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학) 세종대평생교육원 기관방문, 기관소개, 방문소감
해당 자료는 14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4
  • 프리미엄

(평생교육경영학) 세종대평생교육원 기관방문, 기관소개, 방문소감

자료번호 s127806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5.17
페이지수 1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bl*****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직접 작성하였으며 좋은 평가를 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기관방문 보고서
-세종대학교 평생교육원-

1. 세종대 평생교육원 목적

2. 세종대 평생교육원 교육목표

3. 세종대 평생교육원 연혁

4. 세종대 평생교육원 조직도

5. 세종대 평생교육원 위치

6. 세종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관리
1) 프로그램군의 구성요소
2) 세종대학교 프로그램의 세부사항
3) 프로그램군 구성방식의 유형
4) 프로그램별 생애주기
5) 통합적 프로그램군 관리전략
6) 프로그램의 홍보 방법
7) 수강료측정 기준

7. 세종대 평생교육원 인사관리
1) 인사관리의 실행 원리
2) 직원 현황
3) 인적자원개발
4) 보상관리
5) 외부 인적 자원의 관리
6) 자원봉사자 관리

8. 세종대 평생교육원 조직관리
1) 조직화 유형
2) 학습조직화- 일반학부과정과 똑같이 움직임

9. 세종대 평생교육원 재무관리

10. 세종대 평생교육원 SWOT 분석

11. 인터뷰 질문 내용
1) 프로그램관리
2) 인사관리
3) 조직관리
4) 재무관리

12. 기관방문 느낀 점
1) 서OO:
2) 유OO:
3) 신OO:
4) 정OO:
5) 김OO:
6) 윤OO:

본문내용

(평생교육경영학) 세종대평생교육원 기관방문, 기관소개, 방문소감
1. 세종대 평생교육원 목적
학술연구, 인재양성, 사회봉사

2. 세종대 평생교육원 교육목표
평생학습사회건설, 열린교육사회실현, 실용교육지향

3. 세종대 평생교육원 연혁
◇ 2007년
5월 ㆍ학점은행제 17차 평가인정신청 (5개전공, 20개과목)
3월
ㆍ학점은행제, 세종-글로벌 유학프로그램, 카지노딜러과정, YBM시사영어, 중앙일보 NIE-논술지도사 과정 운영
ㆍ6대 이용기 원장 취임

◇ 2006년
8월
ㆍ학점은행제 16차 평가인정 신청(4개전공, 15개과목)
ㆍ글로벌유학프로그램(일본 오테마에대학교) 학점교류과정 진행

◇ 2005년
8월ㆍ학점은행제 14차 재평가인정 신청 (4개전공, 15개과목)
4월ㆍ5대 박종국 원장 취임
3월ㆍ현재운영과정 - 학점은행제, 세종-글로벌 유학프로그램, 카지노딜러과정
1월ㆍ학점은행제 13차 평가인정 신청 (4개전공, 21개과목)




≪ … 중 략 … ≫




6. 세종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관리

2) 세종대학교 프로그램의 세부사항
(1) 학점은행제란
학점인증 등에 관한 법률 5275조에 의거,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제도임.

(2) 학사학위 취득요건
총 140학점이상의 학점을 이수해야 인정받은 학점들은 표준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교양 및 전공과목이수기준(전공필수를 포함한 전공 60학점이상, 교양 30학점 이상)에 부합해야 됨.

(3) 학점은행제 전공별 진로 및 취득자격증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평생교육경영학) 세종대평생교육원 기관방문, 기관소개, 방문소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평생교육방법론]평생교육기관의 기관분석및 프로그램 분석 -영도구청 평생교육원 연구-
  • [평생교육방법론]평생교육기관의 기관분석및 프로그램 분석 -영도구청 평생교육원 연구- Ⅰ.영도구청 평생교육원 개요 1. 설립이념 ☢ 평생학습도시의 구현 ■ 구민의 자아실현 및 삶의 질 향상과 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배움과 나눔이 실천되는 평생학습 도시 조성 ■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학습 지원정책 추진 2. 비전과 추진전략 3. 프로그램 구성 ⚀ 가족 기능 강화 사업 ★ 가정복지 - 사회기본단위인 가정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차도록 한다. ★ 아동복지 - 자라나는 아동들의 건전한 성잘 발달에 도움
  • 기업탐방 (평생교육원) 레포트
  • 기업탐방 (평생교육원) 레포트 Ⅰ. 탐방의 시작 1. 탐방일정 및 장소 -일 시 : 2009년 4월 30일 목요일 -시 간 : am 10:00 ~ 12:00 (약 2시간) -장 소 : 충청남도 교육청 평생교육원 (330-846)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충절로 983(신계리 300-2) -교육자 : 신혜연 (평생학습부-사서) 2. 기관 선정 이유 주위 직업전문학교나 기업체를 선정하는 것보다, 실질적으로 일반 사람들이 평상시에 이용하고 있고, 지역적으로 넓은 범위의 교육을 하고 있는 기관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평생교육원이라는 곳이 지역적으로
  • 동의과학대학교평생교육원) 청소년복지론 중간고사 강의교안
  • 동의과학대학교평생교육원) 청소년복지론 중간고사 강의교안 1주 1강 현대 청소년의 이해 *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제도적,실천적 접근인 청소년 복지가 제대로 실효를 거두기 위 해서는 청소년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이를 위한 필수작업 으로 청소년 개념을 아동과 구별하여 뚜렷이 제시함으로서 아동복지와 구별되는 청소년 복 지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기본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청소년 발달을 설명하고 있는 다양한 이론을 살펴봄으로서 각 이론들이 주장하고 있 는 청소년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알아보고 더 나아가 각
  • [인문과학] [평생교육방법론]평생교육기관의 기관분석및 프로그램 분석 -영도구청 평생교육원 연구-
  • [인문과학] [평생교육방법론]평생교육기관의 기관분석및 프로그램 분석 -영도구청 평생교육원 연구- 1. 영도구청 평생교육원 개론 1) 설립이념 평생 학습도시의 구현 ■ 구민의 자아실현 및 삶의 질 향상과 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배움과 나눔이 실천되는 평생학습 도시 조성 ■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학습 지원정책 추진
  • 평생교육원 설립과 운영
  • 평생교육원 설립과 운영 1. 평생교육원의 명칭 ‘배움과 나눔 평생교육원’ 2. 평생교육원의 교육이념 00지역에 평생학습 터전을 마련하려는 뜻으로 모인 시민들이 출자하여 2009년 9월 설립한 민간 평생교육 기관으로 00교육청에 신고, 등록된 고양시민회부설 평생교육시설로서 설립이후 시민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양강좌를 진행하여 왔다. 히 2010년부터 여름, 겨울방학에 000교육청 특수분야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교사대상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였다. 2011년도부터 행복한미래교육포럼에서 배움과 나눔 평생교육원의 사업을 기획, 지원하여 운영한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