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은 왜 새가 되었나? (라면 시장 조사, 실패사례조사, 기업 분석, 꼬꼬면 마케팅, 팔도의 꼬꼬면 상품화, 마케팅 전략, 실패 원인 분석, 대안 및 결론).pptx
해당 자료는 35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5
  • 프리미엄

꼬꼬면은 왜 새가 되었나? (라면 시장 조사, 실패사례조사, 기업 분석, 꼬꼬면 마케팅, 팔도의 꼬꼬면 상품화, 마케팅 전략, 실패 원인 분석, 대안 및 결론).pptx

자료번호 s1286937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6.18
페이지수 35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라면 시장 조사,꼬꼬면 실패사례조사,꼬꼬면 마케팅,팔도의 꼬꼬면 상품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1.주제 선정 동기
2.라면 시장 조사
3.기업 분석
4.마케팅 전략
5.실패 원인 분석
6.대안 및 결론

본문내용

꼬꼬면은 왜 새가 되었나? (라면 시장 조사, 실패사례조사, 기업 분석, 꼬꼬면 마케팅, 팔도의 꼬꼬면 상품화, 마케팅 전략, 실패 원인 분석, 대안 및 결론).pptx

꼬꼬면은 왜 새가 되었나?

〓〓〓〓〓〓〓〓〓〓〓〓〓〓〓〓〓〓〓〓〓〓〓〓〓〓〓〓〓〓〓〓〓〓〓〓〓〓〓〓〓〓〓〓〓〓〓〓〓〓〓

안녕하세요 ? 저희조는 꼬꼬면은 왜 새가되었나? 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게되었습니다.
한 때 큰 화제가 되었던 꼬꼬면의 성공 성공전략과 그에 이은 실패 원인을 마케팅 분석 방법에 근거하여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주제 선정 동기




꼬꼬면의 탄생 배경
╋━━━━━━━━━━─────────

  ≪ 사 진 ≫

〓〓〓〓〓〓〓〓〓〓〓〓〓〓〓〓〓〓〓〓〓〓〓〓〓〓〓〓〓〓〓〓〓〓〓〓〓〓〓〓〓〓〓〓〓〓〓〓〓〓〓

먼저 꼬꼬면은 kbs 에서 방영중인 남자의자격이라는 프로그램에서 3월 13일날 방영된 라면요리경연대회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고생하던 시절 할머니가 며칠씩 연극연습을 하고 들어 온 손자에게 정성들여 끓여주신 닭곰탕 맛을 기억하여 라면경연대회에 출시하게 되었고 심사위원들에게 몰표를 받으며 순위권 안에 드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팔도의 꼬꼬면 상품화
╋━━━━━━━━━━─────────

  ≪ 사 진 ≫

〓〓〓〓〓〓〓〓〓〓〓〓〓〓〓〓〓〓〓〓〓〓〓〓〓〓〓〓〓〓〓〓〓〓〓〓〓〓〓〓〓〓〓〓〓〓〓〓〓〓〓

이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신 분이 팔도의 최용민 차장님인데, 이 분은 인터넷 카페 '라면천국'의 운영자이면서, 지난해 아시아경제 신문에 <최용민의 라면 이야기>를 연재한 '라면의 달인'이시죠.
처음 이경규 씨가 만든 꼬꼬면을 맛봤을 때 칼칼하면서도 담백하고, 깔끔한 끝맛이 참 매력적이었습니다. 라면 마케팅담당자로서 꼬꼬면을 상품화하면 시장에서 성공할 것 같다 는 느낌이 왔습니다. 그래서 촬영 다음 날 아침, '꼬꼬면 브랜드를 우리회사에서 꼭 잡아야겠다'는 생각에 프로그램 작가에게 전화해 꼬꼬면 상품화를 적극 제안했습니다.
이어서 PD, 이경규 씨와 논의가 이뤄졌고, 불과 한달 만에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습니다.




