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코리아-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 프리미엄

푸마코리아-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번호 s129116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7.07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l******** 가격 1,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푸마코리아,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에 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Ⅰ PUMA Korea의 대표이사
오상흔 대표이사

Ⅱ PUMA Korea Marketing 전략분석
4P
(1) 상품(Product) 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촉진(Promotion) 전략
(4) 유통 및 상권(Place) 전략

Ⅲ 출처

본문내용

푸마코리아-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최하위 권에 머물던 푸마가 갑자기 살아났다. 아디다스와 더불어 독일의 대표적인 스포츠 브랜드란 명성이 한국에서는 통하지 않았다. 이랜드 그룹의 계열사인 푸마 코리아가 운영하는 푸마는 2000년까지만 해도 스포츠 브랜드 중 매출 순위 12위로 거의 꼴찌였다. 연간 매출액이 1백억원도 안됐다. 그러던 것이 지난해에 3백40억 원으로 급증했으며, 올 상반기에는 4백 14억 원으로 지난해 전체 매출액보다 많았다.
푸마 코리아 오상흔 대표이사는 월드컵 덕에 대부분의 스포츠 브랜드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푸마의 급상승은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며, 올해 처음으로 1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업계 7위에 오를 것 이라고 기대했다. 독일 본사에서조차 영업권을 다른 기업에 넘기려고 했던 불명예를 씻고 인기 브랜드로 거듭난 것이다.
이러한 푸마의 변화는 2000년 말 오상흔 사장의 브랜드 혁신으로 시작됐다. 브랜드 상징색을 녹색에서 붉은색으로 바꿨으며, 외곽 상권에 있던 대리점을 철수시키고 서울 명동. 종로. 신촌 등 핵심 상권에 대리점을 유치했다. 판매하는 제품도 20대 후반~30대인 주 소비

을 구매력이 강한 10~20대 여성들로 바꾸기 위해 힙합 스타일등 최신 패션을 접목했다.
오상흔 사장은 “다시 허물어지는 일이 없도록 매출 규모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경영에 초점을 맞출 것 이라고 말했다. 이같이 푸마 코리아에서 브랜드 혁신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오상흔 사장과 33명의 단출한 푸마 식구들이 추진해온 제로 베이스(Zero Base) 마케팅 덕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바꿀 수 없는 것은 없다는 오상흔 사장의 생각이 새로운 혁신을 성공으로 이끌어냈다.
P 분석
(1) 상품(Product) 전략
1) 정통성 강한 스포츠 의류 → 패션성 강조한 브랜드
브랜드 도입 당시에는 아디다

참고문헌

<마케팅 원론>, 안광호 외 2명, 학현사, 2001.
<마케팅 관리>, 박충환, 박영사, 2002.
<마케팅 관리>, 김용만, 대명출판사, 2002.
<마케팅 포지셔닝>, Ries Al, 십일원 출판사, 2000.

참고 Site
http://www.puma.com
http://www.pumakorea.com
http://www.eland.com
http://www.chosun.com
http://www.joins.com
http://www.donga.com
http://www.mk.co.kr
http://www.fannenews.com
http://www.realshoes.co.kr
http://www.sportskiss.com
http://www.headlines.yahoo.co.kr
http://www.news.daum.net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푸마코리아-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세계적 자동차 업체 아우디 코리아의 국내 마케팅 전략 분석
  • 세계적 자동차 업체 아우디 코리아의 국내 마케팅 전략 분석 Ⅰ. 산업 및 시장 분석 ⅰ) 국내 수입차 시장 - 수입차 , 끊임없는 발전 1. 국내 수입차 시장의 과거와 현재 1987년 처음 발을 들인 수입차는 처음부터 지금과 같은 선호를 보인 것이 아니었다. 그 당시, 갓 성장하기 시작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위축과 외화낭비, 사치풍조와 과소비 등 부정적 시각으로 인해 수입차의 판매량은 많지 않았다. 개방 첫해 벤츠, 볼보, BMW 등이 들어왔으나 판매는 벤츠 10대가 전부였다. 이후 50%였던 관세가 20%, 8%로 점점 내려가고, 7천만원 초과 승
  • (마케팅) 푸마 PUMA 마케팅성공전략
  • (마케팅) 푸마 PUMA 마케팅성공전략 (1) 상품(Product) 전략 1) 정통성 강한 스포츠 의류 → 패션성 강조한 브랜드 브랜드 도입 당시에는 아디다스, 리복 등과 어깨를 겨루며 정통 스포츠 의류로 주목을 크게 끌었으나 점차 브랜드 이미지가 퇴색하고 스포츠 의류 주고객 층의 연령이 갈수록 낮아지면서 정체성을 겪기 시작했다. 점차 메이저 스포츠 브랜드 대열에서 밀려나 마이너로 전락할 즈음 PUMA Korea는 일대 브랜드 혁신에 나섰다. 여성의 스포츠 참여가 늘어나고 스포츠 의류도 점차 패션화하는 경향을 감안, 주고객 층을 남성에서 여성으로 옮기고 90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 마케팅전략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 마케팅전략 문제점 및 해결방안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테이크아웃(Take-out)커피의 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리를 다니며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여기에는 졸음을 쫓기 위한 수단이나 식후에 입안을 개운하게 하기 위한 음료로써의 커피 이상의 특별한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로즈버드 , 네스카페, 시애틀 에스프레소, 홀리스, 커피빈 등등 손으로 꼽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물론 그 이전부터 사람들은 커피를 마셔왔지만 지금의 트랜드를 살펴보
  • [마케팅] DHC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및 오프라인 진출 현황 분석
  • [마케팅] DHC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및 오프라인 진출 현황 분석 천연원료 사용 빠른 배송 시간 제약이 없는 편리한 구입 유통비 절감으로 합리적 가격대 형성 인터넷 쇼핑의 증대 고품질 저가격 브랜드의 부재 점점 중시되는 화장품의 기능 미적 관심의 증대 천연 화장품 시장의 경쟁 치열 유사일본기업들의 진출노력 국가 관계에 따른 기업 이미지 변동 DHC라는 기업의 이미지 광고 필요
  • [분석/조사] 나이키 골프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조사] 나이키 골프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H I S T O R Y 1947년 오레곤 대학의 첫 육상팀 감독 빌 헤이워드의 성공 그의 이름을 딴 헤이워드 필드는 나이키의 비공식적 근원지 1948년 올림픽 출전 선수이자 올림픽 팀 코치인 빌 바우어만이 오레곤 대학의 육상팀 감독직 수행 1957년 빌 바우어만과 그의 팀 소속이 된 중거리 러너 필 나이트의 첫 만남 1962년 필 나이트는 일본 오니츠카 타이거사롸 접촉, 즉석에서 ‘블루 리본 스포츠’ 라는 회사를 만듬 창립 첫 해의 매출은 8천 달러, 250달러의 이익 1964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