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의 장점과 단점,강점│약점│기회│위협,시장세분화│표적소비자│포지셔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29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9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멜론의 장점과 단점,강점│약점│기회│위협,시장세분화│표적소비자│포지셔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220331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8.16
페이지수 29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멜론의 장점과 단점,강점│약점│기회│위협,시장세분화│표적소비자│포지셔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기업소개
멜론이란?
기업연혁
서비스 특징
멜론의 장점과 단점
SWOT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시장상황
STP분석
시장세분화│표적소비자│포지셔닝
4P분석
제품│유통경로│판매가격│판매촉진
경쟁사 동향
엠넷 │ 벅스
결론

본문내용

멜론의 장점과 단점,강점│약점│기회│위협,시장세분화│표적소비자│포지셔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음악이 필요한 순간,
“No.1 Music Platform Melon”

멜론이란?

멜론 = Melody On
SKT에서 2004년 시작한 통합 온라인 통합 음악 서비스
디지털 음악 시장 내 브랜드 파워 1위, 시장점유율 1위
총 자산 1313억/ 연 순익 98억원
로엔 소유의 음원유통 회사
국내 최대 음원가입자와 음원 보유

기업 연혁

[ 2004 ] 2004.11.15 뮤직인터페이스 Melon 오픈

[ 2008 ] 2008. 12 SK텔레콤에서 로엔엔터테인먼트로 편입

[ 2009 ] 2009.11 멜론 국내 최초 스마트폰 음악 스트리밍 실시
2009.12 종합 음악 시상식 멜론 뮤직 어워드 개최

[ 2010 ] 2010.0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음원서비스 부문 1위
2010.03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음악포털 부문 브랜드 파워 1위
2010.04 멜론 안드로이트 APP 1.0 출시
2010.11 태블릿웹(t.com) 출시
2010.12 멜론 뮤직 어워드 개최

[ 2011 ] 2011.0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음원서비스 부문 연속 1위
2011.01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온라인 음악 서비스 부문 1위
2011.02 아이폰 및 아이패드 APP 출시
2011.03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음악 포털 부문 2년 연속 1위
2011.05 블랙베리 APP 출시
2011.06 Melon-Google 음악 검색 제휴 (Web/Mobile)
2011.11 멜론 뮤직 어워드 개최

서비스 특징
융합형 휴대용 디바이스 수용
PC 모바일 TV DMB등을 통한 음원 공급 활동
휴대폰 및 mp3 제조사와의 자사 기술 지원 계약
저작권의 중요성 존중 (MLB)
국내 최다 음원 확보 성공
→ 음원권자와 멜론의 윈윈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
: 디지털 콘텐츠 권리 관리기술 개발 및 적용

