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활동의 평가 중 평가의 내용과 방법에 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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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미술활동의 평가 중 평가의 내용과 방법에 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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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동미술활동의 평가 중 평가의 내용과 방법에 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활동의 평가의 내용과 방법
2. 본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평가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미술활동의 평가 중 평가의 내용과 방법에 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아동들에게 있어서 미술활동은 무엇인가 새롭고 자기만의 것, 그리고 유일한 것을 창조하는 많은 경험들을 결합시켜 주는 하나의 과정이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선, 모양, 색을 선택하고, 변형하고, 배열하기 위해 그림의 내용, 스타일, 형태와 구도 등의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종합하여 아동으로 하여금 생각과 느낌, 사건 또는 관찰한 것을 전할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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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아동미술활동의 평가의 내용과 방법
학습 활동 후 결과물 측정을 위한 측정 근거는 평가 유형 중에서 예술적 평가와 교육적 평가 그리고 분석 평가와 종합 평가를 들 수 있다. 먼저 예술적 평가란 아동의 작품을 성인의 작품으로 간주해서 소위 작품성만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것을 말하며 미술실기 대회 또는 전람회에서의 평가와 같이 미술가의 시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다. 평가의 기준은 작품이 성실하면서 자유롭고 보다 창조적인 표현이 되어 있는가에 초점을 둔다.

참고문헌

- 이근정, “아동미술교육에서 평가를 통한 작품의 완성도가 갖는 의미 분석”, 경희대, 2005
- 박라미, “아동미술표현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영남대, 2009
- 최재영, “아동미술활동의 지도와 이해”, 창지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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