 ≪ … 중 략 … ≫




2. 라면시장 조사




라면 시장 규모
╋━━━━━━━━━━─────────

  ≪ 그 래 프 ≫

〓〓〓〓〓〓〓〓〓〓〓〓〓〓〓〓〓〓〓〓〓〓〓〓〓〓〓〓〓〓〓〓〓〓〓〓〓〓〓〓〓〓〓〓〓〓〓〓〓〓〓

보시다시피 라면시장 규모가 커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꼬꼬면은 왜 새가 되었나? (라면 시장 조사, 실패사례조사, 기업 분석, 꼬꼬면 마케팅, 팔도의 꼬꼬면 상품화, 마케팅 전략, 실패 원인 분석, 대안 및 결론).pptx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시장조사] 냉장유통 주스시장 사례조사 (쥬스)
  • 지난해 냉장유통주스 매출은 약 900억원대로 2000년의 700억원 규모에서 30% 가까이 급증했다. 지난해 국내 주스시장규모는 약 9,200억원으로 냉장유통주스 비중은 아직 10% 수준이나 업계에서는 이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소비심리가 본격 회복되고 있는데다 건강에 좋은 고품질, 고과즙 주스를 선호하는 현상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지난 1월 전체 주스시장이 한자리 성장에 머무른 반면 냉장유통주스는 20%를 넘어서는 신장세를 나타내 이 같은 기대를 예상을 뒷받침하고 있다. 냉장유통주스는 기존 상온유통주스와는 달리 생과즙이 함유되어
  • (마케팅)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한 신제품의 성공사례, 실패사례 조사 및 보고(만도위니아의 딤채와 모토롤라의 이리듐)
  • (마케팅)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한 신제품의 성공사례, 실패사례 조사 및 보고(만도위니아의 딤채와 모토롤라의 이리듐) 1. 성 공 사 례 한국 사람들은 밥을 주식으로 삼는 사람들이다. 그럼 밥은 무엇이랑 같이 먹는가? 불고기, 된장찌개 등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이는 매일 먹는 반찬은 아닐 것이다. 밥이랑 같이 매일 우리 식탁에 오르는 반찬은 김치뿐일 것이다. 그만큼 우리 식탁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김치의 보관은 예전에 마당에 땅을 파서 독을 묻어 보관했으나 점점 현대화 되어가면서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게 되었다. 냉장고는 김치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다양한 음식, 채소
  • 통제의 개념 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
  • 통제의 개념 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 Ⅰ. 통제의 의의와 중요성 1. 통제의 의의 통제(controlling)는 계획된 기업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계획과 비교하여 종업원의 성과를 측정하고, 만일 계획과 성과 사이에 편차가 있으면 편차를 수정하는 활동을 말한다. 진정한 의미의 통제는 수정행동에 있는 것이다. 통제는 최고경영자로부터 일선감독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층에 있는 경영자들의 직능이라고 할 수 있다. 2. 통제의 중요성 1) 환경변화 경영자는 통제기능을 통하여 재화나 용역에 영향을 주는 변화를 발견하게 되며, 그러한 변화로
  • '스카이락(Sky lark) 실패사례 조사' -실제답사 포함
  • '스카이락(Sky lark) 실패사례 조사' -실제답사 포함 우선 현재의 패밀리레스토랑 산업의 현실 때문이다. 소득 수준에 비해서 너무나 높은 객단가를 가지고 있는 우리 나라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입지는 일부 부촌으로 지나치게 제한되어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사업은 상대적인 메뉴의 고급화에 따른 높은 단가와 직원 교육비, 인건비 등의 고정비의 부담이 크기 때문에 원자재의 일괄 구매와 대량 판매로 인한 규모의 경제가 절실히 필요한 사업이다. 따라서 계속적인 매출 증가와 사업 확장을 위해서는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 수도권, 그리고 지방 대도시 등에 폭넓게 매장을 갖춰야
  • [마케팅원론] 해외시장조사의 성공,실패사례
  • [마케팅원론] 해외시장조사의 성공,실패사례 ★☆★☆☆★ 서론 ★☆★☆★☆★ 들어가며,,,, 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단어들이 무색하지 않은, 오히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요즘, 기업들에 있어서 해외진출은 당연히 거쳐야할 과정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이처럼 다국적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진출하고자하는 현지에 대한 충분한 사전 준비와 이해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이다. 해외시장조사란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