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제도및보상제도-취업,일자리문제,기업사례분석(삼성,cj,구글,애플),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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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양식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가령 자신의 노동력에 대해 어느 정도 비슷한 보상이 주어질 시 조직구성원들은 만족하게 되고 이는 동기부여로 작용하게 되지만불만족할 임금이 주어질 시 조직에 반감을 가지게 되고 이는 행동으로 표출되게 됩니다. 즉 어느 정도의 보상이 주어지느냐에 따라 조직구성원들이 가지는 만족도가 달라져 행동양식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러한 구성원의 태도는 조직에 대한 개인의 기여도에 영향을 미쳐 조직의 성패를 가늠하게 하기도 하는데요,
이 점이 보상제도가 중요한 두 번째 이유입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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