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수업 계획서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유아 수업 계획서

자료번호 s1218088
수정일 2018.02.23 등록일 2013.08.12
페이지수 17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pa******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유아 활동 계획안 모음입니다.

목차

부모님 전화번호 외우기
교통표지판 약속 (여러 가지 교통표지판을 알아보기)
소방차, 구급차, 경찰차, 표지판이 하는 일
가족과 이웃
도구와 기계 분류하기
우리의 몸

본문내용

유아 수업 계획서
활 동 명
부모님 전화번호 외우기
영 역
기본생활습관
활동 목표
길을 잃거나 위급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하는 법을 안다.
(기본생활 > 안전한 생활 > 위험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행동하기)
대상연령
3세 ~ 5세 미만
활동소요시간
20분
활동자료
가정에서 보내준 부모님 비상 연락처, 전화번호 판, 숫자카드




도입

사전 활동으로 산책이나 야외 학습 전에 혹시 길을 잃어버렸을 때의 상황 에 대한 안전교육 활동을 실행하여 부모님 전화번호를 외워야 하는 것을 알려 준다.
- 야외학습 또는 혼자 길을 가다가 길을 잃었을 경우를 설명해준다.
- 그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생각해보고 이야기한다.

전개
1. 각 가정의 비상 연락처를 확인한 뒤 유아들에게 외우게 할 연락처를 부모님 과 정하도록 한다. 예를 들면 아버지와 어머니 둘 중 어느 연락처를 유아에게 외우도록 할 것인지 정하는 것이다.
- “○○반 친구들이 야외 학습을 가서도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부모님 연락처를 외워 보려고 합니다. 아빠와 엄마 중 어떤 연락처를 외우도록 할 까요?”

2. 교실에서 교사가 준비한 전화번호판과 숫자카드를 이용하여, 유아들에게 직 접 부모님의 전화번호를 물어보고 숫자카드를 전화번호판에 붙여보도록 한다.
- “친구들~ 선생님이 가져온 전화번호판에 여러분 부모님의 전화번호를 붙여 보도록 할까요?”

3. 유아들에게 자신이 붙인 부모님의 전화번호와 부모님이 가정에서 보내 주신 비상 연락처의 전화번호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게 해 본다.

마무리
가정에서도 외울 수 있도록 안내문을 만들어 보내도록 한다.
유의점
이 활동은 가정과 연계하여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지도 할 수 있도록 한다.


도입
- 자리에 모두 앉는다.
T: 자 여러분 모두 그 자리에서 빨간불~! 자 다시 파란불~! 모두 신호등에 파란불이 켜졌을 때처럼 씩씩하게 걸어와 의자에 앉아보아요.

- 교사는 지난주 경찰서에 견학 갔을 때, 경찰관 아저씨의 교통안전교육에 대해 이야기하여 유아들의 기억을 상기시킨다.
T: 얘들아, 우리 지난주에 경찰서에 견학을 갔었죠?
C: 네!!
T: 그때, 경찰관 아저씨께서 우리들에게 안전하게 길 건너는 법, 신호등 보는 법 등 여러 가지 알려주셨는데 여러분 기억나요?
C: 네!! 기억나요!!
T: 선생님이 여러분들이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거예요.
우리 친구들 신호등에 파란불이 들어오면 바로 길을 건너도 될까요?
C: 아니요! 파란불이 켜지면 왼쪽, 오른쪽 주위를 둘러보고 길을 건너야 되요!
T: 그래요. 파란불이 켜지면 바로 길을 건너는 것이 아니라 왼쪽, 오른쪽 주위를 둘러 본 다음에 길을 건너야 해요.
T: 우리 친구들 횡단보도를 건널 때 그냥 건너면 될까요?
C: 아니요! 손을 들어서 건너야 해요!
T: 맞아요! 키가 작은 여러분들을 운전하는 사람이 못 볼 수도 있으니, 손을 번쩍 들어서 건너야 여러분이 길을 건너는지 알 수 있으니까 손을 번쩍 들어서 건너야 해요! 그럼 여러분들 혹시 길을 가다 교통표지판을 본 적 있어요?
C : 네~
T : 우와, 어떤 표지판을 보았어요? 친구들에게 말해 줄 수 있는 친구 있어요?
(손을 드는 친구들 중 한명을 발표 시킨다)
C : 손을 잡고 길을 건너는 사진을 봤어요. (어린이보호 표지판)
T : 아, 그랬군요. 아마 교통표지판을 많이 본 친구들도 있을 거고, 못 본 친구들도 있을 거예요. 선생님이 오늘 친구들에게 교통표지판 친구들을 소개해주려고 하는데, 궁금하죠?
C : 궁금해요~
T : 우리 모두 교통표지판 친구를 만나볼까요?
C : 네!

