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전쟁-콜라 스토리,코카 콜라의 탄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31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1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콜라전쟁-콜라 스토리,코카 콜라의 탄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286722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6.18
페이지수 31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콜라전쟁,콜라 스토리,코카 콜라의 탄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콜라 스토리

마케팅 이론의 적용

시사점

토론

본문내용

콜라전쟁-콜라 스토리,코카 콜라의 탄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젊음을 상징하던 펩시.
- 펩시챌린지로 코카콜라보다
맛이 좋다는 이미지로 어필함.
- 펩시의 이러한 전략은 현명한가?
- 코카콜라의 대표적 이미지는 명확했음.
- 펩시세대 전략은 젊은층을 적절하게 공략함.
- 펩시챌린지는 콜라의 맛을 강조한 전략.
- 두가지의 강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집중에 실패
- 확고한 포지셔닝을 하지 못한 아쉬움.
- 펩시챌린지에 대응한 ‘뉴 코크’
- 3달만에 클래식 코크로의 전환
- 뉴코크의 완벽한 실패
- 코카콜라의 적절한 대응 방식은 무엇이었을까?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콜라전쟁-콜라 스토리,코카 콜라의 탄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펩시와 코카콜라의 전쟁
  • 콜라전쟁 - 펩시콜라 VS 코카콜라 문제 :“우리 펩시는 코카와의 전쟁에서 결코 이길 수 없다. 우리는 소프트드링크 분야에서 할 만큼 했다. 이제 그 노력을 소프트드링크 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로 분산시키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그렇다면 펩시는 코카와의 전쟁을 포기하고 사업다각화를 모색해야 할까? 아니면 소프트드링크에 초점을 맞추고 콜라 전쟁을 계속해야 할까? 이 문제에 대해서 토론하기 전에 우리 조는 먼저 코카콜라와 펩시가 그동안 해온 과정을 알아야 하고 특히 그 둘의 경쟁관계에 대해서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라는 책을 비롯 여러
  • 코카콜라와 펩시의 콜라전쟁
  • 코카콜라와 펩시의 콜라전쟁 -코카콜라 사업 강화로 인한 매출 증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여, 소비자들간의 유대 강화, 코카콜라 조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자연스런 조직 활성화 <내용>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스폰서 참여 -1930년 제1회 월드컵대회부터 2006년 까지 장기 공식 후원사 체결 -올림픽 파트너 협약(TOP)으로 전세계 올림픽 마케팅 권 확보 (1996년에는 IOC와 2008년까지 장기 스폰서 계약을 체
  •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개념,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전형,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미술치료,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재료,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효과
  •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개념,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전형,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미술치료,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재료, 콜라주(콜라쥬, 꼴라주, 꼴라쥬)의 효과 Ⅰ. 개요 꼴라쥬 기법은 유럽 전역의 초현실주의자들에 의해서 더욱 발전되어간다. 에른스트의 스타일에 가장 충실한 투아이앙(Toyen)을 비롯하여 마송은 화폭에 풀의 액체, 모래가루까지 사용했으며 하우스만은 몽타쥬사진과 합성사진을 조합한다. 특히 체코의 스티리스키는 에른스트와는 달리 서사적 요소들을 꼴라쥬에 첨가하고, 지극히 절제된 조합, 잠재적 의미
  • 콜라전쟁 - 코카콜라와 펩시의 사례분석
  • 콜라전쟁 - 코카콜라와 펩시의 사례분석 I. 서 론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있어 콜라는 가장 친숙한 음료들 중 하나이다. 콜라는 1886년 처음 시장에 출시된 이후 12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치열한, 그러나 보이지 않는 전쟁터의 무기가 되고 있다. 이러한 콜라전쟁의 역사와 기업을 마치 군대처럼 이끌어온 CEO라 불리는 전략가들의 두뇌 싸움을 분석하여 앞으로 콜라산업의 미래와 방향에 대하여 고찰해보고자 한다. 본론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 1장에서는, 콜라 전쟁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코크와 펩시 두 기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와 비전, 경영 이념,
  • [경제원론] 콜라의전쟁 -코카콜라, 펩시-
  • [경제원론] 콜라의전쟁 -코카콜라, 펩시- 수 십년 동안, 코카콜라와 펩시 사이의 경쟁은 `조심스럽게 수행된 경쟁적 전투`라고 묘사되어져 왔다. 콜라 전쟁에서 가장 격렬할 때에는 미국의 음료산업의 규모가 480억 달러를 넘어섰었다. 이 때 미국인들은 일년에 평균 480겔론의 탄산음료를 섭취했다. 그러나 산업분석가들은 미국 청량음료 산업은 안정 수준에 도달할 것이고, 가까운 미래에 총 소비량 현저하게 증가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결과적으로 콜라는 세계시장으로 이동했다. `코카콜라는 큰 국제적인 사업을 상대로 한 미국 기업이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상당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