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 준비좋은 유아교사경력 교사유치원 교사의 자질유아교사 지식유아교사 양성 교육예비유아교사의 학습
해당 자료는 18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8
  • 프리미엄

유아교사 준비좋은 유아교사경력 교사유치원 교사의 자질유아교사 지식유아교사 양성 교육예비유아교사의 학습

자료번호 s1462701
수정일 2018.11.23 등록일 2018.11.22
페이지수 18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4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유아교사 준비,좋은 유아교사,경력 교사,유치원 교사의 자질,유아교사 지식,유아교사 양성 교육,예비유아교사의 학습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1)개념의 정의

▶교사에게 필요한 지식은 같은 내용이라도 여러 가지의 형태로 존재할 수 있다

1.명제지식

-명제지식이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모든 상황에 적용될 수 있는 규칙이나 원리를 의미란다.

2.사례지식

-사례지식이란 하나의 원리가 실제 상황에 다양하게 적용된 예를 의미한다.

3절차지식

-절차지식이란 명제 지식이 실제상황에 적용되기 위해 필요한과정을 의미한다.
교사들이 명제적인 지식의 습득에만 그치지않고 교실이라는 상황과 연결하여 실제 교수 과정에 적응할 수 있는 사례 지식과 절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사 양성 교육과정이 구성되어야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유아교사 준비좋은 유아교사경력 교사유치원 교사의 자질유아교사 지식유아교사 양성 교육예비유아교사의 학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 좋은 발문을 위한 노력
  •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 좋은 발문을 위한 노력 I. 유아교사의 발문 1) 발문의 정의 모르는 입장에 서 있는 사람을 향하여 던지는 물음을 '질문'이라 하고, 교사가 유아의 학습 활동을 조성하기 위해 던지는 문제 제기를 '발문' 이라 한다(김진영 외, 2006). 넓은 의미에서 발문은 유아의 학습 상황에서 교사가 사용하는 모든 언어를 의미한다. 즉, 유아의 말을 경청하는 것, 유아에게 질문하는 것, 유아와 대화하는 것 등 유아의 사고를 자극하고 정서를 풍부하게 하며, 발달을 촉진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가진 교사의 모든 언어가 발문이 되
  • 영유아 보육료지원 시행에 대한 의견과 보육교사 및 보육시설이 준비해야할 과제 A+
  • 1. 보육료 지원에 대한 의견 2013년 2월부터 0~5세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보육료 지원이 전면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보육료 지원에 대한 나의 소견을 정리하여 보고자 한다. 영유아 보육료 지원의 경우 여러 개의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어 영유아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들이 확인하는 데 있어서 헷갈릴 정도로 어렵게 제시해두어 엄마들이 산정하여 계산하기 어려울 것이라 보여 진다. 2013년 2월 현재 0~5세 보육료 지원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영유아들에게만 해당이 되며 소관부처가 분리되다보니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보육료지원 혜택이 내려지지 않고 있다
  • 교사-유아,유아-유아,교사-부모의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사-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서 본인의 생각을 토론해 주십시오
  • 교사-유아,유아-유아,교사-부모의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사-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서 본인의 생각을 토론해 주십시오 교사 - 교사 관계 1. 교사와 교사의 관계의 의미와 중요성 보육시설은 나이, 성격, 생활방식, 지식 등이 각기 다른 사람들이 서로 어울려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생활하는 공동체이다. 그래서 간혹 오해와 갈등이 생겨나기도 하고 지나친 경쟁과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자칫 동료 교사의 존재나 소중함을 잊기 쉬우며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조직 내 불화를 야기하기도 한다. 그러나 동료교사는 보육시설의 목표를 추구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동반
  • 유아를 위한 문학교육을 준비할 때 교사로서 고려해야 할 점을 유아의 발달 특성과 연관 지어 설명
  • 유아를 위한 문학교육을 준비할 때 교사로서 고려해야 할 점을 유아의 발달 특성과 연관 지어 설명 1. 유아문학의 개요 1) 유아문학의 개념  유아문학이란 아동문학의 개들 속에 포함될 수 있으며 그 대상에 있어서 출생부터 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내용과 형식을 갖춘 문학이라 할 수 있다(이상금·장영희, 1986). 즉 동요나 동시, 동화처럼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기의 특징에 맞게 만들어 놓은 문학 장르를 말한다.  Sutherland 와 Arbuthnot(1991)은 아동문학을 아동들이 읽고 즐기는 책임과 동시에, 아동을 위하여
  • 유아 교사의 역할 4가지를 쓰고 그 중 상호협력자의 역할에서 부모와 의사소통의 좋은 방법을 생각하여 다양한 방법을 계획하시오.
  • 유아 교사의 역할 4가지를 쓰고 그 중 상호협력자의 역할에서 부모와 의사소통의 좋은 방법을 생각하여 다양한 방법을 계획하시오. Ⅰ 서론 유아교사의 역할에 관한 관점은 시대에 따라 조금씩 변화해 왔다. 초기의 학자들은 유아교사의 역할이 어머니의 역할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보았기 때문에 유아들의 건강과 안전을 돌보아 주는 역할이 유아교사의 주된 역할인 것으로 생각하였다. 시간이 지나면서 가르치는 교사로서의 역할을 강조하기 시작하여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평가하는 자로서의 역할이 첨가되었다. 1980년대 이후에는 교직 전문성의 조건 가운데 하나인 자율성이 강조되면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