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 해외마케팅, 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해당 자료는 20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0
  • 프리미엄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 해외마케팅, 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자료번호 s1185600
수정일 2014.11.18 등록일 2013.05.13
페이지수 20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진로소주해외마케팅,진로소주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목차

1. 서론
가. 기업선정이유
2. 본론
가. 기업소개
1) 기업연혁
2)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
3) 주요제품
나. 해외시장진출배경
다. 현재일본진출현황
라. 일본시장환경조사
마. 마케팅전략(일본)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촉진 전략
4) 유통 전략
바. 일본에서의 성공 요인
사. 경쟁사분석
아. 중국시장 진출배경
자. 마케팅전략(중국)
차. 중국에서의 성공 요인
카. 해외진출전망
타. 진로소주의 향후 장기적 과제
3.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 해외마케팅, 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1. 서론
1.1. 기업선정이유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의 합작 등을 통하여 보다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노하우 그리고 선진화된 기술습득 뿐만 아니라 현지국의 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 한발 앞선 경영 전략수립과 다양한 수요층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업 및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은 아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기업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는 현지 채용인과의 갈등발생과 현지국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즉, 기업의 경영환경의 차이로 인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생산성과 효율성 때문이다. 그 결과 현지국내에서 기대이하의 저조한 수익성 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철수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진로는 국내 시장과 일본시장에서 다져온 성공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불리한 재무상황을 극복해가며 새로운 도약을 꿈꾸었다. 결국 하이트맥주가 진로를 인수하게 되었지만 우리가 연구하고자 한 진로의 일본 시장진출 성공은 진로에게 내수 시장과 더불은 Cash Cow역할을 한 시장임에는 틀림이 없다.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는 진로소주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적 방법을 통해 성공할 수 있었는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봄으로써 이러한 사례를 밑거름으로 하여 앞으로 국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대안의 모색을 궁극적인 목표로 할 것이다.

1. 본론
1.1. 기업소개
1.1.1. 진로의 역사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 용강군 지운면에 진천양조상회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창업기 진로의 상표에는 원숭이를 트레이드 마크로 사용했는데 6.25전쟁으로 월남한 후 진로가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을 개시한 신길동 시대에 와서 기복을 상징하는 두꺼비로 바뀌게 됐다. 진로가 주류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게 된 것은 품질의 우수성 및 판매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었지만 선진적인 광고 및 선전활동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최초의 씨엠송을 만들고 최초 극장상영을 하였다. 그리고 제조기술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기발한 판촉활동을 펼치면서 진로는 이른바 쓴맛, 단맛 대결로 시작된 진로 대 삼학의 10년 경합을 70년을 고비로 승리로 이끌었다. 이후 진로는 30년 이상 국내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 진로그룹, www.jinro.co.kr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 해외마케팅, 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I. 서론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의 합작 등을 통하여 보다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노하우 그리고 선진화된 기술습득 뿐만 아니라 현지국의 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 한발 앞선 경영 전략수립과 다양한 수요층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업 및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 II. 본론 1. 회사소개 1) (주)진로 연혁 2
  • 진로소주 일본진출의 강점과 약점, 향후 진행 방향
  • 진로소주 일본진출의 강점과 약점, 향후 진행 방향 Ⅰ. 서론 진로소주는 현재 일본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대단한 성과를 이루었다. 현재는 일본 주류사업의 선두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진로소주는 일본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것은 진로소주의 단계적인 성장으로 나타낼 수 있다. 우선 초창기 진입초기에는 제일교포를 목표고객으로 삼아 판매를 하였으나 일본인들의 입맛에 비해 너무 달아 소비량이 적어 형편없는 판매기록을 세웠다. 이에 진로측은 수정기를 맞아 현지화전략으로 일본인 습성에 맞게 당도 낮추고 디자인과 로고의 고급화를 시도하는 등 일본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끊임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전략 분석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전략 분석 < 서론 >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한국기업의 해외투자가 시작된 때는 1968년이다. 남방개발이 자원 확보를 목적으로 인도네시아의 임업개발에 285만 달러를 투자한 것이 한국기업의 첫 해외투자 사례이다. 1970년대까지 우리나라 해외투자의 대부분은 삼림개발과 수산업에 집중되었다. 그러다가 1980년대 중반 이후 외국의 저임금 노동력을 활용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제조업 부문의 해외투자가 급증했다. 이러한 추세는 1980년대 후반 들어 무역수지 흑자에 따른 원화절상이라는 외부 영향, 산업 구조 조정에 따른 경제구조의
  • 진로소주인 참이슬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요인
  • 진로소주인 참이슬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요인 1.서론 국내에서 소주를 즐기는 사람으로서 참이슬이라는 소주를 모르는사람이나 한번이라도 안마셔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국내에서 참이슬은 그만큰 성공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국내시장에 이어서 진로가 일본시장을 장악해가고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없을 것이다. 그래서 진로가 일본에서 어떤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을 점유해가는지 알아보도록하자. 2.본론 폐쇄적이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이 톱에 오른 예는찾아보기 힘들다. 진로소주는 아마 유일한 예외일 것이다. 지난해 일본에서 진로는 356만5000상자(1케
  •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1. 연구의 목적, 필요성 국제화 시대 최선의 대응전략으로 여겨지는 해외진출 및 현지기업과의 조인트 벤처를 우리 기업들은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은 아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곳이 많은 듯하다. 그 이유는, 현지 채용인과의 갈등이 생기고 문화차이에서 오는 경영환경과 능력의 차이로 생산성과 효율을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오히려 큰 꿈을 갖고 진출했다가 철수하는 사례가 일어나는 것이다. 이처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은 만만치 않은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