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항공-LCC,저가항공사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27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Southwest 항공-LCC,저가항공사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286866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6.18
페이지수 2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Southwest 항공,LCC,저가항공사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Southwest 항공 소개
SW의 성공 전략
기존 항공사의 위협
SW의 재대응

본문내용

Southwest 항공-LCC,저가항공사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2.4 타겟 소비자 분석 (STP)
SW의 표적소비자 집단은 가격탄력성이 높으면서 단, 중거리를 이용하는 소비자로서, 기존 항공사와 철도/자동차의 고객의 일부를 포함함
철도·자동차 이용고객 -단거리, 높은 가격탄력성

기존 항공사의 고객 -낮은 가격탄력성
-중·장거리 여행 시에는 가격 탄력성이 높더라도 어쩔 수 없이 기존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 있었음
-이동 시 편안함, 서비스의 차이가 가격에 반영됨을 고려해 볼 때 항공사의 선택 문제는 사치재와 관련이 있음
Southwest의 고객
-단~중거리,
높은 가격탄력성
-철도· 자동차·기존 항공사의
고객 흡수

참고문헌

단행본
이승주, 『전략적 리더십』, 시그마인사이트컴: 서울, 2005.
J. H. 기텔, 황숙경 역, 『사우스웨스트 방식』, 물푸레: 서울, 2003.
K. 프라이버그, 이종인 역, 『너츠 사우스웨스트 효과를 기억하라』, 동아일보사: 서울, 2007.
N. 플레깅, 박규호 역, 『언리더십』, 흐름출판: 서울, 2011.
논문
L. Aksoy, B. Cooil, C. Groening, T. L. Keiningham, 「The Long-Term Stock Market Valuation of Customer Satisfaction」, 『Journal of Marketing』, July, 2008.
통계자료
Southwest Airlines Annual Report, 2009.
OAG Max Online for w/c 7, June, 2010.
Sample Advertisement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ir Travel Consumer Report, December, 2011.
Southwest Airlines One Report, 2012.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Southwest 항공-LCC,저가항공사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의 경영전략분석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의 경영전략분석 (2) Southwest Airline의 경쟁자들은 누구이며 이들과의 경쟁에서 승리하는 방안은 무엇인가? Southwest Airline의 경쟁사는 사례에서와 같이 크게 Continental Lite사와 United사를 들 수 있으나, 궁극적으로 대부분의 항공사가 Southwest Airline 의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 Southwest Airline의 경쟁사는 모든 항공사들이라고 말할 수 있다. Southwest Airline은 아래의 7P Mix와 같이 저가의 가격
  • 저가항공사 Southwest Airlines (사우스웨스트항공), 선정동기, 소개, 경영 전략, 최근 현황 분석
  • 저가항공사 Southwest Airlines (사우스웨스트항공), 선정동기, 소개, 경영 전략, 최근 현황 분석 Southwest Airlines 1.Southwest Airlines 선정동기 ┗━━━━━━━━━━─────────…          Why?  ≪ 표 - 그림 파일 ≫ ≪ 그 래 프 ≫ (지난 31년간 계속 흑자) (미국 30개 주(州)의 59개 공항에 취항) (주식의 시가 총액은 90억 달러) 2.Southwest Airlines 소개 ┗━━━━━━━━━━─────────… 소개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의 인사관리 성공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의 인사관리 성공사례 Southwest Airlines 의 인사관리 성공사례 Southwest Airlines ━━━━━━━━━───────── (1967년 : 항공사 불만, 친구3명 설립) (1971년 : 작은 지역 항공사로 출범) (1978년 : 항공사업 법 완화, 무한경쟁, 차별화 전략) Fun 경영 실시 Southwest Airlines ━━━━━━━━━───────── (1987년 : 최저요금, 최고 고객만족도 달성) (1991~1992년 : 미국항공사
  • 제주항공과 Southwest Airlines를 중심으로 저가항공사의 전략비교연구
  • 제주항공과 Southwest Airlines를 중심으로 저가항공사의 전략비교연구 Ⅰ. 서론 - 주제 선정 이유 기내서비스를 간편화한 대신 적은 운임으로 승객들의 요금 선택폭을 넓혀 주목을 끌고 있는 저비용항공사(LCC : Low Cost Carrier). 이들의 과열 가격경쟁으로 자칫 항공시장의 물을 흐릴 수도 있다는 당초 우려와는 달리 저비용항공사들은 더욱 다양하고 폭넓은 여행객들의 욕구에 부응하며 순항하고 있다. 저비용항공, 그 태동은 미국에서 처음 시도됐으며 1990년대 초 유럽 및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지난해 미국 발 금융위기로 시작된 유례없는
  • 사우스 웨트스 항공 & 대한항공 (SOUTHWEST AIRLINES & KOREAN AIR) - 저가항공사 & 고가항공사
  • 사우스 웨트스 항공 & 대한항공 (SOUTHWEST AIRLINES & KOREAN AIR) - 저가항공사 & 고가항공사 SOUTHWEST AIRLINES & KOREAN AIR 저가항공사 & 고가항공사 사우스 웨트스 항공 소개(연혁) ━━━━━━━━━───────── ▶ 1967년 켈러허와 동료들이 설립 ▶ 1971.6.18 - 비행기 3대로 출범 ▶ (Houston, Dallas, San Antonio) ▶ 본사 : Taxas, Dallas Love Field ▶ 1989년 캘리포니아 운항 시작 ▶ 1993년 탑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