참고문헌

http://unrz.blog.me/167322427
http://ggomajae.blog.me/120155059147
http://news.nate.com/view/20121102n10372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94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04761&g_menu=020310&rrf=nv
http://mobizen.pe.kr/1080
네이버 검색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멜론의 장점과 단점,강점│약점│기회│위협,시장세분화│표적소비자│포지셔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인문과학] 직업 윤리
  • [인문과학] 직업 윤리 1.직업이란 무엇인가? 직업 [職業, occupation] 의 사전적 의미 : 직업이란 사회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재능과 능력에 따라 업에 종사하며, 정신적·육체적 에너지의 소모에 따른 대가로서 경제적 급부를 받아 생활을 지속해 나가는 활동양식을 말한다. 불로소득이나 취미와는 구별된다. 활동의 지속성이 유지되기 위해서는 능력·적성·개성 등이 합치되어야 하며 사회적으로 합법적인 것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산업혁명 이후, 상업의 번영과 함께 직업의 분화가 진행되었는데, 동시에 계급분화가 일어났고 기술·교육·정치·기타 제문화가 자본주의 사회의 전개에 부응하여 발달하였으며, 형식상의 직업의 자유가 육체 근로자를 대량으로 발생시켰다. 『 여기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추가하자면 직업이란 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기초한 사회에 대한 자아실현의 장으로써, 직업의 수행 그 자체가 자신과 사회에 유기적이고 긍정적으로 이바지 될 수 있는 행위라고 봅니다. 』 ㄱ) 그러한 직업에 대한 명사의 견해 토마스 칼라일 : `자기가 할 일을 발견한 사람은 행복하다. 그로 하여금 다른 행복을 찾게 하지 말라. 그에게는 일이 있고 인생의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 `당신의 재능과 세상의 필요가 교차되는 그곳에 당신의 사명이 있다.` ㄴ) 조사하게 된 직업(무역업)에 대한 소개 무역업이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는 개인이나 기업이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무역업을 하는데, 이처럼 자기자신의 계산과 위험부담하에서 무역업을 하는 자를 무역업자라고 한다. 무역업에는 외국거주자를 상대로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상품매매활동을 하는 일반 무역업과, 그 밖의 특수 무역업이 있다. 특수 무역업에는 생산국과 수요국 사이에서 무역거래의 중개를 하는 국제도매업과, 외국에 영업본거지를 가지고 외국 대 외국의 무역을 하는 외지(外地) 무역업이 있다. 무역업의 본격적 업태(業態)는 물론 일반 무역업이며, 특수 무역업은 그 발전형태이다. 또 특수 무역업은 일반 무역업자가 겸하는 경우가 많다. ㄷ) '무역업' 의 직업 적성 무역업은 수출업과 수입업으로 나누어지며 각각 수출업자와 수입업자가 종사하는데, 양쪽을 겸하는 경우도 많다. 무역업자를 넓은 의미로 해석하면, 제조업자나 집하업자(集荷業者)의 수출입절차를 대행하여 수수료를 받는 무역대리업자나, 자사상품(自社商品)을 직접 수출입하는 제조업자를 포함하기도 한다. 무역업자에게는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교적 소수의 대규모 종합상사가 유리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2. 무역업 조사 저는 '라'팀의 일원으로써 이번 팀 레포트에서 인터뷰를 직접 맡아 하는 일을 수행하였습니다. 우리 팀이 맡게 된 직업은 '무역업' 이었습니다. 마침 팀의 리더인 '오유진' 님께서 무역업에 종사하고 있으셨기 때문에 쉽게 그 분야에 접근 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제가 조사했던 무역회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ㄱ) LG 전선 소개 1962년 5월 한국케이블공업주식회사로 출범함. 66년 4월 안양공장을 준공하고 그해 7월부터 국내최최로 송배전의 주력적인 강심 알루미늄연선을 생산하기 시작하였다. 66년 9월 주식회사 금성사로 합병, 그해 10월엔 안양공장이 KS표시품 생산공장으로 지정되어 명실상부한 국내 유수의 전선업체의 토대구축하였다. 금성사 전선 사업부는 1969년 10월 금성사로부터 금성전선으로 독립하였다. 71년 하다찌전선과 기술제휴하여 기술확충 도모, 77년 안양공장설비의 현대화 작업을 완료하는 등 세계진출을 위한 기술을 마련하였다. 73년 국
  • [사회과학]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
  • [사회과학]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 Ⅰ.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를 선정한 이유. 우리는 살면서 아직도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또한 무엇이 올바른 길인지, 참된 행복인지를 깨닫는 사람은 흔치 않을 것이다. 나의 경우에도 삶의 목적은 행복이라고 추상적으로만 생각하지 구체적으로 어떤 상태인지는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초등학생 때부터 어떠한 상황에서 ‘마땅한 때에 마땅한 일에 대하여 마땅한 사람들에 대하여 마땅한 동기로 그리고 마땅한 태도로’ 라는 중용의 원리를 가르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아리스토텔레스의 덕윤리는 다른 서양 사상가들과는 달리 우리나라 전통윤리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많아 아이들이 익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우리사회에 초등학교에서 발생하는 왕따나 욕설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아가 우리사회의 많은 문제들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Ⅱ. 아리스토텔레스의 덕윤리 아리스토텔레스의 최고선으로서의 행복이란? 아리스토텔레스는 현실 속에서 참다운 존재를 찾고자 하였다. 