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평생교육기관 중 1개 기관을 선정하여 SWOT분석을 진행하고, 약점과 위험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시오.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우리 지역 평생교육기관 중 1개 기관을 선정하여 SWOT분석을 진행하고, 약점과 위험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시오.

자료번호 s120989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7.24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nf**** 가격 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우리 지역 평생교육기관 중 1개 기관을 선정하여 SWOT분석을 진행하고, 약점과 위험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시오.]

◇ 실제 A+를 받은 완성도 높은 검증된 자료입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레포트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우리 지역 평생교육기관
2. 우리 지역 평생교육기관 SWOT분석(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센터)
3. 약점과 위험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 지역 평생교육기관 중 1개 기관을 선정하여 SWOT분석을 진행하고, 약점과 위험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 론

회사 생활과 일상 생활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교육의 필요성이다. 현재를 살아가고 또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오늘도, 그리고 또 내일도 학습하고 숙련시켜야 할 것들이 너무도 많은 듯하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가 요구하고 있는 것은 바로 평생교육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루가 다르게 세상은 변화하고 새로운 지식과 트렌드가 펼쳐진다. 새로운 지식과 트렌드에 적응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이것을 이용하여 가치 있는 것들을 창출해 내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계발이 필요하고 학습과 교육이 이어져야만 한다. 이러한 상황은 나만이 느끼고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느끼고 있는 바일 것이며, 이러한 시대의 흐름, 시대적 요구에 맞게 평생교육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은..... (중략)

.....<중 략>.....

3. 약점과 위험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
첫째, 지역의 소외계층이나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누구나 부담이 없고, 어려움이 없이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도록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예산을 확보하여 지원해줌으로써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비용을 낮춰야 한다.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 생활이 가능한 중산층 이하 서민들의 경제적인 능력을 고려하여, 그리고 다른 사설학원 등에서 설정한 수강료를 생각해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수강비용을 책정해서는 안 될 것이다. (중략)

.....<후 략>.....

