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기업분석,야후코리아 경영전략분석,야후코리아 마케팅 실패사례,검색엔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26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6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야후코리아-기업분석,야후코리아 경영전략분석,야후코리아 마케팅 실패사례,검색엔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287043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6.18
페이지수 2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3,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야후코리아 기업분석,야후코리아 경영전략분석,야후코리아 마케팅 실패사례,검색엔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야후코리아-기업분석,야후코리아 경영전략분석,야후코리아 마케팅 실패사례,검색엔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DO YOU YAHOO?
1996년 “DO YOU YAHOO?”라는 문구로 TV, 라디오, 인쇄 매체, 스티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마케팅을 실시한 야후는 대중들에게 확실한 브랜드로 각인되게 되었다. 홍보에 맞춰 E-mail, 뉴스, 날씨, 커뮤니티,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사업 확장으로 www의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처럼 야후가 1990년대 세계 인터넷에 시작점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했다는 점이다. 당시 야후 초창기에도 라이코스, 인포시크와 같은 유사 기업들이 있었다. 당시 기업들의 키워드 검색엔진 기술은 야후와 비교했을 때 크게 뒤처지지 않았고, 오히려 앞선 기업들도 있었다. 하지만 키워드 검색은 많은 양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 안에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야후의 카테고리 검색기능에 사람들은 매료되어 갔다. 또한 경영진은 창업 당시 방침인 전 콘텐츠 무료로 제공하면서 야후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로 만들 수 있었다.
1.2 YAHOO! 몰락의 순간
 벼랑 끝에 선 야후
타임매거진이 뽑은 ‘미래의 필수 10대 사이트’ 중 2위에 뽑힌 과거의 영광은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2008년 세계금융위기 이후, 불황이 찾아오면서 야후의 주 수익원이었던 온라인 광고 시장 점유율이 15.7%(2009)에서 9.5%(2011)로 급감했다.
성장 동력을 잃어버린 야후는 2009년 1월 캐롤 바츠를 시작으로 2011년 팀 모스, 2012년 창업자인 제리양과 CEO스콧 톰슨이 사임하면서 4년간 3명의 CEO가 교체되는 등 정확한 회사 정체성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그리고 한때, 당시 야후 주가의 62%의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으로 야후 인수를 추진했던 MS(마이크로 소프트)의 검색엔진 ‘빙’에게도 2010년 처음으로 추월당하면서 포털업계 3위로 추락하는 수모를 보였다. 이에 수익성 개선을 위해서 야후도 칼을 빼들었다. 2012년 4월 1만 4천명의 직원 중 14%인 약 2천명을 해고하기로 합의하였다. 주 구조조정 부서는 제품, 리서치, 마케팅 부서로 야후는 이번 구조조정으로 약 4,200억 원의 비용을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그림 2> 세계 검색시장 점유율
(1위 구글 65.2% 2위 바이두 8.2% 3위 야후 4.9%)
 몰락의 원인
야후의 몰락에는 여려가지 이유가 있겠으나, 전문가들은 크게 5가지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첫째, 대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추진력 부족으로 인한 손실이다. 야후는 구글만큼 다양한 분야에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기업이다. 하지만 거창한 프로젝트 발표 후, 지연되는 일이 자주 발생되어 많은 프로젝트가 사장되었다. 그로인한 사업에 투자된 시간과 물질적 손실이 발생하였다.

그 원인은 1999년 브로드캐스트(Broadcast.com)인수사업 실패에서 찾아볼 수 있다. 당시 야후는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브로드캐스트를 인수하기 위해 57억 달러라는 엄청난 돈을 사용하였다. 하지만 온라인 미디어 시장에서 예상 밖에 부진으로 몇 년 정도의 운영 후 야후 사이트에서 사라져 버렸다. 당시 재무적으로 너무나 큰 타격이었기 때문에, 이후 야후는 대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과감한 결정에 대해 위축되게 된다.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야후코리아-기업분석,야후코리아 경영전략분석,야후코리아 마케팅 실패사례,검색엔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닷컴][닷컴기업][코리아닷컴][다음][인터파크]닷컴(닷컴기업)의 개념, 닷컴(닷컴기업)의 사례(보부넷, 이페어런팅, 아이미디어, 폰닷컴, 마이클럽닷컴, 코리아닷컴, 다음, 인터파크), 닷컴(닷컴기업)의 전망 분석
  • [닷컴][닷컴기업][코리아닷컴][다음][인터파크]닷컴(닷컴기업)의 개념, 닷컴(닷컴기업)의 사례(보부넷, 이페어런팅, 아이미디어, 폰닷컴, 마이클럽닷컴, 코리아닷컴, 다음, 인터파크), 닷컴(닷컴기업)의 전망 분석 첫째, on-off LINE를 넘나드는 다각적인 제휴는 필수다. 시장이 형성되는 시기의 치열한 경쟁은 시장 전체의 성장속도를 가속시킨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필요하다. 문제는 나눠 먹을 수 있는 빵이 커질때까지 어떻게 살아남느냐이다. 국내 업체들은 제각기 차별화된 서비스 내용을 가지고 경쟁을 하고 있다. 이미 경쟁이 치열한 상태에서 차별화된 서비스 내용만으로
  • 나이키골프 코리아 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
  • 나이키골프 코리아 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 1. 회사소개-선정동기 국내 골프시장 성장과 여가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나이키 골프 코리아의 성장 가능성 최고의 골프선수인 타이거 우즈에 대한 관심과 나이키의 브랜드 이미지와 아직 성장을 진행중인 나이키골프코리아에 대한 구체적 분석을 통한 미래 예측
  • [자기소개서] 야후코리아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자기소개서] 야후코리아 자기소개서(서류합격) 청소년학도로써 청소년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야후!코리아 인턴십은 야후!코리아의 메인 유저가 청소년이기에 그 꿈을 간접적으로 이루는 것이 되며, 또한 여러 과제를 수행하면서 저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발휘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입니다. REASEARCH 분야에 지원하는 이유는 REASEARCH는 의사 결정의 기본이 되는 중요한 단계로써 좀 더 배우고 싶고 또한 제가 REASEARCH 분야에 적격이기 때문입니다. 한때 저의 꿈은 드라마 작가였습니다. 좋은 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사람’과 ‘삶’에
  • MBT코리아 기업분석발표
  • MBT코리아 기업분석발표 - 웰빙 트랜드 - 노년인구 증가 - 유교문화권 - 꾸준한 경제성장 - 포장도로의 확대
  • [마케팅개론] 잡 코리아의 기업분석및 마케팅성공사례 PPT
  • [마케팅개론] 잡 코리아의 기업분석및 마케팅성공사례 PPT 심각한 취업난과 실업난이 문제가 되고 있고 하반기 채용시기가 겹치면서 구인,구직 정보에 대한 관심이 증가 다양한 인터넷 취업 포털 사이트 중에서도 처음에는 후발주자로 시작하였으나 현재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잡코리아 선정 ㈜잡코리아는 주로 인트라넷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주)칼스텍으로 시작1998년 사업명을 ㈜잡코리아로 변경 온라인 리크루팅 e- Marketplace 헤드헌팅 마켓플레이스 / 우수인재 헤드헌팅 서비스(executive Search) 채용대행 솔루션 개발/서비스 On-Off 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