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소셜커머스-오픈마켓의 시장 현황,오픈마켓이란,옥션 성공,g마케팅사례,11번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오픈마켓&소셜커머스-오픈마켓의 시장 현황,오픈마켓이란,옥션 성공,g마케팅사례,11번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316492
수정일 2014.12.09 등록일 2014.12.08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오픈마켓&소셜커머스,오픈마켓의 시장 현황,오픈마켓이란,옥션 성공,g마케팅사례,11번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Chapter 1. 오픈마켓
1) 오픈마켓의 정의 및 구조
2) 오픈마켓의 시장 현황 및 역사
3) 오픈마켓의 대표업체

Chapter 2. 소셜커머스
1) 소셜커머스의 정의 및 구조
2) 소셜커머스의 시장 현황 및 역사
3) 소셜커머스의 대표업체 – 쿠팡
4) 소셜커머스의 미래

본문내용

오픈마켓&소셜커머스-오픈마켓의 시장 현황,오픈마켓이란,옥션 성공,g마케팅사례,11번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오픈마켓이란?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직접 상품을 등록·거래하는 중개형 인터넷 쇼핑몰
① 구매자 = 판매자
② 수수료 수익 = 영업이익
③ 판매자의 자율적인 판단과 결정
④ 구매자의 의견을 직접적으로 수렴
⑤ 테마별로 특화된 다양한 상품
오픈마켓의 구조
오픈마켓의 유통경로 = C2C형 판매방식
->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의 B2C형 판매방식에 비해 판매수수료↓
오픈마켓의 외형적 요인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오픈마켓&소셜커머스-오픈마켓의 시장 현황,오픈마켓이란,옥션 성공,g마케팅사례,11번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인터넷쇼핑몰의 트렌드와 주요 종합쇼핑몰, 오픈마켓의 매출동향, 사업전략 분석 (07년, 1/4)
  • 인터넷쇼핑몰의 트렌드와 주요 종합쇼핑몰, 오픈마켓의 매출동향, 사업전략 분석 (07년, 1/4) 나. 백화점, 유명 소호몰 상품으로 오픈마켓과 차별화 - 롯데닷컴은 롯데백화점의 여성의류와 화장품 브랜드 90% 이상을 온라인에 입점시켜 전체 매출의 40%이상을 차지 - 대구백화점과 103개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 CJ몰은 백화점 상품 주문 건수가 전년대비 5배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7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입점시켜, 올해 250억~3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 - 디앤샵은 삼성플라자와 제휴를 맺었으며, GS이숍이나 우리홈쇼핑 등은 자사의 TV홈쇼
  • 오픈마켓 전략수립,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 핵심 성공 요인, 기능 전략, C2C에서 E-Market place(B2B)로의 확장가능성
  • 오픈마켓 전략수립,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 핵심 성공 요인, 기능 전략, C2C에서 E-Market place(B2B)로의 확장가능성 I. 들어가며 이번 보고서에서는 온라인 오픈마켓 산업에서의 성공을 위한 전략 수립을 해 보았다. 가장 Standard한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기업전략-경쟁전략-기능전략 의 순서를 따랐다. 특히, 기능 전략의 수립에 있어서는 기업의 전 가치사슬을 다루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여 마케팅전략에 국한하여 살펴보았다. 그리고 전략 수립은 가장 보편적이고 잘 알려진 ‘옥션’과 ‘G마켓’을 그 대상으로 하였다. 혹자는
  • 오픈마켓의 정의와 옥션 vs G마켓 마케팅 비교
  • 오픈마켓의 정의와 옥션 vs G마켓 마케팅 비교 오픈마켓의 정의부터 시작하여 오픈마켓과 쇼핑몰 비교 시장조사 옥션 마케팅 지마켓 마케팅 발전 방향등을 제시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파워포인트는 jpg 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수정하실수 없습니다. 리포트 제출시 학번과 이름을 기재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전자상거래][EC][오픈마켓][옥션]전자상거래(EC)의 특징, 정책동향과 문제점 및 향후 과제(오픈마켓 옥션 사례)(전자상거래(EC) 3가지형태, 오픈마켓 옥션 사례, 전자상거래(EC) 문제점과 향후 과제)
  • [전자상거래][EC][오픈마켓][옥션]전자상거래(EC)의 특징, 정책동향과 문제점 및 향후 과제(오픈마켓 옥션 사례)(전자상거래(EC) 3가지형태, 오픈마켓 옥션 사례, 전자상거래(EC) 문제점과 향후 과제) 한 경제체제로부터 또 다른 체제로의 변환은 기존의 체제에서 축적된 경제적 잉여의 활용을 위한 여러 가지 방면으로의 노력이 새로운 기술과 결합되면서, 새로운 형태의 경제주체, 경제활동 및 경제조직 등이 발생하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철제도구의 사용이 농경사회의 정착을 가져왔었고, 증기기관과 공장제 생산조직이 결합되었을 때 산업혁명을 통하여 산업사회가 도래되었다
  • 오픈마켓의 현황과 미래
  • 오픈마켓의 현황과 미래 Ⅲ. 오픈마켓의 성장과 동향 1. 새로운 패러다임 오픈마켓(G마켓과 옥션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에서 전자상거래를 이용해본 사람 중 옥션이나 G마켓으로 구매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만큼 이들의 활약은 거의 독보적이다 본고를 작성하고 있는 필자 역시 옥션이나 G마켓은 특별히 필요한 물건이 없더라도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접속하고 있다. ‘쇼핑 중독’이라는 무시무시한 단어는 달갑지 않지만 그만큼 이들의 유인력(誘引力)은 막강하다. 그러나 이들은 다른 쇼핑몰과는 조금 다른 구조를 취하고 있다. 이것이 앞서 언급한 ‘오픈마켓’이라는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