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및신사업마케팅 ) 신상품 사례를 찾아 해당 상품의 마케팅 전략과 출시 전략을 분석하고 비판하십시오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신상품및신사업마케팅 ) 신상품 사례를 찾아 해당 상품의 마케팅 전략과 출시 전략을 분석하고 비판하십시오

자료번호 s1497068
수정일 2020.02.15 등록일 2019.06.03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신상품및신사업마케팅 ) 신상품 사례를 찾아 해당 상품의 마케팅 전략과 출시 전략을 분석하고 비판하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2. LG 롤러블 TV의 출시배경
3. LG 롤러블 TV 마케팅
1) 타깃과 포지셔닝
2) 마케팅 믹스
3) 초기 고가 전략
4 나의 분석
1) 마케팅 전개
2) 고가의 가격과 시장의 미온적 반응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신상품및신사업마케팅 ) 신상품 사례를 찾아 해당 상품의 마케팅 전략과 출시 전략을 분석하고 비판하십시오
Ⅰ. 서론
신제품 마케팅은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올바르게 아는 것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 고객이 원하는 가치가 어디에 있는지를 먼저 알고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기업이 자신이 가진 자산을 돌아보기 위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하며, 이때 기업은 기술력이나 추진력, 타사와의 비교에서 나오는 경쟁 우위나 기업 인지도 등을 파악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의 전개가 이루어져야 효과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플랙시블 디스플레이라는 새로운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된 LG의 롤러블 TV의 출시와 마케팅에 대해 살펴보고 그를 통해 효과적인 신제품 마케팅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LG 전자는 2019년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및 IT 전시회라 할 수 있는 CES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선보였다. 이것은 65인치의 롤러블 TV로 2018년 11월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로부터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CES 공식 어워드의 파트너 엔가젯으로부터 ‘최고 TV’에 선정되었고 월스트리트 저널을 비롯한 수많은 세계 유력 매체로부터 여러 차례 상을 받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제품이다.

참고문헌

혁신상 수상작에서 이색 제품까지…CES 2018 '눈도장' 베스트 10 (IT 조선, 2018.01.13.)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13/2018011385001.html
[오늘Who] 권봉석, LG전자 롤러블TV로 (비즈니스포스트, 2019.01.10)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09817
디스플레이 폼 팩터 혁신의 전개 방향 (LG 경제연구원, 2017)
http://www.lgeri.com/report/view.do?idx=19580
[단독]LG, 롤러블TV 4000만원대 출시…예상가격 절반 수준 (머니투데이, 2019.03.04.)
https://www.msn.com/ko-kr/money/topstories/%EB%8B%A8%EB%8F%85lg-%EB%A1%A4%EB%9F%AC%EB%B8%94tv-4000%EB%A7%8C%EC%9B%90%EB%8C%80-%EC%B6%9C%EC%8B%9C%E2%80%A6%EC%98%88%EC%83%81%EA%B0%80%EA%B2%A9-%EC%A0%88%EB%B0%98-%EC%88%98%EC%A4%80/ar-BBUl6mO?li=AA59AB&%25252525253Bocid=spartandhp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신상품및신사업마케팅 ) 신상품 사례를 찾아 해당 상품의 마케팅 전략과 출시 전략을 분석하고 비판하십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제마케팅의 성공 또는 실패 사례 - 글로벌 기업 맥도날드
  • 국제마케팅의 성공 또는 실패 사례 - 글로벌 기업 맥도날드 국제마케팅의 성공 또는 실패 사례 - 글로벌 기업 맥도날드,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마케팅 조사, 맥도날드 마케팅 분석, 맥도날드 마케팅 실패사례, 국제마케팅 소개, 국제마케팅 조사, 국제마케팅 개요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국제마케팅의 성공 또는 실패 사례” 주제를 접하고 생각이 많아졌다. 우선 한 회사의 성공, 실패 사례를 할 것인가, 아님 동일분야의 성공, 실패 사례를 비교분석할 것인가 하는 생각이었다. 조원들끼리 토의를 해 본 결과 세계시장에서 햄버거 판매율이 1위인 맥도날드로 선정했다. 맥도날드는 현지화전략을 성공적으로 적용시켜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2. 맥도날드의 상징 \'황금아치\' <<그림>> 황금 아치는 맥도날드의 상징 마크인 M을 말한다. 맥도날드 점에는 항상 이 황금아치가 지붕위에 솟아 있거나 간판에 크게 그려져 있다. 맥도날드가 들어선 곳이면 그곳은 내가 익숙한 문화가 있는 곳이고, 그래서 모험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확신을 심어준다 3. I’m lovin’it (맥도날드의 세계적으로 공통된 캠페인) I\'m lovin\' it이란? 일종의 감탄사로 최고로 기분 좋은 상태, 최고로 만족한 상태를 말한다. 맥도날드의 새로운 광고를 보면 등장하는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은 일상 생활에서 즐거움을 찾고 그 모든 것에 대해 I\'m lovin\' it이라고 부르짖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그런 일상엔 맥도날드가 깊숙이 들어와 있음을 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i\'m lovin\' it 광고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맥도날드에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와, 맥도날드가 그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에 대해 내용을 전하고자 한다. I\'m lovin\' it은 전 세계 100여 개 국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는 맥도날드의 최초의 통합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는 단순히 새로운 슬로건이나 광고 캠페인을 넘어서 다시 한 번 맥도날드의 붐을 일으키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접근이기도 한 것이다. 즉 맥도날드는 i'm lovin' it 캠페인을 통해 전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Ⅱ 글로벌 기업 - 맥도날드 1. 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 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 지 51년이 된 2006년 맥도날드는 전 세계 121개국, 3만 여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다졌다. 맥도날드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서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이다. 맥도날드는 세계 전역의 1만개가 넘는 매장에서 매일 2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패스트푸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분당 13,000명의 손님들이 맥도날드를 찾는다는 이야기이다. 2. 맥도날드의 역사 1954년 레이크락Ray A, Kroc)이 샌버나디노에 있는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 그들이 경영하는 스피디 시스템을 보고 프렌차이즈 대행인으로 나섬 '맥도날드'란 이들 형제의 이름을 딴 것으로, 새로운 개념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맥도날드'에서 유래했다. 1955년 레이크락은 첫 번째 맥도날드 프렌차이즈 매장을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세움 1961년 레이크락이 맥도날드 형제로부터 2.7백만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