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주제와 관련된 과학활동을 계획하고 그 활동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서술하시오.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생활주제와 관련된 과학활동을 계획하고 그 활동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서술하시오.

자료번호 s1396952
수정일 2016.11.28 등록일 2016.11.28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ae*******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생활주제와 관련된 과학활동을 계획하고 그 활동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주제와 관련된 과학활동 계획
2. 활동에 적합한 평가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생활주제와 관련된 과학활동을 계획하고 그 활동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생활주제는 유아의 주변생활 속에서 유아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내용을 교육과정으로 조직하고 구성하기 위한 개념의 조직체로 유아들의 발달을 고려하는 통합교육을 위한 하나의 접근방식으로 유아가 자신들이 속한 사회문화적 환경 안에서 즐기고 느끼고 알아가기 위한 한 판을 제공해준다. 유아들이 유아교육기관에서 생활하는 동안 경험할 수 있는 또 마땅히 경험해야 하는 내용을 동질적인 특성을 중심으로 범주화하여 묵은 것으로 만3~5세 유아들이 흥미 있게 활동할 수 있는 내용,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5개 영역을 통합적으로 다룰 수 있는 내용들을 기준으로 하여 생활주제들을 선정하였다.
.
.
Ⅱ 본론
1. 생활주제와 관련된 과학활동 계획
본인이 선정한 생활주제는 세계 여러 나라이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유아 주변에서 보다 접하기 쉬운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모습이나 의식주, 문화유산, 여러 나라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세계의 자연 현상 등을 다양한 놀이와 활동을 통해 경험해 보도록 구성된다. 이와 관련된 과학활동을 계획하면 다음과 같다.
ㆍ활동명
레인스틱에서 신기한 소리가 나는 이유
ㆍ활동목표
첫째, 남아메리카 원주민의 악기에 대해 안다.
둘째, 악기에서 신기한 소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안다.

참고문헌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 박미정, “생활주제에 따른 3세, 4세, 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연계성 분석”, 중앙대, 2015
- 황해익외,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08
- 전라남도 교육과학연구원, “유ㆍ초 연계 교육 활동 자료”, 2009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생활주제와 관련된 과학활동을 계획하고 그 활동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서술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세계여러나라>환경구성, 환경구성교구, 생활계획안, 생활주제별 활동계획안 주간계획안, 일일계획안, 단위계획안
  • 생활주제 : 세계여러나라 쌓기 놀이 • 블록-유니트 블록, 레고 블록, 종이벽돌 • 블록 소품류-민속의상을 입은 사람 모형 블록 역할 놀이 • 세계 여러 나라 옷 입기-기모노, 멕시코 모자, 인디언 모자, 중국 민속의상 • 세계의 음식점 놀이-음식 모형(스시, 스파게티, 우동, 햄버거, 카레, 쌀국수, 피자, 스테이크), 식탁, 소꿉놀이 셋트, 종이돈, 앞치마 듣기 • 녹음 테이프와 책, 카세트, 헤드폰-세계의 언어가 녹음된 테이프 말하기 • 융판 동화-아기악어의 세계여행 읽기 &#
  • 세계여러나라 의식주 전통
  • 세계여러나라 의식주 전통 브라질의 의식주 이미 알려진 바대로 브라질은 세계 인종 박물관이라 할 만큼 다양한 인종들이 모여 살고 있는데, 1999년 브라질 지리 및 통계원(IBGE)의 인구조사에 따르면 총 인구중 백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54.0%, 짙은 갈색의 혼혈인이 39.9%, 흑인이 5.4%이며 기타 황인종과 인디오들이 0.6%라고 합니다. 그런데 기타 인구중 브라질 원주민인 인디오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사실상 전무한 편으로 현재 약 20-30만명 전도가 생존해 있다고 합니다. 포르투갈인들이 브라질을 발견한 무렵에는 300-600만 정도의 인디오들이 약 1000여
  • 의상학과-세계여러나라의 전통의상(나라별사진자료첨부)
  • 의상학과-세계여러나라의 전통의상(나라별사진자료첨부) 1> 전통의상의 의미 인간 생활에 있어서 의복이라는 것은 단지 추위를 피하는 것 이상의 그무엇을 의미하고 있다. 각 지역의 특색과 그지역 문화와 사람들을 대변하는 하나의 기준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그 무엇중에 하나가 의복이 아닐가한다. 세계 각 지역의 전통의상은 저마다 그지역의 특성과 지역인들의 기호에 어울리게 발전해왓다. 이러한 각국의 전통의상들을 살펴봄으로서 그나라의 문화와 전통에 대하여 한걸음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다. 각국의 전통의상들의 의미와 특징들을 살펴봄으로서 서로다른 문화의 차이와 그지
  • 세계여러나라음식
  • 우리나라의 음식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김치입니다. 우리나라의 음식 2 쌀(멥쌀과 찹쌀)을 주로 하고, 그 밖의 곡류로 만든 가공식품. 종류:인절미, 송편, 팥떡, 공주 떡 등
  • 세계여러나라 단원 아침모임 계획안
  • 부분수업계획안 담 임 원 감 원 장 일 시 2008년 11월 3일 월요일 실 습 자 유 은 미 주 제 세계여러나라1 집단유형 대집단 대상연령 만 3세 소요시간 27분 활동유형 아침모임 활 동 명 교구소개 활동목표 1. 하루일과를 알고 생활한다. 2. 새로운교구에 관심을 가진다. 활동자료 융판, 날짜판, 일과판, 이름표, 세계여행 교구(주사위, 세계여행판, 태극기카드), 쟁반, 헝겊 교육과정 관련요소 [사회생활] 󰋼 나의 일 스스로하기 - 하루 일과를 알고 생활한다. [탐구생활] 󰋼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