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의 특징 알아보기, 6학년 2학기 1단원, 초등 사회 지도안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품질인증

세계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의 특징 알아보기, 6학년 2학기 1단원, 초등 사회 지도안

자료번호 s1542311
수정일 2023.05.22 등록일 2020.11.16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w*****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초등 사회 지도안 6학년 2학기 1단원 (TS안)
- 주제 : 세계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의 특징 알아보기
- 2015 개정 교육과정 관련
- 위 주제는 2차시 분량인데, 본 지도안은 세계지도와 지구본에 관한 1차시 내용입니다. 본 지도안에 디지털 영상 지도 내용이 추가된다면 2차시 수업 내용이 될 수 있습니다.

목차

<교수학습과정안>
- 동기유발
- 공부할 문제 확인
- 공부할 순서 확인
- <활동1> 지구본과 세계 지도의 특징
- <활동2> 지구본과 세계 지도 이용 방법
- <활동3> 여러 나라의 위치 나타내기
- 적용 및 발전
- 차시 예고
* 핵심판서 *

본문내용

세계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의 특징 알아보기, 6학년 2학기 1단원, 초등 사회 지도안
T, 우리가 사는 지구에는 몇 개 정도의 국가가 있을까요?
S, 100개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S, 150개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S, 1000개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T, 지구상에는 200여개의 국가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난 번에 선생님이 내준 예습적 과제는 무엇이었나요?
S, 자신이 여행하고 싶은 나라와 그 이유를 정리해 오는 것이었습니다.

T, 자신이 여행하고 싶은 나라와 이유를 발표해 볼까요?
S, 저는 영국에 가고 싶습니다. 실제로 프리미어리그를 관람하고 싶습니다.
S, 저는 이집트에 가서 스핑크스를 보고 싶습니다.
S, 저는 일본에 가고 싶습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음식들을 먹어 보고 싶습니다.

참고문헌

- 2015 개정 초등 6학년 2학기 사회 교과서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세계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의 특징 알아보기, 6학년 2학기 1단원, 초등 사회 지도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초등사회과 수업안 적용 교수안 개발
  • 1. 문제의식 문제상황의 제시 합리적인 소비를 하지 않은 상황을 보여주면서 문제가 무엇인가를 확인시킨다. -경제 동화를 통하여 문제를 확인시킨다. -동화삽화를 보여주면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야기를 들려준 후에 문제를 통해 이번 단원의 내용을 생각해보게 한다. <이야기 문제> 1. 아내 다람쥐가 아팠을 때, 왜 돈이 없었을까요? 2. 처음에 다람쥐 부부가 돈을 쓰는 부분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3. 집에 갑작스런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4. 집에 있는 돈을 지출할 때,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을까요? -알뜰하고
  • 초등 임용고사 대비 <초등사회 교육과정> 문제 제작 스터디 자료
  • 초등 임용고사 대비 <초등사회 교육과정> 문제 제작 스터디 자료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 1. 다음은 사회과 교육의 목표에 대해 여러 가지 관점을 담고 있는 교사들의 대화 장면이다. 내용을 잘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5점) 김교사 : 무엇보다 사회과 교육의 목표는 ‘훌륭한 시민성’의 전달이라 할 수 있어요. 국가 문화유산에 대한 앎은 ‘훌륭한 시민’의 필수적인 요소이며, 따라서 나라의 역사와 정부 기구의 학습이 필요하지요. 즉, 지식과 더불어 가치와 태도의 바람직한 면을 전달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로인해 문화유산의 가치를 내면화 시키는데 사회과 교육의 초점
  • 정치영역 초등사회과 교수학습과정안
  • 정치영역 초등사회과 교수학습과정안 ◉전 차시 학습 상기 (‘아름다운 세상’ 노래 부르며 시작) ★여러분 우리는 지난 시간에 인권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인권이란 무엇이었죠? ★네... 아주 대답을 잘했어요. 인권은 인간이기 때문에 당연히 가지는 권리에요. 그럼 인권을 지키기 위해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 있었죠? ★네~이처럼 사회 관심에서 소외된 사람이나 열악한 집단인 사람들 또는 경제력이 부족하거나 법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사람 그리고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인권을 지키기 위해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라고 배
  • 초등사회과의 핵심
  • 초등사회과의 핵심 2주.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의 구조 과제: 초등사회과 교육의 성격, 목표, 내용, 방법, 평가에 대하여 구조의 측면에서 개괄적으로 논의하시오. 초등사회과 교육과정의 구조를 살펴보면 전체학생들에게 알맞은 목표를 세우고 그에 따라 내용을 구성하고 가르친(방법)것을 평가하는 것을 골조로 한다. 우선 사회과 교육의 성격을 살펴보면 공동체 성원으로서의 시민성, 통합성, 탐구방법의 강조, 지역성과 시사성, 일상생활 중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회과의 궁극적 목표는 민주 시민으로서 올바른 자질을 길러 주는 데 있으며 교과목표와 단원목표로 나누어 볼 수 있는
  • 초등3학년사회우리고장의모습단원전체지도안
  • 1. 단원설정의 취지 1)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그림 지도의 요소와 표현 방법을 이용하여 고장의 자연 환경과 인문 환경,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학교 주변의 마을을 그림 지도로 나타내기’. ‘고장의 지도읽기’를 통하여 읽을 수 있도록 활동형 교재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 주변의 모습에서 ‘학구’로, 다시 관찰 지역을 자신이 살고 있는 고장인 ‘구,읍’까지 확대시키면서 그림 지도를 이용한 기초적인 작도 및 독도 기능을 습득시키고, 아울러 생활 모습과 자연 환경과의 밀접한 관계를 인식하도록 한다. ❶학교 주변의 모습 마을 모습을 그림지도로 나타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