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Telecom의 고객 만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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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Telecom의 고객 만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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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SK Telecom의 고객 만족 전략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기업연혁

<본론>
설문지 내용
* 10대, 20대의 SK telecom 이미지
30대, 40대의 SK telecom 이미지
* 각 세대별 선택이유와 요금제 선택 이유
* 추가서비스 시 추가되었으면 하는 서비스
* SK 텔레콤 서비스만족과 계속 이용 가(加) 설문내용
SK 텔레콤의 마케팅 전략과 부가서비스 전략
타 이동통신업계 비교

<결론>
각 이동통신업계의 포커스
곧 있을 이동통신 통합에 따른 SK telecom의 영향
프로젝트를 마치며

참고문헌&참고 인터넷사이트

본문내용

SK Telecom의 고객 만족 전략
SK Telecom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의 이동통신사이다.
SK Telecom은 국내 최초로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의 시대를 열었고 세계 최초로 CDMA 기술을 상용화하여 제2세대 이동통신을 완성시키고 이제 차세대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인 IMT-2000에 이어 제4세대, 제5세대 미래 이동통신까지, 정보통신 시장의 진정한 리더로서 미래 기술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 브랜드 'SPEED 011 010'을 비롯해 TTL, ⓣing, UTO, CARA 등 연령별성별로 세분화된 브랜드를 계속 출시하여 개개인의 디지털 맞춤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휴대전화PDA 서비스는 물론 차량용 VMT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멀티 인터넷 NATE를 이용해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난 2001년 말, 이동통신과 금융산업을 결합한 첨단 기능의 모바일 카드 MONETA를 출시하여 휴대전화를 이용한 금융 생활을 가능하게 하였고 2002년 말에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June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다. June은 이동전화PDATVMP3 등 각종 디지털 기기를 휴대전화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제3세대 미디어로서, 진정한 컨버전스 기술을 구현한 서비스이다. 앞으로도 SK Telecom은 타 기업과 상호 협력의 기틀 속에서 Win-Win 관계를 구축하였다.
세계 통신 시장이 개방되어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다양한 국가에 기술을 수출하고 현지 사업자와의 제휴를 꾀하는 등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무선 인터넷 솔루션 업체 및 콘텐츠 업체들과의 세계 시장 공동진출을 통해, 우리나라 정보통신산업의 글로벌화를 크게 촉진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론
지금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만족도와 개선사항을 알아보기 위해
주변 100명의 SK텔레콤 사용자를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 해 보았다.
---------중앙대학교 정보관리론 수업에 쓰일 설문입니다. 소신껏 답해주세요---------
**당신의 성별과 연령을 체크해주세요**
(1)남 ①10대 ②20대 ③30대 ④40대 이후
(2)여 ①10대 ②20대 ③30대 ④40대 이후
1. 당신이 Sk Telecom의 요금제 중 선택한 요금제는 무엇입니까?
(1) TTL Ting (2) TTL (3) UTO (4) CARA (5) June (6) 기타( )
2. 당신이 Sk Telecom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1) 기업 이미지 (2) 높은 시장점유율
(3) A/S가 확실하다 (4) 부가서비스가 좋다
(5) 통화품질이 경쟁사에 비해 뛰어나다
3. 위 1번에서 선택하신 요금제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1) 부가서비스가 좋다 (2) 가격이 저렴하다
(3) 친구의 권유 (4) 핸드폰 사양이라서
(5) 광고를 보고



참고문헌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마케팅 원론, 학현사, 2001

SK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LG텔레콤 http://www.lg019.co.kr/

KTF http://www.ktf.co.kr/

네이버 지식검색

중앙일보,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국경제

재정경제부 http://www.mofe.go.kr/


통계청 http://www.ns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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