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사례,애플과 폭스콘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ppt자료
해당 자료는 19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9
  • 품질인증
  • 프리미엄

기업윤리사례,애플과 폭스콘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ppt자료

자료번호 s1286526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6.18
페이지수 19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기업윤리사례,애플과 폭스콘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업윤리사례,애플과 폭스콘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ppt자료
폭스콘?!
“ 전자기기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인 훙하이 정밀공업의 자회사이자 브랜드”
- 1974년 고급전자제품을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할 목적으로 설립 / 대표적 제품 : 아이팟 나노, 아이패드, 아이폰
2007년에 포춘 100대 기업으로 선정, 450000명 이상의
사원 보유
애플과 폭스콘의 관계 :
폭스콘은 애플이 지정한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비롯한 애플 제품의 독점 생산업체이다
애플(Apple)의 생산방식
애플은 협력사에 선금을 지불하여 전용라인 구축을 요구한다. 이로써 애플 전용공장이 50여개가 구축되었으나, 애플이 투자비용 회수를 위해 비현실적인 가격 인하를 요구하고있다.
협력사의 설비, 생산능력, 제조원가 등을 샅샅히 파악하고 있다. 이를 근거로 애플은 협력사에 단가 인하를 요구하며 절감 효과가 없으면 구매책임자를 해고한다. 이러한 단가 협상은 잡스체제에서는 분기당 1회였지만,쿡체제에서는 일부 업체에 대해 매월 행해진다. 매 협상마다 애플은 협력사에게 생산원가 삭감 목표치를 제사하도록 강요한다.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업윤리사례,애플과 폭스콘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ppt자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기업윤리][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기업윤리고찰과 윤리경영 사례 분석(기업윤리의 정의, 기업윤리의 경제학적 기준, 정보사회의 기업윤리, 코오롱 윤리경영 사례, GE의 윤리경영 사례, 기업윤리, 윤리경영)
  • [기업윤리][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기업윤리고찰과 윤리경영 사례 분석(기업윤리의 정의, 기업윤리의 경제학적 기준, 정보사회의 기업윤리, 코오롱 윤리경영 사례, GE의 윤리경영 사례, 기업윤리, 윤리경영) 국내 기업들의 윤리경영활동은 시작단계에 불과하지만 외환위기 이후 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심리가 더욱 높아졌고 분식회계 등 기업의 불법행위 뿐 아니라 정리해고, 소득격차 확대 등에 따라 기업에 대한 반감이 심화되고 있고, 법적으로 하자가 없는 경영활동조차 국민정서와 충돌할 경우 사회적 물위를 일으키고 지탄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을 종종 본다. 아울러 PL법
  • [기업윤리][사회적 책임][기업윤리경영]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및 기업윤리경영 사례 분석(기업윤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 도덕적 해이의 개념,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비교, 기업 윤리경영 사례)
  • [기업윤리][사회적 책임][기업윤리경영]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및 기업윤리경영 사례 분석(기업윤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 도덕적 해이의 개념,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비교, 기업 윤리경영 사례) 기업은 단독의 기관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개개인과 다른 기업 조직 즉 사회와 상호작용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개개인이 윤리적이라면 기업도 윤리적 기관이 될 수 있는가? 물론 아니다. 개개 원소의 윤리성이 집합의 윤리성을 대변하지 못한다. 이것은 윤리적인 개인이 자신이 속한 집단을 위해서는 비윤리적 행동을 하면서 그것에 대한 죄의식을 갖지 않는
  • 직업윤리/ 기업윤리 사례
  • 직업윤리/ 기업윤리 사례 경영자의 윤리영역 경영자는 기업의 경영자임과 동시에 기업 경영 외 의미를 갖는 결정을 내림 근로자, 판매자, 구매자, 주주, 은행 등의 사회인들이 영향을 줌 경영자 윤리는 개인이 윤리적 의사 결정과 행동을 결정하는 최종 주체임 조직풍토의 윤리성 정도에 따라 업무 수행 과정에서의 비 윤리적 행동이 일어나거나 혹은 묵인 될 수 있음 윤리적 경영 영역 非도덕적 경영(지양) : 경영의 동기는 단기 기업의 이익만을 고려 도덕적 경영(지향) : 영리를 추구하되 법률 준수와 윤리적 기준의 한계 내에서 성공을 추구
  • 기업윤리사례
  • 기업윤리사례 광고는 자본주의의 꽃이다. 자본주의를 떠받치고 잇는 기둥이다. 20세기 초반에 전세계적 공황이라는 자본주의 몰락의 위기에서 벗어나고 계속 성장할 수 있었던 것도 광고의 힘이 기여한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자본주의 위기는 과잉생산으로부터 비롯되었는데, 기술과 생산방식의 확대로 생산능력이 고도로 높아졌지만 소요확대가 그에 미치지 못하였기 때문에 재고는 쌓여가고 생산-판매-소비-생산의 시장구조가 제대로 운용되지 못하고 공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러한 위기는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를 정보라는 것으로 연결시켜주는 광고라는 것이 존재했기에 타개될 수 있었다. 20
  • 좋은 기업으로의 필수사항 기업윤리-롯데사례
  • 좋은 기업으로의 필수사항 기업윤리-롯데사례 1.롯데그룹 1)기업소개 롯데그룹은 롯데제과㈜를 모기업으로 하는 집단으로 1967년 재일교포 신격호(辛格浩)가 롯데제과(주)를 설립한 것이 그룹형성의 효시가 되었다. 주력업종은 식품, 유통, 관광•레저, 화학 등이며, 2001년 6월 현재 식품의 (주)롯데삼강, 롯데제과(주), 롯데칠성음료(주), (주)롯데햄우유, (주)롯데리아, 롯데후레쉬델리카(주), (주)스위스브랑제리, (주)하이스타, (주)모비도미, 석유화학의 호남석유화학(주), 유통에 롯데쇼핑(주), 롯데역사(주), 롯데상사(주), 롯데냉동(주), 롯데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