그에 따르면, 존재하는 모든 것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 인간의 궁극적 목적은 행복이다. 그리고 인간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덕을 쌓아야 한다. 그런데 '덕'은 우리에게 본래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인 실천과 노력을 통해 형성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러한 덕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 좋은 행동이 몸에 배이도록 끊임없이 습관화하는 것과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중용(中庸)의 생활 자세와 실천하는 자세를 강조하였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덕이란?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상태 즉 성격적 특징을 말한다. 성향이라고 하는데 이는 정의적 측면+행동적 측면+인지적 측면 을 갖춘 사람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습관화(빈도)가 된 통합적인 인격을 말한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선이란? 선(善)과 정의(正義)의 원리는 모든 개인들에게 뿌리를 두고 있다. 더 나아가 이 원리는 인간의 본성을 탐구함으로써 발견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의 현실적인 행동을 통하여 획득될 수 있는 것이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도덕론은 그의 신념, 즉 인간을 포함한 자연 안에 있는 만물에게 성취하려는 분명한 ‘목적’과 수행하려는 기능
  •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과 초등교육으로의 적용
  •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과 초등교육으로의 적용 Ⅰ. 서론 오늘날 우리의 교육적 현실은 학생들이 한 인간으로서 참된 삶을 추구하기보다는 사회의 급격한 변화로부터 살아남기 위한 개인적이고 이기적인 인간으로 전락하도록 만들고 있다. 남에 대한 배려나 가치를 점점 더 경시하고 급기야는 생명의 존엄성조차도 위협받는 시대가 도래하였다. 컴퓨터의 발달로 인한 빠른 세계의 변화 속에서 인간은 그동안 지녔던 여러 가지 삶에 대한 생각과 방법에 대해 혼란을 느끼게 되었으며, 새로운 생활양식과 세계관의 변화는 사회의 많은 부정적인 문제들을 야기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현대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상실되어가는 도덕성을 회복해야 한다. 그리고 도덕성의 회복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외면되고 단절되었던 도덕적 가치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인식이 필요하다. < 중략 > Ⅱ. 본론 1. 이론적 개관 (1) 아리스토텔레스와 윤리학 윤리학이 다루는 근본적인 문제는 인간의 행위와 삶의 이치이다. 우리의 행위 하나하나는 삶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이며, 우리의 삶은 행위 하나하나를 모두 망라한 전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누구나 살면서 좋은 삶을 추구한다. 따라서 좋은 삶은 연속된 좋은 행위의 전체인 셈이다. 개인의 좋은 행위 및 좋은 삶을 문제 삼을 때 우리는 거기에 적용되는 보편적인 이치를 찾으려 하고, 이런 개인적 차원의 보편적 원리를 도덕이라고 부른다. 한편 우리는 개인으로서만 살 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함께 사는 다른 사람들의 행위와 삶에 영향을 미치고, 다른 사람들의 행위와 삶은 개인의 그것에 또한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다. 이런 사회적 관계차원에서 좋은 행위와 좋은 삶이 문제가 될 때, 우리는 그것의 이치와 원리를 윤리라고 부른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개인적 차원 및 사회적 맥락에서 좋은 행위와 좋은 삶의 보편적 이치 내지 원리를 체계적으로 탐색한 최초의 철학자이고, 그 결실이 \'니코마코스 윤리학\'에 담겨져 있다.
  •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후 자신과 역할 모델을 강점 약점기회 위협 자신이 꿈구던 역할모델
  •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후 자신과 역할 모델을 강점 약점기회 위협 자신이 꿈구던 역할모델 1>강점(strengths) 우선 나의 강점은 긍정적인 사고를 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사람이 판단하고 사회활동을 함에 있어서 긍정적인 사고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위험이 많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회적 요소와 결과 등을 비판적인 시각에서만 바라보게 하는 제한적인 생각을 갖게 해준다. 그러한 면에서 나의 긍정적인 마인드는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이러한 마인드를 통해서 불안하고
  • 자신의_비전과_목표를_설정_후_자신과_역할모델을_SWOT분석(강점,_약점,_기회,_위협)_후_자신이_
  • SWOT 분석은 미래의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 요인과 기업의 내부능력에 있어서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es) 요인 분석을 통하여, 회사의 강점을 활용하거나, 약점을 보완하여, 기회 요인을 극대화하고, 위협요인을 극소화하는 등의 미래 전략대안을 개발하기 위한 경영도구이다. SWOT는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es),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를 의미하며 강점(S)과 약점(W)은 내부환경분석에 해당하며 기회(O)와 위협(T)은 외부환경분석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