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해당 자료는 24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스포츠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번호 s1242517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11.05
페이지수 2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스포츠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목차

Contents 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스포츠마케팅의 종류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Contents 2
국내 스포츠마케팅의 현황
스포츠마케팅의 국내외 성공사례
스포츠마케팅 문제점 및 발전방향
결론

본문내용

스포츠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스포츠마케팅의 정의
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스포츠 관련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환 활동이다.
창조적 교환활동
스포츠제품을 매개
스포츠소비자의 욕구충족
스포츠관련조직의목적달성
2. 스포츠마케팅의 종류
스포츠의 마케팅
스포츠자체를 사업화 하는 것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을 의미
스포츠에 대한 회원 모집
스포츠 팀에 대한 팬 확보
스포츠 시설, 용품, 의류, 프로그램의 판매 등

■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 스포츠를 상품판매의 촉진수단으로 하는 마케팅
방송후원(Broadcasting Sponsorship)
이벤트후원(Event Sponsorship)
스포츠단체, 팀 및 선수에 대한 후원
- 매체상품화(Media Merchandising)
광고 이서(Advertising Endorsement) / 제품 이서(Product Endorsement)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스포츠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성남일화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
  • 성남일화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 성남일화 Marketing. 주제선정배경  ≪ 지 도 ≫ 실력은 1등 인기는 11등 이건 뭥미?  ≪ 그 림 ≫ 성남 일화 천마 연고지 : 성남 감독 : 김학범 홈구장 : 탄천종합운동장 구단 홈페이지 : http://www.esifc.com/  ≪ 표 - 그림 파일 ≫ ≪ 표 - 그림 파일 ≫  ≪ 표 - 그림 파일 ≫ BUT! ┌───────────────────────────────────────────── │ 순위 │ 8 │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사례][마케팅][마케팅성공]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사례][마케팅][마케팅성공]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Ⅰ. 서론 광고에 대한 태도는 상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광고에 대한 태도가 상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경로는 다양하지만, 모든 경로에서 공통되는 것은 광고에 대한 느낌반응이 선행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대한 느낌반응은 광고가 상표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인쇄광고는 방송매체와는 달리
  • 프로야구(야구경기) 스포츠마케팅과 스타마케팅, 프로야구(야구경기) 라이센싱사업과 캐릭터사업, 프로야구(야구경기) 스폰서십(스폰서쉽), 프로야구(야구경기) 마케팅사례, 프로야구(야구경기) 수익극대화 방안
  • 프로야구(야구경기) 스포츠마케팅과 스타마케팅, 프로야구(야구경기) 라이센싱사업과 캐릭터사업, 프로야구(야구경기) 스폰서십(스폰서쉽), 프로야구(야구경기) 마케팅사례, 프로야구(야구경기) 수익극대화 방안 우리나라에서의 야구는 미국에서 활성화된 지 50여 년이 지난 1905년 미국인 선교사 질레트에 의해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질레트는 1903년에 발족된 황성 기독교 청년회(현재의 YMCA)의 창설멤버로 미국 문화를 한국에 전파하기 위해 많이 노력했으며 그 과정에서 청년 회원들에게 야구를 가르쳤다. 1905년에는 황성 기독교 청년 회원팀과 독일어를 가르치던 독일어 학교에
  •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
  •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 ■ 등 장 배 경 저번 6월 말에는 2002년 월드컵 한․일 공동개최가 성황리에 끝났다. 역대 월드컵 사상 가장 치열한 유치경쟁이 되었다. 그러면 왜 월드컵 유치가 그토록 중대한 국가적 대사로 부상되었을까? 이는 세계최대의 축구 이벤트를 자국에서 개최한다는 국가적 자부심, 명예, 그리고 한․일간의 미묘한 국민감정 뿐만은 아닐 것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세계적 스포츠 행사는 개최국에 실질적 이득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76년 몬트리올 올림픽 이전만 하더라도 개최를 위한 재정적 적자를 당연시(?) 감수해 왔던
  • [스포츠마케팅이론][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사례]스포츠 마케팅 이론과 현황 및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스포츠 마케팅 사례)(스포츠마케팅 이론, 스포츠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전략)
  • [스포츠마케팅이론][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사례]스포츠 마케팅 이론과 현황 및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스포츠 마케팅 사례)(스포츠마케팅 이론, 스포츠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전략) 마케팅은 개개의 목적과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는 교환관계를 창출시키기위하여 묘안, 상품 및 서비스의 개념, 가격, 촉진 및 분배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1995년 WHO 체제의 출범은 기업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변화를 준 가장 큰 요인의 하나로써 국내시장의 개방으로 제품판매 경쟁은 더 이상 국내 기업 사이의 문제가 아니라 세계적 기업과의 사활을 건 투쟁이라 할만큼 격화되어 가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