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시스템(CRP)의 개념과 구성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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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시스템(CRP)의 개념과 구성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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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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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절 고객관계관리의 의미 및 구성요소와 절차

제 2절 고객관계관리 소프트웨어

본문내용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P)의 개념과 구성요소
제 1절 고객관계관리의 의미 및 구성요소와 절차

1.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P)의 의미
-고객에게 맞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적절히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보다 장기간의 관계설정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과 기업의 장기적 이익이 최대화되도록 하는 정보기술기반의 프로세스와 관리활동
-> 지속적 성장을 위해 수익성 잇는 고객을 찾고 획득하고 유지하는 모든 활동 포함

-수익성 잇는 고객과의 지속적 관계 관리를 위해 이러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는 고객의 이탈 사유에 대한 통계를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음
-고객 불만과 같은 특별한 사유 없이도 우리기업이 특별한 관심을 보이지 않는 한 고객은
우리기업에 로열티를 가질 필요가 없는 것

-본질적으로 CRM은 고객관계를 구축하여 수익성을 최대화한다는 목적이 있으므로 전통적인 마케팅에서의 4P와는 달리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4R에 집중함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4R에 집중함
➀ 관계(Relationship) : 서비스, 경험
➁ 단축(Retrenchment) : 기술기반의 편리함
➂ 적합(Relevance) : 전문성, 상품의 차별화
➃ 보상(Rewards) : 성장


2.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P)의 구성요소
-CRM은 고객서비스,판매,마케팅 등을 포함하여 고객관계에 관한 모든 측면을 다루기 위해 통합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여러 측면에서 고객을 분석하고 다양한 채널의 판매,마케팅,서비스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통합하여 고객에 대한 통합적 관점을 제시함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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