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폴란드 진출사례와 동유럽진출 전략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프리미엄

LG전자의 폴란드 진출사례와 동유럽진출 전략

자료번호 s1441724
수정일 2018.04.11 등록일 2018.04.11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hb****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본 자료는 LG전자의 폴란드 진출사례와 동유럽진출 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LG전자의 회사개요 및 해외진출의 필요성, 동유럽시장의 교두보인 폴란드 경제와 시장분석, LG전자의 폴란드 시장 진출,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시장 진출 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Ⅰ. 머 리 말
Ⅱ. LG전자의 회사개요 및 해외진출의 필요성
1. LG전자의 회시개요
2. LG전자의 해외진출의 필요성

Ⅲ. 동유럽시장의 교두보인 폴란드 경제와 시장분석
1. 폴란드 시장의 잠재력
2. 저비용 고매력의 폴란드
3. EU시장과 동유럽시장진출의 교두보

Ⅳ. LG전자의 폴란드 시장 진출
1. 동유럽시장의 교두보 폴란드의 매력
1) EU의 디지털 전진기지
2) 저렴한 인건비와 환경여건
3) 수직계열화를 통한 시너지 창출
4) 수요증대
2. 폴란드와 LG전자의 WIN-WIN 전략

Ⅴ.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시장 진출 전략
1. 한국의 다른기업의 폴란드 시장 진출 사례
2. 한국 기업의 폴란드 진출시 고려사항
1) 브랜드 신뢰도
2) 폴란드 중소기업간 제휴
3. 동유럽의 밝은 경제 전망과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 진출여건

Ⅵ.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LG전자의 폴란드 진출사례와 동유럽진출 전략
Ⅰ. 머 리 말
최근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방법이 무역위주에서 현지직접투자(FD1)를 통한
현지생산 위주로 옮겨가고 있다. 한국에서도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와
같은 다국적기업들이 생겨나고 해외현지생산의 비중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한국은 예전에 값싼 노동력을 바탕으로 한 노동집약적 산업에서 벗어나
첨단기술이 필요한 전자산업이나 자동차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바,
동유럽 중에서도 시장경제 체제로의 전환을 가장 성공적으로 이루어 냈으며
앞으로의 경제전망도 가장 밝다고 평가받는 국가인 폴란드 상황에 대해 분석하고 매력있는 폴란드 시장에 진출한 LG전자의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가 동구권진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고 그 시사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Ⅱ. LG전자의 회사개요 및 해외진출의 필요성

1. LG전자의 회사 개요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 50년간 전자통신분야에서 한국의 전자
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현재 과감한 R&D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리더십과 마켕팅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다.

LG전자는 사업영역을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CDMA단말기,GSM단말기,4G단말기)
디지털어플라이언스(에어컨,세탁기,냉장고,전자레인지등),디지털디스플레이(O'LEDTV, LCD모니터, 핵심기술부품),디지털 미디어부문(PDA MP3등 모바일 제품)으로 나눠서 활동하고 있다.