전개
- 교사는 교통표지판을 보여주며, 이야기 한다.
T: (표지판을 보여주며) 우리 친구들, 이 표지판 본 적 있어요?
C: 네 / 아니요
T: 본 친구도 있고, 못 본 친구도 있네요. 친구들 이표지판은 어떤 표지판 같아요?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유아 수업 계획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아동건강] 만 3세 _아동건강교육활동계획안_주제 : 나의 몸 / 활동명 : 콧구멍을 후비면 / 활동목표 : 우리 몸을 소중하게 다루어야 하는 이유를 알고, 바른 습관을 가진다.
  • [아동건강] 만 3세 _아동건강교육활동계획안_주제 : 나의 몸 / 활동명 : 콧구멍을 후비면 / 활동목표 : 우리 몸을 소중하게 다루어야 하는 이유를 알고, 바른 습관을 가진다. 주제 : 나의 몸 활동명 : 콧구멍을 후비면 활동목표 : • 우리 몸을 소중하게 다루어야 하는 이유를 알고, 바른 습관을 가진다. 수준 : Ⅰ수준 집단크기 : 대집단 대상연령 : 만 3세 준비물 : 도입인형, 동화자료 ( 인형들 ) 소요시간 : 20분 활동방법 도입  T : 안녕! 친구들   오늘도 밝은 모습으로 만나서 반가워요.  T
  • [아동수과학지도] 과학지도교육안:일일활동계획안 (제목-물을 빨아들이는 것과 빨아들이지 않는 것. 대상연령-5세)
  • [아동수과학지도] 과학지도교육안:일일활동계획안 (제목-물을 빨아들이는 것과 빨아들이지 않는 것. 대상연령-5세) 1. 제목 물을 빨아들이는 것과 빨아들이지 않는 것 2. 목표 - 여러 가지 물체에 대한 관찰력을 기른다. - 물을 빨아들이는 것과 빨아들이지 않는 것에 대해 알아본다. 3. 교육과정 관련요소 - 물체와 물질 탐색하기 - 분류하기 4. 준비물 물을 떨어뜨리는 기구(분무기), 고무장갑, 솜, 휴지, 신문지, 시험지, 알루미늄 접시, 비옷, 수건, 종이타월, 비닐, 거울 5. 대상연령 5세
  • 아동미술4공통)탐색활동표현활동감상활동중2가지활동을선택하여교육계획안을작성0k
  • 아동미술4공통)탐색활동표현활동감상활동중2가지활동을선택하여교육계획안을작성0k Ⅰ. 서 론 사람의 심성중의 하나가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킨 것이 그림과 예술작품일 것이다. 즉, 인간이 아름다음을 표현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그림으로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 그 중 하나일 것이다. 즉, 인간의 아름다움도 의지의 가장 완전한 객체화가 인식할 수 있는 최고의 단계에서 표시된 객관적 표현이며, 눈으로 볼 수 있는 형식 속에 온전히 표현되어 있는 인간의 이념일반이다. 어떻게 보면 미의 객관적인 측면만 강조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여기에는 언제나 극
  • [아동미술] 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 작성 및 실제활동 - 활동교육계획안 및 실제 활동
  • [아동미술] 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 작성 및 실제활동 - 활동교육계획안 및 실제 활동 Ⅰ. 서 론 일정 시기까지의 아동은 대부분이 추상적 표현을 추구하고 그 이외의 표현을 전혀 알지 못한다. 선(線)의 질, 공간파악의 방식 등 깊이와 거리감각을 무시한 평면적인 나열이나 기저선에 의한 땅과 하늘의 설정방법 등의 모든 것이 아동 특유의 추상적인 외계의 파악방식과 그 표현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표현기능만을 위주로 하는 지도는 이를 부정하여 모처럼의 추상적인 공간설정의 방법이 잘못된 것이라 하여 정정 되고 있는 것이
  • 아동안전관리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분석을 통한 아동안전관리 관련 프로그램(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 교육계획안이 현장 적용시 기대효과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아동안전관리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분석을 통한 아동안전관리 관련 프로그램(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 교육계획안이 현장 적용시 기대효과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만5세 영유아 안전관리교육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 분석) 여성부에 따르면, 보육시설에서 실시하고 있는 안전관리교육의 내용과 횟수를 살펴보면 먼저 교통안전훈련을 실시한다는 비율이 82.6%, 모의소방훈련 73.7%, 기타교육이 66.9%로 대체로 높게 나타났으나, 어떤 종류의 안전교육도 실시하지 않는다는 비율도 12.0%나 되었다. 시설유형분류로는 교통안전훈련의 경우 기타법인시설이 94.4%로 가장 높고, 대부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