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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가. 문제제기
1. 외국 화 추세
현대 시대는 여가생활에 증가로 인하여 여행을 많이 하는 추세이며, 단순한 근거리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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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특성
1.유통 및 판매
<예약과 판매부분의 간소화>
-인터넷과 콜 센터 중심의 티켓판매
-인터넷으로 예약할 경우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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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t Blue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 9.11테러 이후 항공시장 분위기
◆ LCC의 등장배경
◆ LCC란 무
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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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outhwest 항공 소개
SW의 성공 전략
기존 항공사의 위협
SW의 재대응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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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타겟 소비자 분석 (STP)
SW의 표적소비자 집단은 가격탄력성이 높으면서 단, 중거리를 이용하는 소비자로서, 기존 항공사와 철도/자동차의 고객의 일부를 포함함
철도·자동차 이용고객 -단거리, 높은 가격탄력성
기존 항공사의 고객 -낮은 가격탄력성
-중·장거리 여행 시에는 가격 탄력성이 높더라도 어쩔 수 없이 기존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 있었음
-이동 시 편안함, 서비스의 차이가 가격에 반영됨을 고려해 볼 때 항공사의 선택 문제는 사치재와 관련이 있음
Southwest의 고객
-단~중거리,
높은 가격탄력성
-철도· 자동차·기존 항공사의
고객 흡수
참고문헌
단행본
이승주, 『전략적 리더십』, 시그마인사이트컴: 서울, 2005.
J. H. 기텔, 황숙경 역, 『사우스웨스트 방식』, 물푸레: 서울, 2003.
K. 프라이버그, 이종인 역, 『너츠 사우스웨스트 효과를 기억하라』, 동아일보사: 서울, 2007.
N. 플레깅, 박규호 역, 『언리더십』, 흐름출판: 서울, 2011.
논문
L. Aksoy, B. Cooil, C. Groening, T. L. Keiningham, 「The Long-Term Stock Market Valuation of Customer Satisfaction」, 『Journal of Marketing』, July, 2008.
통계자료
Southwest Airlines Annual Report, 2009.
OAG Max Online for w/c 7, June, 2010.
Sample Advertisement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ir Travel Consumer Report, December, 2011.
Southwest Airlines One Report,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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