘중국’
다음 키워드 ‘이마트’, ‘중국’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신세계 이마트 -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이마트해외진출,이마트중국시장마케팅,이마트마케팅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신세계 이마트 중국진출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유통 할인점 국제경영 국제
  • 신세계 이마트 중국진출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유통 할인점 국제경영 국제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한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상하이에 점포 2곳을 추가로 개설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
  • 이마트의 해외 진출 전략
  • 이마트의 해외 진출 전략 Ⅰ. 서론 1. E-mart 선정동기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한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상하이에 점포 2곳을 추가로 개설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
  • 신세계이마트- 새로운 시장에 대한 도전과 성공
  • 신세계이마트- 새로운 시장에 대한 도전과 성공 닉스(청바지)-12만원 랑콤 매니큐어(수입화장품) 2만4천원 김건모3집(잘못된 만남)-300만장 이스트팩 – 10만원 백화점들의 몰락 블루힐 백화점(분당) 부평시티 백화점(부평) 그랜드 백화점 (도곡동) 세화백화점(부산) 미도파백화점 (서울 상계점) 메트로미도파(명동) 영동백화점(논현동) 쁘랭땅백화점(종로) 신세계 이마트 업종 - 유통·무역업 설립 - 1993년 11월 창동점 1호 오픈 사업내용 - 도소매 서비스직원수 - 6000명 (2003년) 2004년 현재
  • 신세계이마트의 유통전략
  • 신세계이마트의 유통전략 Ⅰ. 서론 1. 신세계와 이마트 1) 회사소개 신세계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매출현황 할인점 1위, 3위의 백화점으로 유명한 이 유통업체는 할인점과 백화점 이 양대 축으로 패션, 식자재, 외식 등이 유통관련 부문으로, 유통 솔루션, 유통시설, 호텔 등이 지원 부문으로서 모든 핵심역량을 유통분야에 집중시키고 있다. 구학서 CEO 회장은 기업의 경영활동은 도덕성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이루어 져야만 사회로부터 인정받으며 성장할 수 있다 말한다. 2) 경영이념 기업의 경영활동은 도덕성과 윤리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그럴
  • 신세계이마트 전략분석을통한 할인업계 발전방향 연구
  • 신세계이마트 전략분석을통한 할인업계 발전방향 연구 제 1 절 연구목적 IMF 이후 계속되는 경제 불황・침체로 우리나라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산층의 소득이 감소하면서 소비자의 트랜드 역시 변하였다. 이에 발을 맞추어 대형 할인 매장이 들어섰는데, 이는 소득 감소에 따라 지출이 감소한 중산층들에게 희소식으로 와 닿았던 것이다. 아무래도 가격에 대해 민감할 때 인지라 여타 유통업계보다 물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역할을 해온 것이다. 할인매장의 경우 유통업계에서 이미 미국 유럽 등의 선진국들은 보편화되어있었고 우리나라에 확장을 시도하는 추세로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