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VS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항공산업의특징,대한한공,대한항공SWOT분석,아시아니항공,아시아나항공SWOT분석,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비교
해당 자료는 24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4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대한항공VS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항공산업의특징,대한한공,대한항공SWOT분석,아시아니항공,아시아나항공SWOT분석,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비교

자료번호 s1530553
수정일 2020.05.21 등록일 2020.05.21
페이지수 2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대한항공VS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항공산업의특징,대한한공,대한항공SWOT분석,아시아니항공,아시아나항공SWOT분석,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비교

목차

1.항공산업의 특징
2.대한항공
1)경영이념 및 연혁
2)SWOT 분석
3.아시아나 항공
1)경영이념 및 연혁
2)SWOT 분석
4.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비교
5.대한항공 성공요인
6.상생전략

본문내용

대한항공VS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항공산업의특징,대한한공,대한항공SWOT분석,아시아니항공,아시아나항공SWOT분석,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비교
1.많은 수의 항공기 확보
-상대적으로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보다 많은 수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고 이는 종업원의 수,취항 노선의 수의 우위로 연결.
2.국제적 인지도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과는 달리 세계 유수의 항공사와  경쟁을 해도 뒤쳐지지 않을 만큼의 명성과 인지도를 보이고 있음.
3.강한 동맹체 구성
-델타항공,에어프랑스,에어로 멕시코 등과 국제적 항공 제휴체인 ‘스카이 팀’을 출범.

1.안전성 인식이 낮음
-괌 비행기 폭파 사고 등으로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사보다 고객들에게 안전하다는 인식을 심어주지 못함.
2.타 산업에 비해 자원 조달 비중이 높음
-주요 원재료인 항공유의 해외의존도가 큼
3.국내 시장에서의 낮은 선호도
-괌 비행기 폭파 사고 등으로 국내선 운항에 있어서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사보다 인지도가 떨어짐.
4.노후 항공기라는 인식
5.경쟁사(아시아나 항공)에 비해서 비싼 가격
-수요의 관리에서 대단히 중요한 요인이 바로 가격 하지만 대한항공은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사보다 평균1~2만원 정도(국내선 기준) 비싼 가격에 운영
6.경쟁사에 비해 낮은 품질지수
-대한항공은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사보다 KS-SQI(서비스 품질지수)에서 더 낮은 점수를 얻음.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대한항공VS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항공산업의특징,대한한공,대한항공SWOT분석,아시아니항공,아시아나항공SWOT분석,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비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019년 지상직승무원 자기소개서 합격서류) 항공사 지상직승무원 자기소개서 우수샘플 [항공사지상직 취업 자소서/자기소개서 샘플/지원동기][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지상직승무원 자기소개서]
  • (2019년 지상직승무원 자기소개서 합격서류) 항공사 지상직승무원 자기소개서 우수샘플 [항공사지상직 취업 자소서/자기소개서 샘플/지원동기][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지상직승무원 자기소개서] 사람중심의 기업문화는 평생 직업터전을 결정하는 저의 기준에 부합하며 더욱 진심을 담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곳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중략 ) “고객을 향한 관심레이더를 풀가동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실전경험을 발휘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서 현장맞춤서비스를 갖춘 00항공의 지상직 일원으로 활약하고 싶습니다. 고객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는 업무에 경험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비교분석(이미지,경영전략,항공동맹, 경쟁전략까지 포함)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비교분석(이미지,경영전략,항공동맹, 경쟁전략까지 포함) -“스카이 패스”제도 시행 -대한항공, 제휴사 이용시 마일리지 적용 -마일리지로 스카이팀 항공사 이용가능 -마일리지로 호텔에 투숙하는 “마일로 호텔로”
  • 항공사업(대한항공 vs 아시아나)
  • 항공사업(대한항공 vs 아시아나) 최근의 세계항공운송업계는 1978년 규제완화법이 발표된 이후 항공자유화의 확산, 민영화, 항공사의 세계화 및 초대형 항공사의 집단형성 등의 현상과 추세변화에 의해 지속적 성장을 향한 세계 항공운송사간의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아시아나 항공이 후발업체로서 다양한 마케팅과 서비스를 시도하자 대한항공도 이에 따라 아시아나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자금력을 바탕으로 외국 항공사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하여 적극적인 해외 노선 및 국내 노선의 확장과 함께 스카이 패스, 모닝캄 클럽 운영, 리무진 버스제 도입, 미국 사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Japan Airlines 항공사에 대하여 조사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Japan Airlines 항공사에 대하여 조사 1. 대한항공 주요연혁---------------------------------------- 2000.06 -Global Alliance “SkyTeam” 출범 2000.09 -"SkyTeam Cargo" 출범 2000.10 -뉴욕 J.F.K 공항 전용화물터미널 개장 2001.02 -항공기 동체에 제주 상징물 그려넣은 '하르비' 이륙 2001.03 -인천 화물터미널/기내식시설 준공 2001.05 -미 유나이티드 항공으로부터 '올해의 최우수 기내식 공급사'에 선정 2001.11 -미
  • 대한항공 SWOT분석(OS,TS,OW,TW전략 포함)및 SPT와 4P전략
  • 대한항공 SWOT분석(OS,TS,OW,TW전략 포함)및 SPT와 4P전략 1. 대한항공 SWOT 분석 SWOT분석이란?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 (strength)과 약점(weakness)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 (opportunity)와 위협 (threat)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것 STP분석이란? (Segmention)시장을 세분화하고 , (Tageting)이에 따른 표적시장의 선정, (Positioning)표적시장에 적절하게 제품을 포지셔닝하는 일련의 활동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