참고문헌

1.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김용현, 양서원, 2010
2.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김진화, 교육과학사, 2001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우리 지역 평생교육기관 중 1개 기관을 선정하여 SWOT분석을 진행하고, 약점과 위험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우리 지역 평생교육기관 중 1개 기관을 선정하여 SWOT분석을 진행하고, 약점과 위험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시오
  • 우리 지역 평생교육기관 중 1개 기관을 선정하여 SWOT분석을 진행하고, 약점과 위험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학습자가 원하는 요구를 파악하여 그러한 요구에 부응하는 학습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또한 성인학습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 평생교육기관은 체계적, 전문화 및 특성화된 프로그램과 학습자 지향적인 학습 환경에 대한 질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학습자 입장에서 프로그램 운영의 만족요인에 대한 연구와 이러한 연구를 통해 학습자들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참여를 촉진,
  • 아들러의 이론을 통한 심리적 자기이해 열등감과 출생순위에 대한 고찰
  • 아들러의 이론을 통한 심리적 자기이해 열등감과 출생순위에 대한 고찰 Ⅰ. 서 론 우리는 누구나 열등감을 가슴에 품고 살아가는 존재이다. 개인 심리학자의 창시자인 알프레드 아들러는 열등감에 주목하여 이것이 삶의 원동력이라고 주장한 인물이다. 그는 사람들이 가진 열등감을 각자 어떻게 받아들이는가에 따라 생활양식이 달라지고, 이 생활양식에 따라 각각 다른 성격을 만들어가게 된다고 보았다. 또한, 각자의 사회적 조건이 성격 형성에 영향을 끼친다고 보고 출생순위로 성격에 차이가 형성된다는 이론을 제안하였다. 열등감의 감정은 여러 가지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된다. 나의 열등감은 무엇이 있을까? 나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은 생각보다 익숙지 않고 두려운 일이지만 내 안에 있는 열등감의 존재를 마주하는 것은 꼭 필요한 일이다. 본 글에서는 나의 열등감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아들러의 이론에 나의 열등감과 출생순위를 적용해보면서 그 관계와 차이점까지 모색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열등감 1)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이론에서의 열등감 열등감이란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자신의 신체적·심리적·사회적, 또는 그 밖의 상태나 조건이 남보다 못하거나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심리적 상태”를 의미한다. 등감이라는 단어는 아들러가 그의 개인심리학 이론 중에서 사용한 용어로써 인간에게는 이것을 극복하려는 의지가 있으며 이를 극복하여 타인에게 인정받으려는 마음의 움직임이 인간행동의 추진력으로 작용한다고 하였다. 어릴 적 병치레가 잦았던 아들러는 동생에게 어머니의 관심이 옮겨가 친밀한 관계를 맺지 못했다. 아들러는 이러한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인간의 가장 원초적이고 기본적인 동기는 어린 시절에 경험한 최초의 한계인 열등감을 극복하고 우월성을 추구해나가는 힘이라고 생각했다. 처음에 아들러는 신체적 열등감부터 관심을 두게 되었는데 말더듬이 아이가 재갈을 물고 연습하여 훌륭한 연설가가 되는 것처럼 태어나면서 몸의 기관이 열등하면 이것을 극복할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으로 보상하려 한다고 보았다. 후에 아들러는 사회적 열등감에도 관심을 두게 되는데 그는 열등감을 긍정적인 특성으로 여기고 개인이 열등감을 극복하기 위한 우월성을 추구하게 되면 개인의 성장과 발달을 가져온다고 주장하였다. 2) 열등감 콤플렉스의 정의 어떤 이는 자신의 열등감을 견디지 못하여 회피하는 반면에 어떤 이는 열등감을 인정하고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한다. 열등감에 빠진 이는 자신을 스스로 무가치한 존재로 여기며 내면에서 자기를 극도로 부정하기도 한다. 이처럼 개인이 스스로를 지나치게 열등하다고 평가하고 그러한 열등함을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도록 숨기며 도전을 회피하는 것을 아들러는 ‘열등감 콤플렉스’라고 하였다. 열등감 콤플렉스에 빠진 사람들은 우
  • [평생교육경영론 4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 - 청소년 평생교육원 ‘라온센터‘
  • [평생교육경영론 4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 - 청소년 평생교육원 ‘라온센터‘ Ⅰ. 서론  우리나라에서 정부가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 가장 큰 계기는 1997년에 발생한 IMF라는 국가적인 어려움 때문이었다. 이로 인하여 고용을 창출하고 국가의 경제력을 높이기 위하여 직업교육, 기업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게 되었다. 이후 21세기에 들어서면서부터 사회적인 면에서는 전체 인구의 평균연령이 높아지고, 또 전체적으로 교육수준도 높아지게 되었다. 그리고 여가시간도 늘어나기 시작했다. 이처럼 평균연
  •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Ⅰ. 서론 성인학습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응대하려고 하는 욕구는 평생교육(성인계속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폭넓은 다른 여러 기관들이 갖고 있는 하나의 공통적인 특징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이러한 목적 내에서 특정한 목표들은 기관과 기관 사이에 상이함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각각의 기관은 결국 선택된 목표에 관하여 그 목적이 효과적으로 수행되었는지에 의해 판단되어진다. 기관 구성원 모두 함께 노력하지만, 그러나 엄밀히 말해
  • 연천 지역평생교육기관 분석
  • 연천 지역평생교육기관 분석 지역특성, 소속기관, 지역평생교육기관 현황분석 1. 지 역 특 성 1) 기본현황 인 구 : 19,354세대 45,383명 【2009.4현재】 면 적 695.61㎢(경기도 4위, 서울의 1.14배) 농 경 지 : 136.12㎢(19.5%) ※ 전 : 80.15㎢(58.8%), 답 : 55.97㎢(41.2%) 임 야 : 386.90㎢(55.6%) 기 타 : 172.59㎢(24.8%) ※ 전면적 개발제한 수도권정비, 국토이용, 군사시설 행 정 구 역 : 2읍 8면 96리 597반 행 정 기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