바일 커뮤니케이션즈는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의 융합되는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를 맞아 앞선 모바일 네트워크 세상을 여는데 한 몫하고 있고, 디지털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는 프레미엄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는 세계최고수준의 첨단기술과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세계특허 위치에서도 선두권에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사업의
경우 복합형제품(DVD플레이어, 홈씨어터시스템)을 통해 멀티 미디어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표 1> 최근 매출액 및 경상이익 현황 (단위 : 억원)
2010년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매출액
557,538
577,399
551,226
581,404
590,408
565,090
553,670
경상이익
1,765
3,316
12,167
12,847
18,286
11,923
13,378
2. LG전자의 해외진출의 필요성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그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바 LG 전자 또한 마찬가지로 그필요성이 대두되었다.
1)기존 수출시장 유지와 신시장 개척을 위해서다. 생산기지를 해당국으로 이전하면 제품에 현지 소비자의 기호, 문화, 관습 등을 반영하기 용이하고, 현지소비자들의 기업에 대한 거부감을 없앨 수 있다.
2)생산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낮은 인건비와 해당 국가의 재정적, 법률적
지원은 기업의 생산효율성을 높이는데 큰도움을 주는 것이 현실이다.
3)현재 국내 생산 환경의 악화도 큰 이유이다. 국내시장의 경우 현소한 시장환경,
정부의 과도한 간섭과 규제, 국내임금, 금리, 토지개발비, 물류비의 상승등 기업
생산환경의 전반적인 악화가 기업들로 하여금 해외로의 생산기지 이전을 모색
하게 하였다
4)세금을 줄일수 있다. WTO라는 무역기구가 있지만 각국은 블록내 경제기구 가입 여부에 따라 관세의 차이를 두고자한다. 그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LG전자의 폴란드 진출사례와 동유럽진출 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LG전자의 PDP TV 해외 진출 사례 요약
  • LG전자의 PDP TV 해외 진출 사례 요약 4P 전략 ▸Product 전략 【PDP TV는 업체마다 고유한 PRODUCT를 가지고 있는데 지금까지 일본업체가 출시하지 않은 고유한 SEGMENT를 가지고 마케팅. Silver색상보다는 좀더 자연스럽고 Stainless steel에 가장 가까운 색상으로 MARKETING.】 ▸Price 전략 【PDP 제품이 고가격이기는 하지만 세계 최대의 PDP인만큼 가격설정이 중요함. 또한 LG가 양산체제를 갖추고 있고, 계속되는 기술개발과 부품의 국산화로 원가절감을 예상. 폴란드 공장을
  • LG전자의 브라질 진출사례
  • LG전자의 브라질 진출사례 Ⅰ. 서론 브릭스 4개국은 현재는 세계 GDP의 약 8% 밖에 차지하지 못하지만, 인구만 따져도 약26억이 넘을 정도로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이정도의 인구는 세계 인구의 43%에 육박한다. 골드만삭스에서 발표한 보고서에서는 2040년경에는 중국, 인도, 브라질, 러시아 순서로 브릭스의 국가들이 G7의 국가를 제치고 경제적대국으로 성장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전형적인 수출 지향적 국가특징을 가진 우리나라로써는 브릭스의 잠재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해하며, 단순한 기회확장으로써가 아닌 미래 생존의 의미로 받아들일 필요성이 있다. 우리나라
  • lg전자의 베트남 진출 사례
  • lg전자의 베트남 진출 사례 Ⅰ. 서 론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배경을 살펴보면 첫째, 해외자원의 도입과 활용 그리고 해외의 최신기술을 습득하거나 해외인력을 활용하려는 것이다. 둘째, 국내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으로 해외직접투자를 통해 국내의 비교열위산업을 해외로 이전하여 비교 우위산업으로 전환하고 국내 여유자본을 투자하여 직접적인 투자수익을 얻으려는 것이다. 셋째로 해외직접투자는 지속적인 수출증대를 위해서도 필요하다. 직접투자는 수출시장을 확대시켜 줄뿐만 아니라, 무역장벽을 극복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 주기도 한다. 넷째로 해외직접투자는 교역 상대국과 경제협력
  • LG전자 중국시장 진출 전략
  • LG전자 중국시장 진출 전략 Ⅰ부 ABOUT CHINA 1. 중국 진출의 당위성 최근, 중국의 개방화에 따라 세계 수많은 유수 기업 및 중소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이 활발하다. 전 분야에 걸친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는 중국 시장이 기업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비추어지는 이유는 바로 선발 진입자의 이익이 큰 시장(자동차, 유통시장 등)이라는 데 있다. 비단 선발 진입자가 아니더라도, 시장이 넓고 수요가 끊임없이 창출되고 있다는 점, 포화 상태의 시장이 선진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 등이 후발 주자들로 하여금 ‘China Dream’을 꿈꾸게 한다. 그러나 중국은
  • LG전자의 독일 냉장고시장 진출 성공사례 : 마케팅전략 해외시장개척
  • LG전자의 독일 냉장고시장 진출 성공사례 : 마케팅전략 해외시장개척 pdf문서입니다.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