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제휴, 합작투자, 기업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의 정의, 목적, 유형, 성공적인 제휴방법).PPT자료
해당 자료는 18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8
  • 프리미엄

전략적제휴, 합작투자, 기업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의 정의, 목적, 유형, 성공적인 제휴방법).PPT자료

자료번호 s1258048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1.26
페이지수 18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전략적제휴 분석과 사례
  • 제휴는 필수적인 전략 수단이 되고 있다. 전략적 제휴가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주장은 두 가지로 요약된다. 전략적 제휴가 단기적인 기업가치에 영향을 미친다면, 제휴유형에 따라 미치는 영향이 차이가 나는 것인가에 대한 연구
  • 전략적 제휴 [eBay]
  • 기업의 유연성 확보 <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 > ◎ 기능별 또는 업무별 제휴 ◎ 합작투자 < 성공적인 제휴방법 > ◎ 제휴파트너 선정상 유의점 ◎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 < 기업인수합병 > ◎ 인수합병의 목적 ◎ 인수합병의 성과
  • 기업인수합병(M&A)에 대한 분석자료
  • 정의된 바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는 M&A가 다른 기업을 인수하거나 합병하는 협의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기업의 특정 부문이나 자회사의 매각처분(divestitures), 기업 간의 자본제휴에 의거한 합작투

소개글

전략적제휴,합작투자,기업인수합병,전략적제휴의목적및유형,성공적인제휴방법

목차

1. 전략적 제휴의 정의
2. 전략적 제휴의 목적
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
4. 성공적인 제휴방법
5. 기업인수합병

본문내용

전략적제휴, 합작투자, 기업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의 정의, 목적, 유형, 성공적인 제휴방법).PPT자료
전략적 제휴
     합작 투자
         기업 인수합병




1. 전략적 제휴의 정의

전략적 제휴

: 경쟁 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 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

【느슨한 형태】
라이선스 협정
상호 마케팅 협정

전략적 제휴

【긴밀한 형태】
합작투자
상호주식 보유
인수합병

근본적인 목적은 협조가 아닌 경쟁




2. 전략적 제휴의 목적

자원과 위험의 공유
: 연구개발 투자비용과 생산비용이 큰 산업에서의 전략적 제휴는
높은 고정비용에 대한 투자와 그에 따른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Boeing, Mitsubishi의 제휴와 Boeing의 경쟁사 Airbus

 ≪ 그 림 ≫ VS ≪ 그 림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전략적제휴, 합작투자, 기업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의 정의, 목적, 유형, 성공적인 제휴방법).PPT자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에 대해서
  •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에 대해서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 양립성(compatibility) 능력(capability) 몰입성(commitment) 3C강조 양립성(compatibility) - 파트너와의 협력관계 -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 1. 양 기업의 전략이 서로 모순되거나 이해가 상반되지 않는가? 2. 기업문화의 양립성 3. 경영시스템의 차이
  • [전략적제휴]전략적 제휴의 현황과 국내 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
  • [전략적제휴]전략적 제휴의 현황과 국내 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 1). 전략적 제휴의 형태 제휴의 형태는 학자에 따라 또는 산업별로 여러 형태로 구분 할 수 있으나, 여기에서는 항공운송산업계에서 지금까지 나타난 세가지 형태에 대해 고찰해보겠다. 먼저 전통적으로 항공사간 노선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하여 이루어져 왔던 가장 단순한 형태의 제휴인 노선별(Route by Route) 제휴, 이보다 확장된 형태는 전반적인 기업의 마케팅이나 영업에 있어서 제휴를 맺는 포괄적 마케팅제휴(Broad-based Commercial Alliance), 그리고 이보다 강력한 형태의 제
  • [전략적제휴A+] 전략적제휴 유형과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실패요인,성공전략 분석
  • [전략적제휴A+] 전략적제휴 유형과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실패요인,성공전략 분석 전략적 제휴란?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 전략적 제휴의 가장 근본적인 원리 : 상호성(reciprocity) 상호이익을 위하여 경영자원들 공유, 교환, 통합하는 조직적 접근
  • [인문과학] [전략적제휴A+] 전략적제휴 유형과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실패요인,성공전략 분석
  • [인문과학] [전략적제휴A+] 전략적제휴 유형과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실패요인,성공전략 분석 Ⅰ.전략적 제휴란? 1. 전략적 제휴의 의의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는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의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전략적 제휴들은 상당히 구체적이고 명확히 제시된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것이다. 전략적 제휴의 가장 근본적인 원리는 상호성(reciprocity)이다. 즉 파트너끼리 상호이익을 위하여 경영자원들을 공유, 교환, 통합하는 조직적
  • 국제합작 투자와 전략적 제휴 사례조사
  • 국제합작 투자와 전략적 제휴 사례조사 ● Win-Win 모델의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 • 세계의 초음파진단기 제조회사들 ◦ 약 25억불 : 30억불의 시장을 두고 전세계에서의 치열한 경쟁 • ATL과 메디슨 ⇒ 전략적 제휴 맺음 ◦ Win-Win 전략으로 각자에게 이익이 된다는 판단 • 추진기간 : 1998. 4 ~ 현재 ○ 제휴 파트너 • ATL ◦ 1969년 설립 ◦ 미국 Seattle 근처에 본사 ◦ High-End Ultraso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