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알아보기, 초등 수학 지도안, 2015 개정 2학년 2학기 4단원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품질인증

달력 알아보기, 초등 수학 지도안, 2015 개정 2학년 2학기 4단원

자료번호 s1541981
수정일 2023.05.22 등록일 2020.11.13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w*****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2)수학-받아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두 자리 수, 세 자리 수)의 계산하기(세안)
  • 2학년 1학기 4단원에서 받아올림이나 받아내림이 한 번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과 뺄셈을 익혔으며 2학년 2학기 2단원에서 받아올림이나 받아내림이 없는 세 자리 수끼리의 덧셈 및 뺄셈을 학습하였다. 선수학습은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
  • 지도안-2학년)수학-7.시간알아보기-달력
  • 알아보기를 지도할 때는 단위시간마다 생활에 관련된 학습상황을 설정해 주고, 해결할 때에는 놀이 활동이나 구체적 조작활동을 실시하여 수학과에 대한 학습흥미를 높임과 동시에 시간과 시각, 달력에 대한 관계인식이나 개념형성을 깊게
  • 지식교육의 실제 둘째마당 한걸음 더. 되돌아보기
  • 지도안1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1. 단 원 : 둘째마당 한걸음 더. 되돌아보기 2. 지도의 실제 가. 본시 교수․학습 개요 나. 지도 과정 다. 판서 계획 2)지도안2 1. 2007 개정교육과정의 받아쓰기 학습 내용 2. 받아쓰기 내용 요소

소개글

- 초등 수학 지도안
- 단원 : 2학년 2학기 4단원
- 주제 : 달력 알아보기
- 2015 개정 교육과정

목차

1. 단원 지도 계획
2.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본시)
3. 평가 관점
4. 핵심 판서

본문내용

달력 알아보기, 초등 수학 지도안, 2015 개정 2학년 2학기 4단원
T, 오늘 날짜는 몇 월 며칠인가요? 아는 사람 있나요?
S, 11월 3일입니다.

T, 오늘은 11월 3일인데,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S, 휴대폰을 사용하면 됩니다.
S, 달력을 사용하면 됩니다.

T, 그러면 여러분 생일이 무슨 요일인지 어떻게 알 수 있 을까요?
S, 달력에서 생일을 찾아서 무슨 요일인지 봅니다.

참고문헌

- 2015 개정 초등 수학 2학년 2학기 교과서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달력 알아보기, 초등 수학 지도안, 2015 개정 2학년 2학기 4단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초등수학]3학년 1학기 3. 평면도형 3차시 지도안
  • 도입 - 동기유발 (8분) *집 모양의 자료를 제시한다. - 집은 어떠한 도형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학생들이 대답해 보도록 한다. (벽면이나 창문은 사각형, 문의 손잡이는 원, 굴뚝과 지붕은 삼각형으로 이 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때, 집의 각 부분이 떼어지도록 만들어 도형 별로 분류하게 되면 학생들의 이해를 시각적으로 도울 수 있다. - 우리 주변은 다양한 도형들이 모여 이루어짐을 알 수 있다. *오늘 학습할 내용이 삼각형임을 알려준다. 이에 따라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삼각형의 물체들을 알아본다. 교사는 미리 이러한 물
  • [초등지도안]4학년 수학지도안 (가-7.분수 (1~2차시))
  • 교수 - 학습 활동 ◉ 동기유발 자료 제시하기 (멀티자료-그림띄워주기) 사탕15개를 사촌동생 3명에게 나누어 주려고 합니다. 똑같이 나누어 주어야 싸우지 않을텐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몇 개씩 나누어 주어야할까요? ◉ 선수학습내용 상기하기 T;3학년때 분수 배웠죠? T;분수가 뭐죠? -1/2, 2/3, 3/4 같은 거요. T;누가 에 대해서 말해볼까요? -전체를 똑같이 4로 나눈 것 중에3을 나타냅니다. ◉ 학습목표 확인 -부분의 양을 전체의 양과 비교하여 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 -분수의 양은
  • 초등 수학교육 지도안
  • 초등 수학교육 지도안 (1)본 제재의 설정 이유 모든 수학적 활동의 기본이 되는 사칙연산을 자유자제로 할 수 있고, 나열된 수에서 연산을 추측해보는 활동으로 논리적으로 관계를 발견 할 수 있고 사고의 전환을 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수의 관계를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통찰력과 관계를 구조화, 조직화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목표이다. (2)본시에 활동하는 교제에 대한 고찰 수학 교과서에 나오는 게임이나 체험을 직접 해보게 하고 입체퍼즐이나 다양한 보드게임 등을 즐기게 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칫 수학적 계산 때
  • 초3수학지도안-8.길이와 시간(약안)
  • 초3수학지도안-8.길이와 시간(약안) ( 수학 )과 교수 - 학습 지도안 (약안) 단 원 명 - 8. 길이와 시간 본 시 학습제재 1Km의 단위 도입(2/10차시) 일 시 - 2003년 7월 4일 (금요일) 1교시 본 시 의 주 안 점 - 1Km의 단위를 알고, 1Km와 1m의 관계를 말할 수 있다. 단 계 도입- 학 습 내 용 동기유발 - 복습 교 사 - 달이야기 색칠한 부분을 분수으로 나타내고(도형제시)분수를 읽어 본다. 여러 가지 분수를 읽게한다. 분수로 써 본다. 주어진 분수를색칠 한다. 학생들이 직접
  • [초등지도안] 4학년 수학지도안 (가-7.분수 (3차시))
  • (전략...) ◉동기유발 <분수 빙고 놀이> 1.공책에 3x3빙고판을 만들어 교사가 불러주는 분수를 순서에 관계없이 쓴다. 2.교사가 부르는 분수를 표시한다 3.가로 세로 대각선 5줄이 맞으면 빙고 하고 외친다. 4.제일 먼저 외친 사람이 빙고왕이 된다. ◉ 학습목표 확인 분수의 종류를 이해하고 분류할 수 있다. (후략...)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